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다시 찾는 샵은 응대 멘트도 달라요.
호감가는 샵과 미움받는 샵은 한 끗 차이,
원장님과 직원들은 방문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고객 응대 멘트를 하고 있나요?
고객에게 호감을 줄 수 있는 상황별 고객 응대 방법과 멘트를 숙지하고
단골고객 넘쳐나는 미용실로 거듭나 보세요.
아무리 좋은 실력을 가지고 있어도
커뮤니케이션이 잘 이뤄지지 않으면 미용실 방문 고객의 만족도가 낮을 수 밖에 없잖아요.
우리 샵에 방문한 손님을 사로잡아 단골고객, 충성고객으로 만들고 싶다면
존중받고 싶어하는 고객의 마음을 이해해주고 진정으로 소통하는 관리가 필요해요.
고객과 긍정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싶은
미용실 원장님, 디자이너들을 위해 카카오헤어샵이 준비했습니다.
재방문율 높은 샵이 자주 사용하는 고객 응대 멘트, 자제하는 응대 멘트
지금 바로 확인해 보시죠!
상황별 고객 응대 멘트:
1. 고객 방문 시
먼저 고객이 방문할 때 호감가는 응대 멘트를 알려드릴게요.
방문한 고객들에게 따뜻하고 친절한 모습으로 반갑게 맞이해보세요.
이때, 고객의 이름을 넣으면 더 친근한 인상을 줄 수 있겠죠?
시술 진행하기 전 고객의 모발 컨디션을 묻거나 원하는 서비스가 있는 지 확인해보는 것도 좋아요.
원하는 최상의 시술과 서비스를 제공해 재방문하고 싶은 샵이 될 수 있어요.
이와 비교해서 고객 방문 시 부정적인 인상을 줄 수 있는 응대 멘트는 무엇일까요?
중요한 포인트는 쌀쌀맞은 인사는 지양하는 것입니다.
또한 원하는 시술을 물어볼 때도 고객이 말하는 것에 집중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게 좋아요.
무관심한 표정과 태도는 일반적인 고객 응대 멘트로 대화해도
불친절하다고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답니다.
고객이 재방문하는 샵은 항상 미소를 띄고 있어요.
무표정보다는 밝은 표정으로 고객 응대 멘트를 해 좋은 인상을 남겨 보세요.
상황별 고객 응대 멘트:
2. 시술 중
고객이 재방문하는 샵은 시술 중에도 응대 멘트에 신경쓰고 있어요.
고객 별로 생각하는 스타일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시술하면서 원하는 기장이나 디자인을 계속해서 소통해가면 맞춰나가는 게 좋아요.
두루뭉실하게 말하는 고객에게는 구체적으로 질문할 수 있는 고객 응대 멘트로 명확하게 파악해야 하지요.
진행되고 있는 시술 과정을 단계 마다 안내해주는 고객 응대 멘트도 꼭 챙겨보세요.
얻을 수 있는 효과까지 알려주면 고객도 편안한 마음으로 시술 받을 수 있을 거에요.
시술 중 비호감을 주는 고객 응대 멘트도 정리했어요.
특히 고객의 말을 끊으며 말하는 건 금물이에요. 고객이 불편해 하는 데도 그냥 지나치거나
부정적인 피드백으로 응대한다면 무시한다는 느낌을 줄 수 있어요.
첫방문 시 이런 고객 응대 멘트를 한다면 다시 매장을 찾을 재방문 확률은 현저하게 줄어들겠지요.
반드시 피해야 할 고객 응대 멘트를 하고 있진 않은지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상황별 고객 응대 멘트:
3. 커뮤니케이션 시
마지막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고객과 대화할 때 활용하고 있는 고객 응대 멘트를 모아봤어요.
고객들은 말하지 않아도 챙겨주는 걸 가장 좋아한다고 해요.
특히 고객과 매장이 서로 부담없는
소소하지만 세심하게 챙겨주는 부분에서 크게 감동한다고 해요.
헤어샵은 샴푸실에서 대기하는 시간이 불편할 수 있기 때문에
수건을 받쳐주는 것도 작지만 큰 감동 포인트를 줄 수 있겠지요?
방문한 고객의 취향을 기억해주는 것도 중요해요.
자신을 잊지 않고 맞춤 관리해 준다는 느낌을 받은 고객은
우리 샵에 충성해야겠다고 자연스럽게 생각한다고 해요.
고객 재방문이 높은 샵의 응대 멘트를 다시 한 번 확인하고 매장 운영에 적용해보세요!
재방문율 높은 샵이 가장 피하고 자제하는 응대 멘트도 알려드릴게요!
고객을 응대하실 때 반말은 반드시 지양해 주세요.
반말은 친근감을 들게 하지요. 하지만 매장을 찾은 고객은 반말을 들었을 때
존중받지 못한다는 느낌을 받는다고 해요.
또한 단골고객과 친해졌더라도 편하게 말하다 보면
의도치 않게 오해가 생길 수 있어요.
힘들게 얻은 단골 손님을 잃을 수 있는 고객 응대 멘트를 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고객이 재방문하지 않는 가장 큰 이유가 거절했음에도 과하게 추가 결제를 권유했다는 점이에요.
물론 고객의 모발 상태가 손상되었거나 스타일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서
추가 시술이나 펌제 업그레이드를 권유할 수 있지만,
이미 거절한 상태에서 지속적인 제품 구매 유도는
원하지 않는 강매로 느껴져 다시 방문하고 싶은 마음이 없어진다고 해요.
제품 구매를 거부했다면 더이상 묻지 않아야 합니다.
지금까지 단골 고객 만드는 미용실의 성공 비결,
꼭 알아야 할 고객 응대 멘트와 자제해야 할 응대 멘트를 상황별로 정리해드렸어요.
어려운 고객응대 고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호감가는 응대법을 습득하셨다면 이제 실전에서 적용해볼 차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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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뜻한 고객 응대로 내 주변 잠재 고객을 단골객으로 만들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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