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을 가까이 하라 (약 4:8-10)
2. 하나님을 가까이 함이 복이다.
기도를 많이 하고 싶으면, 기도를 많이 하는 사람에게 가까이 가면, 기도가 나온다. 독서를 잘하고 싶으면, 독서의 대가에게 가까이 가라. 그러면 독서의 사람이 된다.
컴퓨터 게임을 즐기고 싶으면, 게임 전문가에게 가까이 가라. 그러면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접근하게 된다. 따라서 누구 옆으로 가느냐가 중요하다. 접근의 힘이 중요하다. 가까이 가면 능력이 나타나기 시작한다. 아빠들은 자녀들이, 아빠 품에 안겨서 간청하면, 부탁을 들어주지 않을 수 없다.
이처럼 우리도 하나님 품에 착 달라붙어 간절히 요청하면, 하나님께서 들어주신다. 모세의 능력도 하나님께 가까이 했기에 강했다. 목회는 성도들이, 하나님을 가까이 하도록 이끄는 일이다. 그러면 하나님을 가까이 하면, 어떤 복이 있나?
(1) 구원받는다.
에녹은 300년 동안, 하나님과 가까이 지내다가 들림 받았다(창5:24). 노아는 이 세상이 심판 받을 때, 하나님과 동행함으로, 건짐을 받았다(창6:9).
(2) 하나님의 비밀을 알게 된다.
하나님의 벗(약2:23)이라고 불렸던 아브라함에게, (창18:17)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나의 하려는 것을 아브라함에게 숨기겠느냐”고 하시며, 소돔에 대한 멸망을 말씀해 주셨다.
(3) 범사에 형통하게 된다(창39:2-3).
“여호와께서 요셉과 함께 하시므로, 그가 형통한 자가 되어, 그 주인 애굽 사람의 집에 있으니, 그 주인이 여호와께서 그와 함께 하심을 보며, 또 여호와께서 그의 범사에 형통케 하심을 보았더라”
(4) 민족적인 지도자가 된다(신34:10).
“그 후에는 이스라엘에 모세와 같은 선지자가 일어나지 못하였나니, 모세는 여호와께서 대면하여 아시던 자요” 모세가 그토록 강력할 수 있었던 이유도, 하나님과의 교제, 하나님과의 거리에 있다.
(출24:2) “너 모세만 여호와에게 가까이 나아오고, 그들은 가까이 나아오지 말며, 백성은 너와 함께 올라오지 말지니라” 이 민족을 살리고, 우리 자녀를 살리는 길은, 하나님을 가까이 하도록 만드는 일이다. 예수님께서 그들의 친구가 되도록, 만들어 주어야 한다.
(5) 점점 강해진다(삼하5:10, 대하11:9).
“만군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함께 계시니, 다윗이 점점 강성하여 가니라”
반대로 하나님과 하나님의 말씀을 멀리 했던 사울의 집안은 점점 약해져 가니라(삼하3:1).
(6) 승리를 얻게 된다(삼하8:6, 대하18:6).
“…다윗이 어디를 가든지, 여호와께서 이기게 하시니라.”
(7) 부귀와 영광을 얻게 된다(대하17:3-5)
“여호와께서 여호사밧과 함께 하셨으니, 이는 저가 그 조상 다윗의 처음 길로 행하여, 바알들에게 구하지 아니하고,오직 그 부친의 하나님께 구하며, 그 계명을 행하고, 이스라엘의 행위를 좇지 아니하였음이라…, 저가 부귀와 영광이 극하였더라.”
(8) 불치병도 고침 받는다(막5:28-29).
예수님을 따르는 무리 중에, 12년 동안 고통 당하던 여인이 있었다. 그는 주님의 옷에 손만 대어도, 나을 수 있다는 믿음으로, 예수님께 가까이 나가, 주님의 옷을 만짐으로, 불치병이 치유 받았다.
(9) 주님께서 기뻐하신다(눅10:38-42).
마르다는 분주히 일을 했지만, 마리아는 예수님의 발아래 앉아 말씀을 들었다. 마르다는 예수님을 열심히 섬기려 했지만, 마리아는 예수님을 가까이 함으로, 오히려 예수님께서는 기뻐하셨다.
이와 같이 하나님을 가까이 하는 자는, 하나님과 동행하게 되고, 이 모든 복을 받아 누리게 된다. 그런 사람은 구원받고, 주님의 비밀을 알고, 형통하고, 민족적인 지도자가 되고, 점점 강해지고, 승리하고 부귀와 영광을 얻어 존귀하게 되며, 끝 날에는 들림 받아 구원받게 된다.
불치병도 치료받고, 주님께서도 기뻐하신다. 주님을 가까이 하면, 생명의 풍성함을 맛보게 된다. 그러니 이 얼마나 사모할만한 복인가? 따라서 우리는 날마다, 하나님께 더 가까이 나아가, 하나님의 은혜와 축복을 받기 바란다.
주님 내가 주의 장막을 사모합니다 | 찬양사역자 전은주 🎵소원 | CGNTV SOON CGN 컬처클립
https://youtube.com/watch?v=frrKB7OZFE4&si=53xNajgRCjPKlCGH
[새찬송가] 272장 고통의 멍에 벗으려고
https://youtube.com/watch?v=xNnvmFCAXsA&si=2GU0i7dbso6YaPZF
나의 등 뒤에서/ 일어나 걸어라/ flute ver.
https://youtube.com/watch?v=MERmJFVrAqI&si=LxG7baD7MR9Q4eHz
오직 주의 은혜로 + 주의 친절한 팔에 안기세 + 내가 매일 기쁘게 + 선한 능력으로 / 송년셀찬양
https://youtube.com/watch?v=klzFJK8d__4&si=Oe9zklFklspZqfUL
이와 같은 때엔 by 호산나싱어즈
https://youtube.com/watch?v=mioF9VFo-nc&si=WQ3amv6b6TJ9aN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