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도의 히즈라(Hijras) 히즈라(Hijras)는 인도의 종교 행렬에 참여한다.
샘 판타키—AFP/Getty Images
힌두 사회는 오늘날 인도에서 인정되는 가장 흔한 논바이너리 정체성인 젠더 히즈라(gender hijra)를 특징으로 합니다. 히즈라는 힌두교 종교 문헌과 남아시아 역사 전반에 걸쳐 발견됩니다. 많은 히즈라들은 남성의 성적 특징을 가지고 태어나지만, 히즈라 공동체에는 인터섹스도 포함되어 있다. 히즈라 정체성의 근간을 이루는 독특한 문화: 히즈라들은 종종 집을 떠나 새로운 입문자들에게 영성을 교육하는 그룹에 가입한다. 히즈라는 힌두교 문화에서 종교적 역할을 맡아 결혼식과 출생과 같은 의식을 거행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히즈라가 다른 사람들을 축복하거나 저주할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다고 믿는다. 최근 몇 세기 동안 영국 식민주의에 의해 촉발된 히즈라에 대한 오명이 생겨났습니다. 사실, 1871년에 제정된 영국의 법은 모든 히즈라를 범죄자로 분류했다. 그 후에도 반 히즈라 정서는 방글라데시, 인도, 네팔 모두 2014년까지 논바이너리의 권리를 인정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 쌓여갔다.
인도네시아 남술라웨시(South Sulawesi)의 부기스(Bugis) 종족은 이분법을 넘어 세 가지 성별을 인정한다. Calalai는 여성의 성적 특성을 가지고 있지만 전통적으로 남성적인 방식으로 존재하는 사람들을 말하며, 종종 머리를 짧게 자르고 남성 패션으로 옷을 입습니다. 그들은 또한 남성과 유사한 사회적 지위를 취하며, 여성에게 가해진 일부 제한을 초월합니다. 칼라바이족은 남성의 성적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전통적으로 여성이 차지했던 역할을 맡고 있는 사람들이다. 그러나 칼라바이는 자신을 여성으로 인식하지 않고, 여성이 경험하는 제한을 거부하지 않으며, 자신의 성적 특징을 바꾸지 않는다. 칼라바이는 종종 결혼식을 감독하고 결혼식의 각 측면을 관리합니다. 또 다른 젠더인 비수는 남성성과 여성성의 총체성을 구현한다. 부기스(Bugis) 사람들은 비수(bissu)가 다른 성별을 능가하며 영적인 역할을 내포하고 있다고 믿는다. 비수족은 종종 꽃을 착용하고 신성한 단검을 들고 다니며 그들의 광대한 정체성을 상징합니다. 그들은 영적인 의식을 행하며 세속적인 것과 신성한 것을 연결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Muxe 정치 후보 Felina Santiago Valdivieso (왼쪽)와 그녀의 대리 Mistica Sanchez Gomez, 둘 다 Muxe 커뮤니티의 구성원, 오악 사카, 오악 사카 주, 멕시코, 오악 사카에서 PRD 주 운영위원회 (CDE) 전에 공식 등록을 발표 한 후 사진을 위해 포즈를 취하고 있습니다, 2018 년 5 월 14 일.
패트리샤 카스텔라노—AFP/Getty Images
Muxes는 일반적으로 남성의 성적 특성을 가지고 있지만 여성의 정체성을 수용하는 멕시코의 사람들 공동체를 구성합니다. muxe라는 단어는 "여성"에 대한 스페인어 단어 인 mujer와 유사합니다. 먹스는 종종 바느질, 요리, 가족 돌보기와 같이 일반적으로 여성에게 속하는 집안 역할을 맡습니다. 그러나 커뮤니티는 단일체가 아닙니다 : muxes는 다양한 방식으로 자신의 성 정체성을 표현하며, 모두 muxes라는 우산 용어 아래 통합됩니다. 먹스의 정체성은 주로 멕시코 남부 오악사카 주에 거주하는 토착 자포텍(Zapotec)족의 문화에 내재되어 있습니다. 비록 사포텍 문화가 먹스족을 존중하지만, 먹시들은 여전히 특정한 제약을 견뎌내고 있다: 그들은 보통 그들의 친밀한 파트너와 함께 살거나 그들의 집을 떠나는 것이 금지되어 있다. 매년 먹스는 La Vela de las Auténticas Intrépidas Buscadoras del Peligro 또는 진짜와 용감한 위험을 찾는 사람들의 축제를 기념합니다.
