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백복령 팩
백봉령가루, 살구씨가루, 해초가루들을 작은 스푼으로 한 스푼 씩 넣고 물로 걸죽하게 만든다. 이때, 물대신 꿀이나 요구르트, 우유를 대신하면 더 좋다. 눈과 입 주의를 제외하고 가볍게 팩제를 바른 다음 거즈를 덮어 준다. 이때 거즈 위에 팩제를 한번 더 바르고 감싸주면 더 효과적이다.
2. 오이 팩
오이의 껍질을 벗겨 강판에 갈아 적당량의 우유와 밀가루를 약간 섞어 얼굴에 발라준다. 오이팩은 건조한 피부에는 맞지 않고 지성피부에 산뜻한 촉감을 원할 때 해준다.
3.양파 팩
양파 한 개를 잘라 썰어서 다진 후 다진 것을 백포도주에 1컵에 담가 놓은 후 약 8일쯤 두었다가 거즈에 걸러서 화장수처럼 아침, 저녁에 기미나 주근깨가 있는 부분에 바르고 패팅해준다. 남은 것은 냉장고에 일주일 정도 보존 가능하다.
4.율무 팩
율무효소와 꿀, 레몬즙, 요구르트 한술 정도를 크림상태가 될 때까지 잘 섞어 눈, 입 주변은 피하면서 얼굴에 골고루 바른다. 20분쯤 후 팩이 마르면 미지근한 물로 잘 씻어내고 다시 찬물로 두드리면서 씻어낸다. 율무가루를 비누 거품에 섞어 적당하게 자극을 주면 피부 표면의 묵은 각질과 모공에 박힌 때를 벗겨준다
5.살구씨 팩
시중에서 파는 살구씨 가루를 3숟갈, 계란 노른자 1개, 꿀 1찻술을 잘 섞어 사용한다. 노화된 각질제거와 피부 청결에 좋으며 검게 탄 피부를 회복시킨다.
6. 팥가루 팩
팥을 프라이팬에 볶아서 곱게 간 후 고운 쌀겨를 섞어서 면주머니에 넣는다. 뜨거운 물에 주머니를 담그고 가볍게 짜서 기미가 있는 부분을 가볍게 문질러주면 기미 색이 차츰 옅어진다
7. 모과 팩
모과말린것(우린물)+해초가루를 젤상태가 되도록 저어 만든다. 얼굴에 붓으로 고루 발라준후 20분후 물로 닦아낸다.
8. 식초물
북에서는 맹물에 식초를 희석해서 얼굴에 스킨처럼 바른다. 이렇게 하면 모공축소와 주근깨도 엷어지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우리가 사용하려면 미네랄 워터에 감식초를 50%비율로 희석한 후 화장솜에 묻혀 얼굴에 톡톡 두드려 이용하는 것이 좋다.
9.레몬 팩
- 레몬즙 1큰술+우유 2큰술을 얼굴에 바른후 씻어 낸다.
- 레몬즙 1큰술+밀가루 2큰술을 섞어서 바른후 씻어 낸다.
기미에 좋은 팩... 피부에 영양도 주고 관리도 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