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변덕스러운 요즘 같은 날씨에는, 기운도 없고 입맛도 없어지는 순간이 있죠?
그럴 땐,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채울 수 있는 농촌 미식 여행이 답입니다!
풍경도 좋고, 추억의 맛도 가득한 농촌 여행지로 안내할게요~💁
🚞 구수한 떡 냄새가 가득한, 물레방아떡마을
함양 물레방아 떡마을은 대다수 주민들이 농사를 짓고 있는 마을인데요.
이 마을의 자랑거리 중 하나가 바로 ‘물레방아’입니다.
이 마을엔 연암 박지원 선생이 청나라 문물을 둘러보고는 최초로 이 마을에 물레방아를
설치하였다고 하는데요 이런 역사적 의미가 담긴 물레방아도 보고 주민들이 직접 지은
쌀을 이용하여 지은 떡 만들기 체험이 가능한 것도 매력입니다.
인절미 떡 만들기, 송편 예쁘게 빚기 체험은 단연 인기 프로그램!
👨👧👦아이들에게는 특별한 경험을, 명절 되면 가족이 둘러앉아 떡을 빚던 추억을 가진 어른들에게도 특별한 추억을 되살리는 농촌 마을입니다.
📍 경남 함양군 안의면 신안길 53
- 이용가능시간 : 9:00~17:00(매일)
- 체험정보
전통 인절미 만들기/떡케이크 만들기/피자만들기/우리밀쿠키만들기/화분컵케이크만들기
- 체험인원 및 가격 : 단체 20인 이상 / 가격 별도 문의
☎체험 문의 : 055-963-6649
🏫 함양의 대표적인 경승지 거연정
경승지는 “경치가 아름다운 곳”을 의미하는 말로 주로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지역을 가리키는 표현으로 사용되는데요, 함양 화림동 거연정 일원은 남강 상류 화림동계곡에 있는 경승지입니다. 조선시대에도 영남 제1의 명승으로 꼽혔던 안의삼동의 하나였습니다.
거연정에서 바라보는 풍경도 멋지지만, 뒤로 이어진 바위 암자에 앉아 계곡물 소리를 들으며 잠깐 쉬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울퉁불퉁한 화강암이 넓게 분포되어 있어 볼거리를 제공하는데요.
거연정 주변으로 선비문화 탐방로 길도 조성되어 있어 걸어🚶🏻🚶보는 재미가 있답니다.
*안의삼동 (안의현에거 경관이 빼어났던 세 곳으로 화림동, 심진동, 원학동을 의미)
📍 경상남도 함양군 서하면 봉천리 2006
운영시간 : 상시
🍴 마을 사람들의 손맛으로 탄생하다 함무랑
함양에는 로컬 식재료로 만드는 요리 전문 식당이 있답니다! 지역 이주 청년들이 달마다, 계절마다 다른 함양의 제철 식재료로 음식을 만드는데요😋 함무랑의 메뉴 이름들에는 특징이 있어 읽는 재미가 있다고 하는데, 메뉴판 속에서 요리법에 대한 힌트도 찾아보세요!
그리고 이 마을이 아니면 구하기 어려운 지역 막걸리까지! 함양에서 가장 특별한 한 끼는 절대 놓치지 마세요
📍 경상남도 함양군 함양읍 용평4길 17
- 운영시간 : 목·금·토 11:00~20:00 (운영시간은 달라질 수 있으니 사전 확인 필수)
🍞 농부들의 정성이 모여 빵으로 탄생하다.카페오도재
아름다운 풍광을 보면서 달콤한 디저트 한 조각 🍰 은 어떠세요?
카페 오도재는 지리산 열세 봉우리가 내려다보이는 곳에 위치하고 있어, 풍광은 말할 것이 없습니다. 지리산 길을 올라가다 보면 경치가 좋은 공원︎이 나오는데 바로 이곳에 위치하고 있거든요!
오도재는 로컬 청년 콜라보를 통해 지리산 청년 농부와 사장들의 제품으로 메뉴를 구성하고 있는데요 산청에서 재배한 딸기 파르페, 지리산의 봄, 도라지약빵, 냉이치아바타 같은 지역 재료를 활용한 빵🍞과 음료☕︎는..! 피해갈 수 없는 유혹😉이 됩니다.
📍 경남 함양군 안마천면 지리산가는길 534
운영시간 : 10:00~20:00(매일) / 화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