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른 아침에 75세 이상 노령운전자 표지판 신청대상자 명단을 작성하여 면사무소 담당자에게 이메일로 발송했다.
어제 면사무소를 방문하여 노령운전자 표지판을 신청했더니 명단을 작성해야 한다기에 이메일로 양식을 받아서 작성했다.
몇일전 트랙터와 트럭 운행시 접촉해서 위험하다며 마을 도로 옆에 있는 소나무 가지치기를 해달라는 민원을 접수했다.
그래서 현장을 방문하여 확인하고 사진을 찍어서 면사무소에 소나무 가지치기 의뢰를 했더니 소유자의 승인을 받아야 하고, 예산도 없지만 마을안 도로라서 지원이 불가하니 마을 재정으로 처리해야 한다고 했다.
오전에 시청을 방문하여 신축건물안에 들어가는 관급공사를 마친 업체들에게 공사금액을 담당자와 함께 농협은행에서 송금해 주었다.
그리고 아침에 민원처리를 위해서 마을도로 옆에 있는 소나무 사진을 촬영한것을 가지고 도로과와 건설과를 방문하여 처리해 줄것을 요청했더니 11/11일까지 처리해 주기로 했다.
내친김에 마을도로 확장공사 진행사항과 관련하여 담당팀장을 만나려고 했더니 출장중이라며 내용을 파악하여 다음주 월요일까지 회신해 주겠다고 했다.
돌아오는 길에 면사무소에 들러서 신축건물주변의 옹벽설계 진행사항에 대하여 문의했더니 설계사무소에서 완료되었다고 해서 공사업체를 지정해 주었는데 공사비가 예상보다 2배로 커서 올해 절반 밖에 마무리를 못하게 생겼다.
마을안 도로포장건에 대하여도 진행사항을 확인해 보았더니 설계중이라고 해서 다음달안에 마무리 할수 있도록 독촉해 달라고 협조를 부탁했다.
헬스장에 들러서 운동하고 찜질방까지 들러서 돌아와서 마을회관으로 갔더니 내부공사가 끝나서 밖에 쌓아 두었던 물건들을 옮겨 넣고 마무리 중이어서 도와 주고 왔다.
카페 게시글
----ㅇ귀촌의하루
시청을 방문하여 민원사항을 신청하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