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자정에 올리지 못한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교대에 재학중인 19학번 도움멘토 클라루스입니다!
저는 고등학교 3년간 교대만을 위해 달려왔고, 그 결과 5교대
(서울교대, 경인교대, 공주교대, 청주교대, 한국교원대 초등교육과)에 지원하여, 1차에 전원합격을 하였습니다. 최종적으로는 면접을 본 4개의 교대 모두 합격하였습니다.
교대 입시 과정을 밟아 온 멘토로서 수교사 멘티 여러분들의 힘든점과 고민거리들을 들어보고 같이 공감해보고 싶습니다🤗 궁금하신 것들이나 여러가지 고민들과 같은 사소한 것들도 좋습니다❤ 편하게 댓글 달아주세요🥰
첫댓글 교직관을 생각하고 있는데 너무 정하기 힘든 것 같아요! 뭔가 정하면 너무 진부한것 같기도하고 너무 힘드네요ㅜ 멘토님은 교직관 어떻게 설정하셨나요?
한국교원대같은 경우 면접과 내신 중 어느 것을 더 중요시 하나요?
1. 교직관 설정은 다양한 일련의 활동을 통해 많이 정해졌던 것 같습니다! 예를 들자면 저의 교육관은 아이들을 행복하게 해주는 전인교육이었는데, 이러한 것들은 모두 교육봉사활동을 통해 정립된 것 같습니다. 교직관은 진부해도 좋습니다. 그 속에서 자신의 생각과 교육에 대한 깊은 고민을 했다는 것이 표출된다면 좋은 결과를 불러올 것입니다.
2. 저는 한국교원대의 학생부종합우수자전형을 지원했습니다. 객관적인 의견은 아니지만 주관적으로 생각했을 때 내신이 큰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합니다. 면접에서 많이 떨어서 잘 못봤다고 생각함에도 불구하고 붙었으며, 면접의 비중이 내신의 비중보다 작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한국교원대 학생부종합우수자전형의 1차는 내신을 비롯하여 학생부와 자소서의 내용과 유기적인 맥락을 파악하여 정성평가하기 때문에 내신 자체만으로는 결과를 단정짓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고3인데 고1때는 봉사개념을 잘 몰라서 따로 지속적으로하지않고 따로 나가서 하는 봉사만 했었고 2학년때만 교육봉사를 1년정도 했는데 3학년때는 어디서 지속해서 해야할지 고민되는데 어떻게 하셨나요ㅠㅠ(교육봉사는 이미 다른 2학년 친구들이 시작해서 그만뒀습니다!)
저도 2학년때까지는 동아리에서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해와, 3학년 때는 어떻게 해야할지 갈피를 못잡았었습니다. 하지만 학교 선생님과 봉사 기관의 조인을 통해 다문화 멘토링 봉사를 3학년 1학기 동안 진행하였고, 이를 자소서까지 연결지었습니다!!
와~ 대단하시네요^^ 저희딸도 그랬으면 좋겠는데 내신이 어떻게 되시나요? 3년동안 교육봉사만 하셨나요?
내신은 서울교대식으로 1.0135였습니다. 그리고 3년 동안 교육봉사를 주되게 했지만 청소년 의회 활동, 학생자치 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했습니다! 교육대학교는 다양한 역량과 자질을 중요시하는 만큼 봉사를 통해 다양한 경험을 쌓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에 대한 정보는 도움멘토 클라루스의 자기소개글과 합격수기를 통해 더 잘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죄송합니다😭 지금 확인했습니다ㅜㅜ제가 정시를 준비하지 않아서 이 부분에 대해서는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위에 청소년 의회 활동 하셨는데 이부분 자소서에서 안 쓰신 이유가 있으신가요..?
3학년 때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을 1번에 쓸 생각이어서요 ㅎㅎ
쓰지 않은 이유는 학교장의 허락을 받지 않은 외부활동이기도 했고 생활기록부 봉사활동에 한 줄만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요인은 저에게 의미 있는 활동이긴 했지만 제가 쓰고자 하는 전체 자소서의 흐름과 맞지 않아 제외했습니다~
@클라루스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