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부터 가지고 있던 조선 도끼가 더 이상 제가 쓸 수 없는 지경에 이르러... 절친 캠우에서 리필(?)해서 쓰라고 건넨 후....
나름 쥑이고...간지나고... 오래 오래 쓸 도끼를 찾아다녔습니다..
이놈이 제 품에 안긴 놈입니다..
1902년부터 만들었다는 스웨덴제 핸드 메이드 그랑스포스사의 도끼입니다.. 전문 대장장이들이 별도의 생산 할당량없이 책임지고 단조하고 만든다고 하네요.. 모든 작업 후 만족해야 도끼 머리에 회사 로고 옆 자신의 이니셜을 찍는다네요...ㅎㄷㄷ 수십종의 도끼가 있지만 ... 이 놈이 아웃도어들에게 가장 사랑받더군요^^
길 이 : 64cm 날길이 : 8.9cm 무 게 : 1.2 kg
제품 워런티 무려 20년입니다...
현재 이 도끼는 힐레베르그 독점 수입원인 파커스 인터네셔널에서 독점 판매하더군요..
가격은...뭐......그닥.....ㅜ.ㅜ
전체적인 모양입니다..
수작업 단조의 흔적들이 고스란히 묻어있네요... 천연 가죽의 도끼 집은 머리쪽으로 돌려 착용합니다.. 안 쓸때는 참 유용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천연 나무의 도끼 자루가 맘에 쏙 듭니다 ^^
도끼 손잡이 밑 부분에 책으로 회사 소개와 제조 공정..도끼 사용법등이 흑백의 사진과 서체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오래 오래 내 곁에 소중히 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출처: 결&겸 가족의 행복한 캠핑일기. 원문보기 글쓴이: 결&겸
첫댓글 눈팅 열심히 하고 공구 열심히 참가한 것 밖에 없는데 왕관을 씌워주셔서 부담 백배입니다..^^ 신입 인사 겸 대체합니다..ㅎㅎ
도끼의 용도가 어떻게 되나요?....겨울에 난로 쓸때 나무하고.......낯선 치한일지도 모르는 사람 나타나면 손에 들고 위협적인 모습으로...호신용?? 그리고 뭘까요??....
도끼의 용도는 나무를 자르는 것입니다.
특히 쪼개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그리고 호신용으로 도끼,,,,조그만한 칼.....이면 될까요?
아님 호신용 까스총이라도 하나 더 구입해야 할까요?.......멧돼지라도 나타나면 그냥 치이~~익!!
아 저 도끼로 장작 패어, 그 장작으로 불피우면 정말 좋겠네요. 득템하셨네요.
참 연못에서 조심하세요. 금도끼은도끼까지 얻으시면 배 아플거 같아요 ㅋㅋㅋㅋ.
즐건 캠핑하세요
좀 큰힘이 필요한 쪼개기일때 쇠로된 망치같은걸로 도끼머리부분 때리시면 안됩니다.. 나중에 변형을 가져옵니다..꼭 필요하면 나무같은걸로 적당하게 때려주세요.. 글구 날이 굉장히 예리합니다... 조심하세요..사용법을 정확히 숙지하시고 사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