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439번째 글을 올리고 열흘만에 2번째 글을 올립니다.
꼬리말을 통하여 격려와 우려의 글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본인도 일개 대리운전회사에 소속되어 대리운전하는 대리기사입니다.
지난번에는 대리기사를 위한 회사설립 목표를 피력하였습니다.
이번에는 그 배경에대해 언급하고자 합니다.
본인이 밤이슬 까페의 세상사는 이야기코너를 통하여 글을 올리는 이유는 저와 같은 처지의 대리기사님들께서 일하면서 격는 고통과 굴절된 삶 속에서 느끼는 애환을 서로 공유하고 보듬어주고 격려해주기 때문입니다.저또한 외각에 나갔다가 탈출하지 못했을때는 여러분들의 글을 보고 위로와 격려를 받은적이 많았습니다.
저는 세상사는 이야기 코너의 글을 보면서 이러한 생각이 듭니다.
우리는 회사의 불합리한 대우를 받으면서도 불평만할뿐 왜 정정당당히 대처하지 못할까?
대리기사의 아픔이 있는 글을 보면서 공감하고 격려하면서도 직접적인 도움이 안되는 이유는 무었일까?
왜 우리는 늘 당하고 산다고만 느끼는 이유는 무었일까?
불합리란 처우속에서도 그나마 몇푼버니까 감수하며 만족하며 계속 일해야하는 것일까?
더 나은 삶은 차치하고라도 생활고 만이라도 해결 될수는 있는 것일까?
언제쯤이나 대리기사 생활에서 벗어나 고정수입이 보장된 직업을 갖고 계획된 삶을 살아보나?
풍족하지는 않지만 딸린가족과 도란도란 살려는 꿈이 과연 허황된 것일까?
대리운전해서 떼돈버는것도 아닌데 같은 대리기사들끼리 아웅다웅하는 이유는 무었일까?............
회사는 왜 저가정책으로 물을 흐릴까? 국세청의 세금징수는? 노동부의 노동자정책은? 정부, 국가의수수방관은? 이러한 것을 보면서 우리는 왜 씁슬해 하는 것일까? 휴~~~ 열거하기가 힘들어 이하생략함
다음은 대리기사의 주변여건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 회사는 무면허운전에대해 방조하고 있습니다. 면허증 없는 사람에게 대리운전시킨다구요? 그건아닙니다.
오더에 차종에 대한 정보가 없어 2종면허 소지한 기사가 1종면허 이상 가능 차량을 운전하게 되는
경우이지요. 검문검색에 걸리면 무면허 운전으로 형사 입건 됨은 물론 사고시에는 보험처리가 안되서
대리기사가 피박에 독박까지 쓰게되지요. 이경우 회사가 모든책임을 져줄것 같지는 않구 대리기사에게
책임전가 하겠지요 자격도 없으면서 운전 했다구요 ㅆㅆㅆㅆㅆ
## 회사의 오더제도는 저질의 서비스를 부추키고 있습니다. 고객께 불친절하게 하라고 했다구요?
그건 아닙니다. 가격저하는 회사의 생존을 위해 불가피한 처사였을지는 모르지만 대리기사 생계에 지대한 타격을 주었을 뿐만 아니라 택시기사의 수입저하에도 일조 하였으며 고객이 서로다른 회사에 동시
콜을 하여 선택의 입지만 강화시켜 주어 둘중 한기사는 반듯이 뺀찌 맞고 손해봐야하는 상황이라는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대리기사에게 제대로된 서비스를 어느누가 기대할 수 있을까요!
아마도 대리기사가 시다바리라면 가능한 일일지도 모르겠습니다
## 회사의 단체보험은 대리기사에게 안전한 사고보장제도일까요? 자격이 구비된 상태에서는 일부 안전보장책이 될 수는 있겠습니다 마는 위반 10(?)대항목중 무면허의 경우는 보험처리가 안될뿐만 아니라
사고시 대인의 경우 보험회사는 대인II를 적용하여 차량의 책임보험한도 초과분에 대해 보상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고객은 대리기사의 보험카드를 확인하고 사고시 모든보상을 받을수 있다고 믿으나 실상은 사고후 피해사실 알게 되죠. 그리고 대리기사가 타회사의 오더를 수행하려면 보험료를 또내야 하지요. 또한 우리가내는 보험료 5만원은 대리기사별로 회사가 단체하여 기사 모두에 대해 보험에 들어주는 것이 아니라 접수된 보험료중 일부만 보험에 든다니 남은 보험료는 어디로 가는지.......
만일 그 보험료가 적립되어 기사들의 후생복지 및 처우 개선에 씌여질 수 만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이외에도 많은 내용이 있지만 여러분들이 인지하고 있는 내용들이라고 사료됩니다.
