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라스bx 기업토론방에 글을 남긴후 지속적으로 상승해서 신고가를 갱신하고 있네요
하지만 아직 eps와는 괴리감이 커서 per가 3도 안되는 상태입니다.
psr은 이미 1을 넘어섰지만 2008년도 실적만 유지 한다면 지속적인 실적반영이 있으리라 판단됩니다.
현금성 자산의 지속적인 증가를 눈여겨 보시면 좋을 듯하네요
kcc건설도 현금이 많이 증가 했고 유동성 자산중 매출채권이 차지하는 비중이 커(1700억)서 지속적인 현금증가가 예상됩니다.
자기자본 대비 절대적인 저평가 상태임.
2008년도 kcc폴리실리콘 공장, kam폴리실리콘 플랜트(약5500억원)에 대해 원가를 100%반영하여 약 200억원 정도의 순이익이 누락된 것으로 판단됨
대주주 정상영 회장의 지분 10%가 정몽열 사장에게 상속된것도 긍정적인신호임 상속후 주가 상승이 가파르게 나타나고 있슴.
아이디스 대덕밸리 연구기업으로 법인세 100억원을 4/4분기에 환급받아 eps가 3000원 까지 상승함.
향후 5년간 법인세 100%면제, 추후 3년간 추가 50%면제 해택을 봄. 세법 조세제한특례법 대덕밸리 참조하시고 재무제표상의 법인세 항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판교테크노밸리 유형자산 토지 취득분 현시가로 환산시 상당한 자산가치 상승을 확인가능함. 잔금 납부 2009/3/25일로 완료하였음
첫댓글 아트라스는 주 재료 가격의 폭락(?)으로 이윤의 폭이 늘어난 것이기에 제품가격도 하락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전년도 수익은 욕심이지만 수익의 폭이 상당하기에 아직도 가치가 반영될 부분이 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아이디스는 영업이익이나 계속사업이익이 300억을 넘지 않았습니다. 기업의 특성상 벤처특혜는 지속될 것이고, 순익 280억/1천만주로 eps:3000원을 맞추려면 자사주를 빼주어야 하겠죠. 판교 자산가치가 상승할 까요? 부동산 시세가 최고조일 때 분양받은 것입니다. 향후 건축비 200억 가량 소요될 것이구요.(판교는 개인적인 생각으론 잘해야 본전이라 가정하고 있습니다.)
아트라스는 개인적으로 끝물이라고 생각이됩니다. 1분기 수출입동향보시면 그리좋아보이지않습니다.
의견 감사합니다 아이디스의 경우 879평을 평당 950만원에 매입했습니다 바로옆 상가 부지의 경우 10배 가격에 작년 분양됬구요 건물3층정도에 절반이상을 임대 하면 수익성 있는 사업이 가능합니다.
아트라스의 경우 세방전지와 마찬가지로 주로 북미의 a/s망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메이커에 납품하는 경우 원가유지를 위해 단가 인하 압력이 높겠지만 유지보수용의 경우 원가 인하 폭이 상대적으로 적으리라 판단됩니다
좋은 의견 많이 부탁드립니다
아..아이디스의 법인세가 왜이렇게 적나 했더니 그런이유가있었군요! 혹시나 회계조작을해서 이익이 과대계상이 된게 아닌지 걱정했는데..제가 부족했네요+_+ 주가가 예전만큼만 떨어져줬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