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에게 당대표를 맡지 말아라... 그러면 공천권은 어떻게 되는거죠?
안철수가 저 사람들의 얼굴마담 역할로 전락하는 ?
동교동계 원로들, 안철수에 호통… "호남 지지율 빠진다, 빨리 반전 계기 만들라"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6/01/22/2016012200375.html
김한길, 호남 창당대회 불참… 황주홍 "박근혜를 종말케 하자"
국민의黨 원내대표 주승용 추대
국민의당에 적신호가 켜졌다.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했던 동교동계 원로들이 안철수 의원에게 화를 내고 김한길 의원도 "이렇게 당을 운영하면 힘들어진다"며 불만을 나타냈다.
권노갑, 정대철 전 상임고문은 최근 안 의원을 만나 "빨리 반전(反轉)의 계기를 만들지 못하면 당이 어려워진다. 시간이 별로 없다"며 화를 낸 것으로 21일 알려졌다. 이 자리에서 고성도 나왔다고 한다. 원로들이 "호남 지지율이 빠지고 있다"며 질타하자 안 의원이 당황한 것으로 전해졌다. 안 의원 측은 "마지막에는 좋은 분위기로 헤어졌다"고 했다.
김한길 의원은 이날 광주(光州)와 전남 보성에서 열린 국민의당 시당 창당대회에 불참했다. 김 의원 측은 "중요한 인사를 갑자기 만나기로 했다"고 해명했지만, 김 의원은 전날 밤까지도 연설문을 다듬는 등 참석 준비를 했다. 주변에는 "(당원들에게) 할 말이 없어져서 갈 수 없다"고 말했다. 김 의원 측 관계자는 "여러 인사를 영입하려고 했지만 일부 안 의원 측근들의 반대로 진행이 안 됐다"고 했다. 김 의원은 이날 밤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는 참석했다.
일부 의원은 안 의원에게 악화된 당 상황을 알리면서 "'당 대표를 맡지 않겠다'고 공식 선언하라"고 제안도 했지만, 안 의원은 답을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가운데 국민의당 창당준비위원장을 수락했지만 그동안 모습을 나타내지 않았던 윤여준 전 환경부 장관은 21일 퇴원, 22일부터 공식 회의에 참석할 예정이다.
한편 황주홍 전남도당 위원장은 이날 전남도당 창당대회에서 "문재인을 심판해 박근혜를 종말케 하자"고 말했다.
국민의당은 이날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의원단 연찬회를 열고 주승용 의원을 원내대표로 추대했다.
※ 회원간에 의견이 다르다고 상대를 욕하고 비난하거나 알바몰이 하지 말아주세요
※ 회원 상호간에 품격있는 예의를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 선거철이 다가오기에 더욱 엄격하게 적용할 예정입니다.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첫댓글 좀만 더 몰아치면 안철수 다 정리하고 미국 가겠네..ㅋㅋ
ㅡㅡ 미친놈 뭘심판 문재인? 저런놈들과 연대 그냥가는게.정답
전부다 정치단두대로....싸악..
그럼 원로란 놈들이 전면에 나서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