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잔디·에녹·안성준·나상도·김희재·박군·이찬원·
양지은·소유미 추천곡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 김한길 기자] 민족 대명절 추석. 올 추석은 엿새간의 황금연휴이기에 기대가 더욱 높다. 특히 온 가족이 모이는 만큼 분위기를 흥겹게 끌어올리기 위한 고민도 있을 터.
이에 인기 트롯 가수 금잔디, 에녹, 안성준, 나상도, 김희재, 박군, 이찬원, 양지은, 소유미 등이 남녀노소 함께 즐길 수 있는 세대 통합 추천곡을 티브이데일리에 보내왔다. 이들이 직접 선정한 추천곡으로 올 추석을 더욱 풍요롭고 즐겁게 보내보자.
◆ 금잔디
금잔디
추천곡 : '엄마의 노래'
"고향에 계신 부모님, 특히 엄마에 대한 그리움과 향수를 느낄 수 있는 노래입니다."
◆ 에녹
에녹
추천곡 : 손태진 '참 좋은 사람'
"직업 특성상 늘 명절이면 빼곡한 스케줄을 소화하느라 정작 가족, 친지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거의 보낼 수 없었습니다. 그 핑계로 가족들에게 따뜻한 말 한마디, 고맙고 사랑한다는 말 한마디 건네지 못하고 지내왔네요. 그래서 올 추석에는 손태진 씨의 '참 좋은 사람'을 함께 듣고 싶습니다. 노랫말처럼 서로 직접적인 말을 하지 않아도 이미 다 알고 있지만, 그래도 한가위 보름달처럼 나에게 환한 빛이 된 사람이라고, 정말 고맙고 사랑한다고 이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 안성준
안성준
추천곡 : 나훈아 '홍시'
"'홍시'를 들으면 자식 걱정뿐인 부모님의 사랑을 다시금 생각해 보며 고향으로 발길을 옮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추석엔 가족들끼리 홍시를 나눠드시는 건 어떨까요? 가족분들과 사랑 가득한 한가위 보내세요."
◆ 나상도
나상도
추천곡 : '콕콕콕'
"'콕콕콕'을 들으시면서 귀성길 귀경길 피곤함을 싹 날리시고 안전하고 즐거운 명절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김희재
김희재
추천곡 : 정미애 '걱정 붙들어 매'
"중독성 강한 멜로디의 곡으로 우리의 인생에 수많은 고민들에 대한 걱정을 붙들어 매라는 긍정적인 가사를 담은 신나는 곡이라 추천드립니다."
◆ 박군
박군
추천곡 : '아침밥상'
"가족들끼리 오손도손 모여 한가위 명절 아침 밥상을 감사한 마음으로 즐길 수 있기를 바라며 이 노래를 추천합니다."
◆ 이찬원
이찬원
추천곡 : 조항조 '사랑찾아 인생찾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절, 풍성한 한가위만큼은 일상에서의 고통과 고뇌를 모두 잊고 행복하게 펼쳐질 내 꿈을 향해 달려가자는 의미가 추석의 의미에 매우 부합합니다."
추천곡 : 조항조 '때'
"온 가족이 함께하는 풍성한 한가위에 일상에서의 고뇌와 번뇌를 잊고 그간 있었던 좋지 않은 일들이나 스트레스를 모두 떨쳐버리고 오늘도 힘차게 어깨를 펴고 가족사진 보며 힘을 내자는 가사가 추석의 의미에 매우 부합합니다."
◆ 양지은
양지은
추천곡 : '흥아리랑'
"추석(秋夕)을 글자대로 풀이하면 가을 저녁, 나아가서는 가을의 달빛이 가장 좋은 밤이라는 뜻이라고 하는데요. 달이 유난히 밝은 좋은 명절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기 때문에 추천곡 역시 밝고 흥겨운 곡을 추천해 주고 싶습니다. 추석에는 온 가족 다 함께 우리 가락을 들으면서 흥겨운 춤사위가 나오는 '흥아리랑'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 소유미
소유미
추천곡 : '평생직장'
"제 신곡 '평생직장'을 추천드려요. 일단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신나는 비트와 중독적인 멜로디 센스 있는 가사 덕분에 이동하면서도 절대 졸리지 않을 거예요! 매일 회사로 혼자 외롭게 출근했다면 이번 추석은 평생직장인 내 가족들과 함께 '평생직장'을 들으며 여행 겸 고향으로 힐링 출근해 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