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후 2024년 3월 20일 “3분의 기적”
(하루 3분의 말씀 묵상을 통해 당신의 삶에 기적을 체험하세요!)
제목: 하나님의 자비로 3
[예레미야애가 3:22~23] 여호와의 인자와 긍휼이 무궁하시므로 우리가 진멸되지 아니함이니이다 이것들이 아침마다 새로우니 주의 성실하심이 크시도소이다
🍀탈무드에 나오는 이야기입니다.
하나님께서 사람을 창조하시기 바로 전에 그의 보좌 주위에 있는 천사들과 의논을 했습니다.
정의의 천사는 사람을 만들면 안된다고 말했습니다. 그 이유를 묻자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사람은 동료들에게 온갖 종류의 사악을 자행할 것이고, 또 사람은 강퍅하고 잔인하고 부정직하여 세상은 불의로 가득 차게 될 입니다. 사람을 창조하시면 안됩니다”
그러자 진리의 천사도 대답했습니다.
“사람을 만들지 마십시오. 사람은 거짓되고, 그 형제들을 속일 것이며 심지어 하나님 당신도 속일 것입니다”
거룩의 천사도 말했습니다.
“사람을 절대로 만들지 마십시오. 그는 당신의 면전에서 당신의 이름을 더럽힐 것입니다”
이번에는 하나님께서 가장 사랑하시는 자비의 천사가 한 걸음 앞으로 나와 말했습니다.
“하나님, 사람을 만드시옵소서. 그가 죄를 짓고 정의와 진리와 거룩의 길에서 멀어질 때, 제가 부드러운 손길로 그를 감싸고 사랑스런 음성으로 그에게 말하여 다시 당신께 데리고 오겠나이다”🌱
[시편 103:8] 여호와는 긍휼이 많으시고 은혜로우시며 노하기를 더디 하시고 인자하심이 풍부하시도다
[시편 145:8] 여호와는 은혜로우시며 긍휼이 많으시며 노하기를 더디 하시며 인자하심이 크시도다
그렇습니다. 우리 인간은 하나님의 은혜를 받기에는 전적으로 사악하고 거짓되고 타락하고 부패한 존재입니다.
우리는 때때로 실수하기도 하고 범죄하기도 합니다. 아무리 올바로 깨끗하게 살려고 힘써도 알게 모르게 크고 작은 잘못을 저지르고 주님의 뜻을 어길 때가 있습니다.
사탄은 끊임없이 우리의 죄악을 들추고 자격 미달이라 자책하게 하여 하나님 앞에 나아가지 못하게 합니다.
인간 스스로의 힘으로는 하나님 앞에 얼굴을 들 수도 없는 구제불능의 존재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자비하심은 결코 우리를 포기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버리지 않으시고 끝까지 사랑하십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결코 모자르는 법이 없습니다. 긍휼이 많으시고 인자하심이 풍부하신 분입니다.
자비로우신 하나님은 우리의 죄를 사해주시고, 허물을 덮어주시고, 실수를 용서해 주시고 끝까지 사랑하십니다.
[로마서 8:38~39] 내가 확신하노니 사망이나 생명이나 천사들이나 권세자들이나 현재 일이나 장래 일이나 능력이나 높음이나 깊음이나 다른 어떤 피조물이라도 우리를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하나님의 사랑에서 끊을 수 없으리라
자비와 긍휼이 많으신 하나님은 회개할 때 즉시 용서해 주시고 위로해 주십니다.
[이사야 1:18]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오라 우리가 서로 변론하자 너희의 죄가 주홍 같을지라도 눈과 같이 희어질 것이요 진홍 같이 붉을지라도 양털 같이 희게 되리라
죄의 길에서 나와 돌이켜 하나님의 자비하심을 구하십시오.
스스로 멈출 수 없다면 성령님의 도우심을 구하십시오.
하나님은 우리가 죄 가운데 고통받기를 원치 않으십니다.
우리 모두 주님의 자비하심 가운데 회개하고 일어나 죄의 노예에서 벗어나고 주님 안에서 평안하게 살길 기도합니다.
🙏자비와 긍휼로 저를 끝까지 사랑하시는 하나님, 거룩한 하나님의 백성으로 살기 원하지만 여전히 죄악에 빠져있는 저를 용서해 주소서.
늘 저를 믿고 기다려주시고 따뜻한 사랑으로 자비를 베풀어주시는 주님을 찬양합니다.
성령의 능력을 덧입혀 주시어 주님께 돌아와 주님의 자비와 사랑, 주님의 임재와 은혜를 체험하게 하소서.
주님의 자비하심과 인자하심을 본받아 저도 이웃을 사랑하고 형제의 잘못을 용서하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3분의 기적' 밴드로 초대합니다.
https://band.us/n/a4a5957847f3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