밤이슬 까페의 대리기사 회원 여러분 지금은 발생된 사안에 대해서 서로 격려하고 보듬는것도 중요하지만 문제점에 대해 시시비비 가리는 것에서 벗어나 문제의 본질을 논하고 중지를 모을때라고 사료됩니다
따라서 회사 측면, 대리기사 측면, 고객 측면에 대해 제도적, 행정적, 법적인 저의 그간의 고민한 내용을
정리하여 대리기사를 위한 회사설립의 꿈을 이루어 보고자 함입니다.
이는 기존 회사와 같은 형태의 회사를 설립 하고자 함이 아닙니다. 또한 몇몇의 뜻있는 사람으로 설립할 수 있는 회사도 아닙니다. 어느회사가 있어 자사의 이익을 포기하고 대리기사를 위해 존재 하겠습니까
이럴회사는 없다고 봅니다. 어느회사든 자사의 이익을 고수하는 한 지금의 현상은 되풀이될 수 밖에 없다고 생각되지는 않는지요. 회사설립 배경에서 목적을 찾는다면 대리기사도 직업으로써의 정당한 대우와 적정한 수입과 대리기사생활의 졸업을 위해 지원하는 회사 아닐까요. 우리에게 필요한것은 우리가더 잘 알고 있는것 아닐까요.
마지막으로 여러분은 어떤 회사를 원하십니까?
회사가 어떻게 해주었으면 좋겠습니까? 관심과 뜻이 있는 분들은 꼬리글을 남겨주세요
새해에는 대리기사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첫댓글 글쓰느라 수고많이 하셨읍니다...
애지간히 힘들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먼저 기본적인 안을 가지고 토의와 현실적인 문제를 해결해 가는것이
기본적인 안이 있긴 합니다 마는 무작정 OPEN하기가 좀 꺼려집니다.새와 쥐때문이지요.뜻있는분이 모여지면 OPEN하고 토의하겠습니다.
새와 쥐가 무서운 가요???? 그럼 님 까페하나 만들어 홍보하심이.....새와 쥐는 모두 잡아 먹으심이...ㅎㅎㅎ 건승하세요....
무서운건 아니구요. ㅎㅎㅎ 감사합니다.
모임때 꼭 불러주세요
공지를 통해 연락드리지요
모임때 연락주세요.
모든 대리기사들이 그렇듯 콜많고 작은 노력들이고 콜비없이 속편하게 일하고 싶을것입니다.개인보험이 있는 마당에 회원수만 확보되면 그리 어렵지 않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고민해볼 필요.실행할 필요가 있는 제안이라고 생각됩니다
반듯이 성사시키도록 하겠습니다. 전폭적인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일단 회사 오더 수행하면서 뜻있는 사람끼리 뭉치면 부가적으로도 좀 더 나은 수입창출가능하고 기사꼭대기에서 저가로 손님유인하면 콜비챙기는 회사는 사라질거라 생각됩니다.....가만히 않아있으면서 보험료까지 모두 내면서 어쩔수 없이 하는 바보짓은 차츰 없어질...
콜비없이?...전단지나 명함 만들어도 돈 들어 가는데..사무실 임대료도 나가고..인터넷비용..통신비는??
개인연합인가요?
아닙니다.
천하하수님이랑 똑같은 의문점 투성이인 초보대리입니다.답을 하자면 명함정도는 만들어야 될거 같고.인원수가 되면 무전기하나 가지고 다녀야 할거 같고...사무실은 모르겠고.인터넷비용도 모르겠고.통신비도 모르겠고......암튼 생각하기 싫어하고 시작하는거 싫어하면...연속 콜비주면서.타야겟죠...저두 잘모름..태클걸
지 마소소..말하다 보니 개인연합에 제말이 기우는듯 하네요
님의 생각이나 의도는 좋습니다. 그러나 일단 이런 일 추진하시기에는 아직 경험이 부족한듯 하네요. 그리고 님 과 같이 생각하고 이미 시작하신분들이나 단체가 있습니다. 그분들을 한번 만나 보심이 어떠실지...
조언을 받겠습니다.
설립될회사와 기존회사와의 차이점은 3번째글에서 말씀드리죠
먼저 현존하는 개인연합=7080(주주클럽),B그룹,C그룹에 대해서 알아보는게 좋을듯...
모임 좋습니다.
우대대의 현실도 한번 짚고 가시길.. 뜻은 좋으나 현실은 돈 입니다. 사업의 연속성을 지탱할 자본력과 사업구조,시스템.. 최대 자본주가 있어야 튼튼한 회사가 된다고 봅니다만..똑같은 상황의 기사분들이라면 한계가 있는거고,자본주가 주축이 되면 기존대리랑 다를바 없죠..잘 되시길 바랍니다..
자본주의 개입은 수익보장을 전제로하고있죠 기존회사와 다를바없는 결과입니다. 다른방식의 회사개념이 되어야합니다.
