현재 우정선경에 입주해 살고 있습니다.
제가 들어갈때.. 1억에 구입했는데.. 지금 시세를 보니.. 우리동 11층이 2억4천5백에 팔렸다네요..
지금의 고민은..
올 상반기 선경아파트 뒷편에 아이파크가 새로 분양을 합니다. 분양가를 알수 없지만 아마 천만원/평당 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32평일경우.. 세금에.. 확장에.. 뭐 여러가지 합하면.. 3억5천정도 나오지 않을까요?
그런데, 문수로 아이파크가 지금 3억5천정도 한다고 들었습니다.
같은 가격에 같은 브랜드 아파트를 혁신도시 새아파트와 현재 울산 최고가의 아파트..
여러분이라면 과연 어느쪽을 선택하시겠습니까?
다른 조건 모두 제외하고.. 순수하게 앞으로 집값이 어느쪽이 많이 오를까? 라면.. 말이죠..
첫댓글 문수로 아이파크에 한 표! 이유는 마음 속 저변에 각인된 포스 때문입니다~
영원한 지존은 없지요.
우정 아이파크
문수로 아이파크....향후 3~5년 동안은 아마도 계속적으로 대표 아파트가 되지 않겠나 싶구요.. 그 이후는 모르죠...학군,편의성,교통등을 정비한 대단지 아파트가 나타나면 바뀔 수도 있겠죠...제 생각에는 문수로 아이파크를 전세끼고 사시고(신정동 2차 아이파크 분양가가 높다니까 실수요겸 투자겸) 우정동 아이파크는 분양 받아보시는게 어떨지요?
문수로 아이파크 과거 분양가가 얼마였는지요?
문수로 아이파크에 한표 던집니다. . 문수로 아이파크 주위에 고급주상복합단지와 아파트들이 고분양가에 들어섬으로 해서 아직 상승여력이 많이 남아있기에 성준아빠님의 의견에 동감합니다. 우정동 아이파크보다는 태화강 라인을 타고있는 주상복합이 투자목적에는 좀더 좋아 보일것 같습니다.
그리고 문수로아이파크가 분양당시 평당 500만원 수준이었던걸로 기억합니다.
우정아이파ㅡ
3년후 정도라면.. 우정 아이파크 입주시점일테고.. 혁신도시가 윤곽을 잡을시점인데.. 게다가 2년이 더 지난 5년후라면 우정혁신도시의 기본이 갖춰졌을 시점이므로.. 우정동쪽이 더 좋지 않을까요?
성준아빠님 말씀처럼 하면 2주택이 되어서 나중에 양도세가 많지 않나요?
아파트는 입지가 중요한데요 혁신도시 윤곽이 잡혔다고 우정동이 더 나을지는 아무도 모릅니다.혁신도시 말은 거창한데 실제로 울산으로 오는 공공기관 몇개 안됩니다. 군낭님이 두군데 다 탐내시니까 일단 아이파크 전세끼고 사시란거고 우정동 아이파크 분양권 받은 뒤 입주기간이 있으니까 그때 상황봐서 분양권 팔고 옥동 아이파크로 들어가시든지 아님 우정동 아이파크 입주시 옥동을 파시든지..분양권은 주택이 아니라서 2가구 중과세가 아니니까요... 단,지금 살고계신 집은 전세로 하셔야 겠죠...ㅎㅎ
우정동 아이파크에 한표....
우정동 아이파크가 향후 투자가치로 보면 더 낳겠지요. 왜나하면 혁신도시 개발이 시작되고 신규아파트가 상승력이 훨씬 더 많지요. 문수로는 앞으로 3년 지나면 중고 아파트가 되지 않습니까? 아무래도 신규 아파트가 선호되지 않겠어요?
제 생각엔 신규아파트란 이유보다는 입지를 먼저 생각해야 할것 같습니다. 학군과 대공원은 영구적인 것으로 무시할수 없는 입지조건입니다. 문수로아이파크는 꾸준한 상승을 보일것으로 보입니다. 5~6년 되었다고 중고아파트로서 값이 내려가던가요? 10년 이상된 아파트들도 입지좋은곳은 아파트값이 잘만 올라갑디다..ㅎㅎ 그리고 대형평형을 가진 아파트의 대다수는 옥동부근에 있습니다. 뭘 의미할까요? 문수로아이파크에 한표!!
우정동은 위치가 별로 좋지 않은 걸로 압니다..오히려 유곡 대우 위치가 좋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