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은 건강한 아침 식사를 원하는 2030 세대를 타깃으로 '쏙삼 주먹밥'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쏘삼은 쏙 보이는 삼각주먹밥이라는 뜻으로, 건강한 잡곡밥을 기본 베이스로 하였으며, 위생과 상품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투명 하드 케이스를 사용했다.
이를 통해 고객이 눈으로 직접 식재료를 확인할 수 있고 보다 깔끔하게 즐길 수 있다. 투명 하드 케이스인 만큼 휴대가 용이하고 상품 원형 그대로의 보존력도 뛰어나다.
여기에 별도의 숟가락도 동봉돼 있어 취식의 편의성도 높다. 세븐일레븐은 쏙삼쏨삭 프로젝트의 첫 상품으로 '쏙삼 일품불고기'와 '쏙삼 참치마요' 2종을 출시했다. 세븐일레븐은 아침 식사족을 잡기 위한 고객 프로모션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아침 시간대 삼각김밥류 매출이 증가함에 따라 지난 1일부터 세븐카페 핫레귤러와 삼각김밥, 김밥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500원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또 세븐카페 커피 4종과 '카덴유부초밥', '빙그레바나나우유라이트' 등 아침 시간대 잘 팔리는 식사상품 45종에 대해 아침 7시~11시 구매 시 30% 할인해 주는 모닝구독도 실시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이 아침식사용 제품에 주력하는 이유는 최근 아침시간대 간편식 매출이 늘었기 때문이다. 최근 아침 시간대 활동량 증가와 헬시플레져 트렌드 등으로 인해 편의점에서 아침 식사를 즐기는 고객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해 삼각김밥, 샌드위치, 계란, 과일 등 아침 식사 대용 상품의 오전 6시~10시 매출은 전년 대비 25% 신장했다.
세븐일레븐은 쏨삭과 함께 프리미엄 샌드위치 등 고객들에게 다양한 아침 식사를 제안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계속 이어나갈 계획이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아침 시간대 활동량의 증가와 함께 젊은 세대들의 헬시플레져 트렌드로 편의점 아침 식사 시장은 계속 커질 것"이라며 "젊은 세대들이 편의점 아침 식사 시장의 트렌드를 만들어나가는 만큼 건강한 아침 식사 상품 만들기에 중점을 두고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