스티브님 화이팅 하시고 의견 내면 대안도 없이 고추가루 부터 뿌리는 사람들 경계하시고 암튼 박수를 보냅니다.친목모임이라도 좋으니 100프로 대리기사자체 연합...그런거 함 만들어보면 좋을꺼 같아요..불이익당하면 다같이 힘이 돼주고 머.그런거...함 잘 추진해보시길...
고맙습니다.분발할께여
오더 만드는 사람 따로 오더만 타는 사람따로...대안은 없어요....어느누구나 열심히 할것 같지만..그렇지 않아요...어떤대한이 있나요...오더 창출하는 사람만 오더비 없고..오더 창출하지 않는 사람은 오더비 받을건가요...그럴바에 그냥 일하는게 나아요...
현제 어느 개인연합 단체든지 문제점이 바로 이점이고...빽오더(뒤로 들어가서 받는오더..친한사람한테 주는오더..등등) 수도 없이 많이 있습니다...어떤 대안점과 어떤 목적을 가지는지....그리구 희생정신 없으면 절대로 만들어질수 없습니다...
앞으로 5번에 걸쳐 저의 계획을 피력코자 합니다. 지켜봐 주세요
그리구 회비라던가 이런거 겉을려면 통장도 본인명의로 하지 말고 공동명의로 최소 10인 이상 해서 만들어서 해야 합니다..공적인 돈을 사적으로 횡령하는 경우 엄청 많이 있습니다....실로 많이 보아 왔구여.... 여러가지로 좋은 대안이 이미 있다면 다행이지만 그렇지 않다면 그냥 시작 하지도 마세요...
맞습니다. 공금의 집행은 운영위원회의 최종승인후 집행토록하면 되겠지요
모쪼록 초심을 일치않으시구 일 추진되었으면 좋겠네유.. 그리하야 대리운전업계에 빛나는 이정표가 되시길 ^^*
최선을다해 대리기사 직업의 한획을 그려 내겠습니다.
제가 원하는 회사는....돈도 안들고....오더 많이타고....쉽고 편하게 돈 많이 벌수 있는회사.....^^
그러기위해서는 법적, 행정적, 제도적 사안을 정집하여 대리기사 입지에 맞도록 적용해야겠지요
시스템을 바꾸는 방향으로 진행하면 답이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대리운전 시스템 개발을 하고 있는데 관심이 있으시면 연락주시면 .... 혹시 도움이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서로가 ...
어디로 연락해야 하나여
전 얼마전까진 회사에서 일했지만 지금은 개인연합에서 일하고 있습니다..스티브님께서 하신말씀이 지금 개인연합에서 행해지고 있습니다..위에 어느님께서 말하시는 누구는 오더를 만들고 누구는 타기만 하는 모순이라고 말씀하시는데 모든 사람이 오더만 열심히 만든다고 다 소화되지는 않습니다..저 또한 많이 오더
오더생산과수행이 각자라는 뜻이 아니구요 시스템, 콜, 수행의 균형과 조화라는 뜻입니다. 이것이 경영 아닐 까요
생산은 못하지만 나름대로 열심히 만들어 하루에 두세콜은 만듭니다...노력을 안하면 문제지만 열심히 하면 되게 돼있더군요..지금은 잘 선택했다고 자부하고 있고요...이건 순전히 저에 개인적인 말이니깐 문제삼지 말아주세요.ㅎㅎ 솔직히 재미있답니다..
재미있으시겠죠? 스스로 콜도 발생시키고 수익도 사주측에 띄어주던 부분도 일정부분 본인의 수익으로 돌아오니 정말 재미있으시겠네요, 앞으로도 많은 기쁨과 발전이 있으시기를 바랍니다.대리운전업계의 밝은 미래가 있는 그날까지 노력하자고요, 안전운행하시고요......
돈버는 것은 중요한 일입니다. 돈버시는 중에 부지불식간 닥치는 사고 조심하시구요. 사고가 생기니 알겠더라구요
글만 쓰지 말고 모여서 토론,토의 해 봅시다. 빠른 이번주 시일 안에 날짜 정해서 만납시다. 글만 백날 써서 국감자료로 보낼겁니까.
윗님처럼 글은 무지 많이 올라오는데 ,,,,,회사는 수수료나 오더비로 일만하게 만들어주는거,,,개인연합은 수수료 없는대신 내가 영업을 해야한다?.......둘다 쉽진 안지요,,,,,,회사는 제발 좋은 오더 나쁜오더 가려서 띄우지 맙시다 제발요,,,,,,,,오더 공정하게 쏴주자구요,,,,오도창보면 가관입니다ㅏ\,,,,,,,,,,,,
여러분들의 이러한 노력들이 바로 우리 기사님들의 권익을 찾음에 점점더 가까이 가고 있음이며, 시행착오라도 좋습니다.새로운 시도를 자주 하시다보면 좋은날이 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건승하세요 화이팅~!
감사합니다. 귀회의 존재와 역활도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