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녀 부럽지 않다! 홈쇼핑 주부모델 3인방의 동안 뷰티 전략
뷰티 주부모델 김윤아 씨의 피부관리 원칙
“아무리 메이크업을 진하게 해도 피부가 좋지 않으면 커버가 되지 않더라고요. 컨실러로 열심히 감춰도 뾰루지와 칙칙한 얼굴색은 감출 수 없죠.”
1 dermatology 조금 피곤하거나 무리하면 뾰루지 등 트러블이 생긴다. 섣불리 손으로 짜는 대신 번거롭더라도 피부과에 들러 제대로 진단을 받는 편. 손으로 뾰루지를 건드리면 자국이 남아 오히려 흉터만 생기기 때문이다. 피부과 전문의의 권유에 맞춰 피지관리 팩이나 진정 팩 등 기능성 제품을 사용하면 금세 가라앉는다.
2 no makeup 촬영이 없는 날에는 되도록 화장을 하지 않는다. 화장을 최소화하는 것이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는 비결. 방송 때도 가능하면 최소한으로 메이크업을 하는 편. 요즘에는 미용제품 관련 프로그램 출연시 노메이크업 상태로도 곧잘 카메라 앞에 서기도 한다.
3 cleansing 메이크업을 하지 않은 날에도 빼먹지 않고 클렌징에 열심이다. 모공 속 노폐물을 확실하게 없애주기 위한 것. 칙칙한 피부의 근본은 다름 아닌 각질이다. 얼굴에 노화각질이 생기지 않도록 클렌징에 더욱 신경 쓴다.
4 pack 기능성 팩을 이틀에 한 번씩 사용한다. 특히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쉽게 붉어지거나 건조해져 3일에 한 번씩은 꼭 황토 팩으로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세안 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리프팅 시트도 이틀에 한 번씩 해준다. 다음날이면 피부가 한결 촉촉해진 걸 느낄 수 있다.
5 atopy lotion 돌쟁이 아이가 바르는 아토피 로션을 스킨 대신 사용하는 것도 나만의 피부관리 비법. 아토피 제품은 향이 없고 부드럽게 발려 끈적거리지 않아 좋다. 저자극 베이비로션을 바른 뒤 수분크림이나 비타민 앰풀을 사용하면 재생 효과도 높아진다.
6 soap powder 일주일에 두 번씩은 피부과에서 처방받은 가루비누로 딥클렌징한다. 가루비누 사용시엔 먼저 손바닥에 거품을 풍성하게 만든 다음 양볼부터 부드럽게 마사지해준다. 그러면 비누 성분의 모공 침투가 수월해져 피부 속 노폐물이 효과적으로 제거된다. 피지가 많은 코 주변은 몇 차례 더 문질러준다.
|
▲ 1 아기와 함께 아토피 로션을 바른다. 순하고 보습 효과가 좋다. 2 가루 비누는 모공 침투가 잘 되어 세정력이 좋다. 3 기능성팩을 일주일에 2~3회 붙이면 피부 관리에 특효. | 김윤아 씨는… 딱 10년 전인 스물한 살 때 길거리 캐스팅으로 잡지 모델 활동을 시작. 홈쇼핑 회사에 입사하면서 홈쇼핑 전문모델로 경력을 쌓았다. 5년 전부터는 뷰티 전문모델로 활동, 결혼과 출산을 마치고 다시 복귀했다. 일주일에 5번 이상의 방송을 소화하는 10년차 베테랑 모델.
리빙 주부모델 김규희 씨의 몸매관리 원칙
“홈쇼핑 방송 화면 속에 클로즈업된 제 모습을 보니 실제보다 뚱뚱해 보이지 뭐예요. 대기실에서 키 크고 늘씬한 모델들을 보면서 운동을 하기로 결심했죠.”
1 walking 아이들이 어린이집에 가는 오전 시간에 운동 스케줄을 짜 실천했다. 하루 1시간 공원을 빠르게 걸은 지 몇 달, 눈에 띄게 살이 빠지기 시작했다. 다이어트가 아닌 운동으로 살을 빼서인지 예전 같으면 방송 후 진이 다 빠졌는데 지금은 하루 몇 건의 촬영 일정도 거뜬히 소화할 수 있게 되었다.
2 dumbbell 자투리 시간에는 덤벨 운동이 효과적! 텔레비전 볼 때도 가만히 앉아 시청하는 대신 물병이나 덤벨을 들고 가볍게 상체 스트레칭을 한다. 생활 속에서 조금씩 몸을 움직이는 습관을 길렀더니 근력 강화는 물론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었다. 특히 자신 없었던 팔뚝살이 탄력을 되찾아 카메라 앞에서도 더 자신감이 생겼다.
3 water 자전거 타기를 하면서 시작하게 된 물 마시기 습관! 처음에는 탄산음료나 이온음료 등을 마셨지만 의도적으로 물을 마시려고 노력했다. 그 결과 요즘엔 매일 8잔 이상의 물을 챙겨 마시는 편. 물을 챙겨 마신 뒤로 변비도 없어지고 피부도 깨끗해졌다.
4 yoga diet 헬스, 자전거 외에도 하루 30분씩은 집에서 요가 다이어트 비디오를 보면서 동작을 따라한다. 화면을 보고 모델 동작을 그대로 따라하지만 의외로 운동량이 많아 힘이 드는 편. 덕분에 한달 사이 3㎏ 이상 체중이 감량되어 뿌듯!
