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잔치에서 제일 중요한건 장소예약인거 같아요. 오랜시간 앉아서 파티를 즐기기 때문에 음식은 과 장소가 정말 중요해요.
인원 파악도 잘 하셔셔 예약하세요
전 집 이사문제때문에 예약을 늦게해서 단독홀이 없어 두팀이 사용하는 홀로 예약했었는데 다행히 2주전에 부페에서 단독홀로 옮겨 주셔서 단독홀에서 치뤘네요.
1. 장소 - 부천 소사역 드림컨벤션 부페
(위에 사진은 드림에서 퍼왔어요)
제가 돌잔치 했던 룸이예요. 식대는 22000원, 음료 1000원, 주류 3000원 이구요.(전 음료 보증인원만큼 서비스로 주셨어요) 참 소인은 10000원이예요(초등학생)
좋았던점
해산물 위주 부페로 음식이 맛있어요. 그리고 식대가 저렴한 편이예요. 다들 이가격에 정말 잘 나온다고 맛있다고 칭찬해 주셨어요.
사회를 부페 직원이 봐주는게 아니라서 부페 자체 사회치고는 정말 잘 봐주시더라구요.사람들이 다 재밌다고 하셨어요.
오픈한지 1년정도 밖에 되지 않아 인테리어가 깔끔해요.
어린이 놀이방이 있어서 어린이 손님이 많은 우리로서는 정말 좋았어요.
돌상이 의무사항이 아니예요
그리고 중요한거 손님 카운트가 정확해요. 다른 맘들 후기보면 몇명씩 올려받았다는 분들 많으시던데 저희가 집에와서 계산해보니 딱맞드라구요. 그리고 중요한거 초등학생 이하는 무료라서 그것도 좋았어요. 다른부페는 5세부터는 계산하는곳도 많던데.. 저희가 어린이 손님이 10명 가까이 되는데 다 무료라서~~^^
놀이방 사진이예요.. 우리딸도 나름 바빴네요.
나빴던점
음식에 대해 만족도가 높아서 별다른 단점은 없었어요. 굳이 꼽자면 주차장까지 거리가 좀 있어요.
2. 돌상+풍선장식+포토테이블 - 파티슈가(http://cafe.daum.net/partysugar)
부페에서 돌상 했는데요. 원래 마술쇼 포함 45만원짜리 했는데 마술쇼가 펑크가 나서 40만원으로 할인받았어요. 마술쇼 했어도 괜찮았을거 같은데 부페측 사회자분께서 사회를 재미있게 잘 봐주셔서 마술쇼 없어도 5만원 할인받고 좋았어요. 돌상과 풍선장식은 부페랑 계약된 파티슈가 라는 업체였구요. 제가 심플 컨셉으로 하고싶다고 사진 메일로 보냈더니 이쁘게 잘 꾸며주셨어요. 제맘에 쏙들었답니다.
우리 둘째 돌상 사진이예요.. 그린 & 화이트 컨셉이었구요.. 케익은 부페에서 모조2단위에 1단케익 올려준다했는데.. 제가 생화케익 하고 싶어서 빵굼터에서 2단케익 생크림만 발라서 3만원에 구입하고 꽃가게에서 리시안 구입해서 꾸몄어요.
서비스로 꾸며주신 포토테이블이예요.
좋았던점
엄마 말에 다 따라줘요. 돌상 차릴때 제가 헤어랑 끝내고 가서 봤는데 어머님 이거 이렇게 할까요 저렇게 할까요? 계속 물어보시고 제가 해달라는 데로 해주셨어요.떡도 예쁜박스에 다 포장해주시고 과일도 알아서 담아주시고 하셨어요.
나빴던점
별로 나빴던 점은 없어요. 굳이 꼽자면 6시 행사인데 5시 40분쯤 돌상이 완성되었다는거.. 저희가 손님들이 좀 빨리오신 편이라서 그랬지 이건뭐 단점축에도 안낀다는....