마다가스카르의 토착민인 사칼라바(Sakalava)족은 세크라타(sekrata)라는 성별을 인정한다. 세크라타족은 남성의 성적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어린 시절에 여성으로 여겨지는 행동을 보인 후에는 가족에 의해 여자아이로 양육된다. Sekrata는 머리를 스타일링하고 보석을 착용할 때 여성스러운 모습을 채택합니다. 성인으로서, 그들은 독특한 틈새 시장에 거주합니다 : 그들은 군인과 같은 전통적으로 남성의 역할을 차지하지 않습니다. 대신, 그들은 의식에서 공연하는 것과 같은 다른 책임을 맡습니다. 세크라타(sekrata)는 사칼라바(Sakalava) 사회에서 널리 받아들여진다. 그들은 신성하고 초자연적인 힘에 의해 보호받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021년 10월 캘리포니아주 새크라멘토에서 열린 전국 트랜스 가시성 행진의 날(National Trans Visibility March Day)의 일환으로 포즈를 취한 트랜스젠더, 두 영혼의 아파치/체로키족 크리스티나 파딜라(Kristina Padilla). 성별 이분법에서 모든 사람은 남성과 여성의 두 가지 성별 중 하나에 속합니다. 비평가들은 종종 다중 성별 시스템을 수용 한 많은 비 서구 문화를 지적함으로써 성별 이분법의 보편적 인 성격을 반박합니다.
크리스 앨런/알라미
투 스피릿 (Two-spirit)은 일부 북미 원주민들이 남성 정신과 여성 정신을 모두 구현한다고 믿어지는 지역 사회의 사람들을 지칭하기 위해 채택 한 용어입니다. 두 영혼은 남성과 여성의 관점에서 삶을 바라보고 그들 사이의 차이를 해소할 수 있는 독특한 능력으로 여겨집니다. 두 영혼이라는 용어는 1990년에 만들어졌지만, 그것이 포괄하는 삶의 방식은 문화마다 이름, 표현 및 지위는 다르지만 많은 원주민 문화의 역사를 통해 거슬러 올라갑니다. 두 영혼은 지역 사회에서 특별한 역할을 맡아 바구니 짜는 사람과 도공, 치유자, 중매쟁이, 의식 지도자로서 존경을 받았습니다. 유럽과 유럽의 아메리카 식민지화는 토착 문화에 대한 억압을 수반했는데, 여기에는 두 가지 정신의 "걷는 방식"을 지우려는 시도가 포함되었습니다. 그러나 일부 원주민 공동체에서는 두 영혼이 다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필리핀에서 바클라 (bakla)라는 용어는 남성의 성적 특성을 가지고 있지만 여성성을 동일시하고 종종 여성의 복장과 행동을 통해 자신의 성별을 표현하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바클라는 주로 성별을 표현하지만 성적 지향과 겹칠 수 있으며 많은 바클라 사람들도 LGBTQIA+ 커뮤니티의 일부입니다. 역사적으로 바클라는 남성성과 여성성의 측면을 모두 포괄하는 것으로 간주되었으며 종종 지역 사회의 지도자로 봉사했습니다. 서구의 식민지화 이후, 바클라에 대한 수용은 급락했지만, 바클라 공동체는 여전히 필리핀과 다른 곳에 존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