5 bicycles 아이들을 재운 뒤엔 자전거를 끌고 집을 나선다. 살고 있는 고덕동에서 올림픽대교 진입로까지 자전거로 왕복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1시간 30분 정도. 처음엔 얼마나 운동이 될까 싶었는데, 막상 하고 나니 뱃살부터 허벅지살까지 골고루 살이 빠지기 시작했다.
6 food 운동은 늘려도 식사량은 줄이는 게 체중관리의 키워드. 특히 저녁식사만큼은 과식을 하지 않도록 신경 쓴다. 두부나 샐러드처럼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요리를 하는 편. 식이요법을 하면서부터는 온가족 외식도 줄어들었다. 덩달아 온몸에 붙어 있던 군살도 조금씩 사라지기 시작했다.
|
▲ 1 덤벨이 없으면 생수병으로 즉석에서 맨손체조를 한다. 2 물 한 잔이 그 어떤 약보다 다이어트에 효과적. 3 가벼운 요가로 몸매관리도 O.K. | 김규희 씨는… 두 아이의 엄마이자 주부모델 1년차인 김규희씨. 주부모델로 활동하던 주변 사람을 부러워하다 주부모델 카페에 가입한 뒤 정보 프로그램 등에 캐스팅되면서 활동을 시작했다. 작고 통통한 ‘주부다운’ 체형이라 그런지 자꾸 다이어트 관련 방송섭외가 들어와 점점 운동에 가속도가 붙고 있다고.
생활 광고 주부모델 문경희 씨의 모발관리 원칙
“촬영 때마다 드라이에 스프레이까지 사용했더니 탈모는 물론 머리카락까지 뚝뚝 끊어지더군요. 그때부터 스킨케어를 하듯 두피케어에 공을 들이게 됐죠.”
1 treatment 텅빈 정수리를 발견하고 가장 먼저 한 일은 탈모 클리닉을 찾은 것. 의사는 정수리 부분의 머리카락이 빠지는 여성탈모라는 진단과 함께 모발이식을 권유했다. 이때부터 두피관리를 위한 기본수칙을 세웠다. 우선 수시로 트리트먼트를 해주는 것.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트리트먼트에 공을 들였다.
2 special shampoo 가족과 함께 쓰던 샴푸&트리트먼트 사용도 중단했다. 주위 추천을 받아 탈모 예방에 효과적이라는 샴푸(rene furterer)로 체인지! 가격이 비싸 조금 망설였지만 텅빈 정수리를 그냥 놔둘 수는 없었다. 머리를 감는 방법도 달라졌다. 거품을 헹구듯 가볍게 감던 습관을 없애버리고 거품이 완전히 없어지도록 여러 번 헹군다. 모발에 남아 있는 샴푸가 노폐물이 되어 모공을 막을 수 있기 때문이다.
3 massage 샴푸할 때 브러시나 손가락으로 두피 마사지를 2~3분 하는 것은 기본. 샴푸 후 적당히 물기가 남아 있는 상태에서 머리카락에 헤어로션을 발라준다. 이후 부드럽게 정수리 중심으로 두피 마사지를 해준다. 머리카락도 보호해주고 혈액순환도 도와줘 효과 만점.
4 pack 머리를 감고난 뒤에는 반드시 영양공급을 해준다. 샴푸 후 영양제품(aveda brilliant)을 발라주면 모발 건강은 물론 윤기까지 흐른다. 머리를 말릴 때도 드라이어 사용은 금물. 대신 바람에 자연건조를 해 모발이 쉽게 건조해지지 않도록 신경 쓰고 있다.
5 liquid spray 방송 출연을 할 때 단정한 모습을 보이기 위해서 스프레이 사용은 어쩔 수 없다. 찾아낸 방법은 식물성 액상 스프레이의 사용. 함께 방송하는 모델 친구의 추천으로 알게 되었는데, 무엇보다 머리 모양을 고정시키면서 머리카락이 빳빳해지지 않아 머릿결이 한결 덜 손상돼 만족스럽다.
6 brushing 매일 아침 샴푸시 두피 마사지를 챙기는 걸로는 부족하다. 가방 속에 항상 브러시를 넣고 다니면서 수시로 브러싱을 해준다. 헤어에센스를 살짝 뿌린 다음 부드러운 브러시로 브러싱을 해 두피에 자극을 주는 것. 빗살이 굵고 머리에 닿는 면적이 넓은 빗을 골라야 브러싱할 때 정전기가 방지된다.
| 문경희 씨는… 서른여섯 나이에 비해 동안인 얼굴이 특징. 6년 전 큰아이를 가졌을 때 우연히 육아잡지의 임신부 모델을 하게 되면서 주부모델의 길에 들어섰다. 기자의 소개로 여러 번 생활지 모델로 활동하면서 광고는 물론 주부리포터, 홈쇼핑 모델로 영역을 넓혀간 케이스. 촬영이 많아지면서 여성탈모 증상이 생겨 모발관리에 더욱 신경쓰고 있다.
여성조선 진행_이미종 기자 사진_문지연 헤어&메이크업_뷰티샬롱0809(02-3443-7667) 장소협찬_킹콩인러브스튜디오(www.kingkonginlove.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