3. 돌복 - 환희맘 (http://cafe.daum.net/dollbebe)
돌 장소 만큼이나 돌 의상도 중요하잖아요. 우리 식구들이 워낙에 흰색을 좋아해서 신랑이나 저나 아이린 보고 맘에 쏙들어서 다른 옷은 눈에 안들어 오드라구요. 10월중순에 예약해놓고 계속 기대하며 기다렸는데 토요일 행사에 목욜 받아볼수 있었어요. 역시나 너무 이뻤답니다. 돌 잔치 하면서 음식 이랑 한복 칭찬을 제일 많이 받았어요. 너무너무 이쁘다구~~^^ 손님들이 다른팀들 의상보다 우리 의상이 훨씬 이쁘다고 하셨어요~~~
우리 첫째예요.. 큰애 옷 완전 이뻤답니다. 사람들이 인형같대요~~^^
우리 가족 이예요.
좋았던점
꼼꼼하게 하나하나 포장해서 보내주셨어요.
이벤트가로 4인가족 166000원에 대여받았어요.(4인가족대비 저렴)
보증금이 없어서 부담이 적어요.
한복이 너무너무 이뻐요(아이린 강추)
다양한 이벤트를 많이 하더라구요. 전 게을러서 응모하지 못했지만요~~^^
나빴던점
나빴던점은 찾을수가 없어요. 후기 환불때문에 말하는게 아니라 정말 한복 맘에 쏙들었어요.
4. 답례품 - 현이맘 (http://hyun2mom.cafe24.com/)
답례품 안하려고 했는데 신랑회사 사람들 때문에 11월 초에 부랴부랴 주문했어요. 전 케익타올로 했는데 제가 자수 들어가 있는 수건 받으면 별로라서 저도 수건에 자수 넣지 않았어요.
(현이맘에서 퍼왔어요)
제가 주문한 케익타올이구요. 전 둘째라 손님이 적어서 50분 예약에 50개 주문했는데 부부가 같이 오신분들이 있어서 몇개 남았어요. 집에와서 풀어보니 도톰하니 질이 좋더라구요
좋았던점
이벤트가로 가격이 저렴해요. 다른사이트 가보면 케익타올(장타올) 3000원 이상인데 여기는 2200원. (자수추가시 2500원)
배송이 빨라요. 주문한지 3일만에 왔더군요.자수추가하면 시간이 더 걸리는데 전 자수추가 안해서 빨리 보내주셨어요.
수건이 도톰해서 좋았어요.
나빴던점
포장이 별로였어요. 포장을 다양하게 선택할수 있었으면 더 좋았을거 같아요.
5. 돌사진/스냅 - 로얄 스튜디오
제가 워낙에 귀차니스트라... 사진찍으로 차타고 가는게 싫어서 동네 사진관에서 찍었어요.
그래도 사진은 만족합니다.
백일사진 찍으면서 돌사진, 돌스냅 다 예약해서 저렴하게 해주시고 (스냅편집앨범,스냅50장, 액자2개, 원본씨디 다해서 20만원/원래 가격은 25만원) 정말 큰 롤 브라인드도 서비스로 주셨어요..돌잔치때 제가 정신없어서 못챙기는부분 사진작가님이 다 알려주셨어요.
좋았던점
동네라 왔다갔다 하기가 편해요.
둘째 사진찍을때 큰아이를 잘 데리고 놀아 주셨어요. 큰아이가 나중에 놀러가자고 했을정도네요.
큰애때 사진관에서 막 이것저것 추가하기를 권해서 별로였는데 제가 하겠다 하는거 외에 추가로 막 권하지 않아서 좋았어요.
친절해요. 사진찾으러 갔을때 무겁다며 집에까지 태워다 주셨네요~~^^
원본씨디 후기올린다고 먼저 달라고 했더니 22일 잔치하고 25일에 찾아왔어요.
나빴던점
백일때 찍어서 돌때 컨셉이 비슷해서 살짝 아쉬웠어요
6. 이벤트 상품
전 쪽집게상 2분, 아차상 1분, 행운상 2분해서 5분 드렸어요
쪽집게상과 아차상은 홈플러스에서 와인 3병사서 한병씩 포장해서 드렸구요
행운상은 의자밑에 펠트 붙여놓고 그 의자 앉으신 분께 각티슈3개짜리 포장해서 드렸어요.
다들 의자밑에 본다고 정신없으시더군요. 재밌어 하셨어요.
이벤트 선물 와인 강추해요. 홈플러스에서 비싼거 말고 스위트와인으로 8000원대로 다들 좋아하셨어요. 특히나 젊은분들이 이벤트선물 잘골랐다고 하시더라구요.
돌잔치 끝내고 나니 시원 섭섭하네요. 또하고 싶어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