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족 탑승률 80%이상
중국 연길공항이 연속 3년째 여객수송량이 연인수로 100여만명을 돌파한 가운데 중국 연길-한국 인천행 항공편이 시종 초부하로 운행하고 있다고 공항관계자는 즐거운 비명을 한다.
붐비는 연길공항./자료사진
이런 초부하 운행에 조선족 탑승률이 80%이상을 초과하는 것이 결정적인 요인이라고 이름을 밝히기 꺼려하는 한 항공사 관계자가 설명했다.
현재 중국 연길-한국 인천행은 중국의 남방항공, 국제항공, 한국의 아시아나항공과 대한항공의 항공편을 이용할 수 있다.
이와 관련 연길-인천행 표값은 중국내 그 어떤 지역과의 인천행 표값보다도 더 비싸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으면서 승객들의 원성이 높다.
그러나 항공편이라 울며겨자먹기로 이 항선을 택하고 있다고 비즈니스로 연길과 한국을 오가는 한 상업인이 실토했다.
그래서 조선족들은 연길-인천행 직통 표값이 비싼 관계로 연길-심양-인천,연길-장춘-인천 지어는 연길-북경-인천행 등 기타 노선을 택하는 경우도 많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연길공항에서 연길-심양-인천행을 택한 훈춘시의 곽여사는 한국에서 뼈빠지게 벌어들인 돈이 너무나도 아까워 몇백원 절약하려고 이 노선을 택했다고 서글픈 웃음으로 답했다.
이런 노다지판을 노려 현재 한국 한공사 특히 이스타항공사 등은 연길-청주,연길-제주도 등 저가항공으로 연길-한국 항공시장을 노리고 있다.
흑룡강신문 윤운걸 길림성 특파원
첫댓글 다른곳에 [거리]비해 왜 비싸는지요
정말 비싼듯.. 75만원이 뭐에요? 북경은 훨 저렴한데.. 항공사들이 많이 취항하면 더 저렴해 질 수 있는것 아닌가요?
기자야 ~가격은 도대체 얼마냐? 왜 이런 정도로밖에 글못쓰나? 댓글없으면 알길 없네!
아무리 시장경제라지만 연길공항만은 정부제재가 있어야한다고본다 아니면 그들이 려행객 ㅡ특히조선족려행객들에게 마구 바가지료금을 씌우는것을 막을 수 없다
저가 항공이 빠리 연결되어야...........
90년대초 우리연변직장인들 일인당 돈얼마씩 내서 공항 확장공사 했는데 그돈 돌려줘야하는거 아니냐, 지금 아무혜택도 못받구..
그때 변방부테 18원을 2년동안매달떼였는데 지금 종무소식이 되였지요
연길공항..참으로 국제공항이라는 이름이 창피하도록 입출국수속시설도 노후되고 낙후되고 냄새나고.. 더구나 화장실은 숨을 쉴수 없을 정도여서 외국인과 동행한 입장으로서 굉장히 창피하고 정부에 민원제기하고 싶었습니다. 여기에 글을 남겨봤자 별 효과는 없겠지만 정부차원에서 국제공항이라는 명칭에 맞게 시설관리 및 위생관리를 어느정도까지는 하였으면 하는 간절한 바램입니다..깨끗한 민족이잖아요... 연길의 무궁하고 멋진, 깨끗한 발전을 항상 기대하고 응원합니다!!!!
연길-인천 비행노선 회차를 늘려야함에도 거져 벗겨 먹을생각에 운항 회수를 늘리지 않고 있는데 한국이고 중국이고 항공사 개XX들이죠, 서민 등쳐서 즈덜 배불리고 있으니...
빨리 저가 항공이라도 생겨서 자주 왕래하면 조으련만... 처가가 연길이라 울 네식구 한번움직이면 3백에서 3백5십이 뱅기값으로 날라가 버리네요 그돈이면 중국 여기저기 매년 여행다닐 돈인데 말이죠,
공항관계자는 즐거운 비명?...에라 나쁜놈들...승객이 봉이냐?...호갱도시..연길..
연길 - 한국 비행편이 더많아야 합니다. 그래야 자리가 많이 남아 있어야 할인 할거아닌가.
왜 다른곳은 값싼데 연길만 그럴가요? 다 우리 동포들....ㅠㅜㅠ
80만이 말이되냐? 구정휴가밖에 집에못가는데 날자도몇일안되니 할수없이 직행 ...언제면 비행기 안타고 차타고 갈가나...오늘뉴스에 북한에서 고속도로 ...
진짜로 속초-훈춘행 배편을 좀 자세히 알아봐야 될듯합니다 ... 문제는 조선족들의 단결인데 ... 요거요거 ... 문제임 ... 다른 민족은 단결이 욜나 둑이더만 ...울 조선족은 음 ... 저가항공의 그날까지 조금씩 노력하자 해봣자 ..내아님 다른 사람이 할텐데뭐 이런거짐 ㅠㅠㅠㅠㅠㅠㅠ
정부에서 만든거에요 .이건 공정하지 못하다구 인민 대표대회에 까지 간 사항이라구 들었슴니다 .그렇게 문제 제기해두 들어주는 사람이 업스니 항공사가 자기 멋대루 배 불리는거지요 ,정부가 나서서 조절 한다면 이런 사태가 계속 지속 되지 않을 텐데요 .그리구 서비스 위생 환경 다 문제가 많아요 .근본적인 게선이 필요 함니다 서비스는 꼴찌 .요금은 최 고가
연길공항은 옛날부터 전 마음에 안들었어요. 어쩔수없이가끔 이용하는편이구요. 서비스도 그닥좋은건 아니죠.가격이 비싼만큼 그만한 시설과서비스가 뒤받침해줬으면 합니다.
연길공항은 연변의 이미지이고 중국의 이미지잖이요.제가한번 연태공항편을 리용해봤는데 출입국심사원들 괜찮데요. 그리고 서비스도 연길공항보다 나아요.그돈 벌어서 다어느똥구멍에 넣었는지.... ㅉㅉ
연길엔 다비싸요.진달래광장얼음축제 문표는 120원이요 별로볼것두 없건만 할빈얼음축제는 문표가 220원이요.볼것도 많구요. 대체 누가정한겁니까? 모든사람들이 의견이 이만저만이 아니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