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태양광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입니다.
오늘은 태양광 모듈 관리 방법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1) 음영에 대한 충분한 대비
음영 즉 그림자의 경우 태양광 발전 관련 주변 환경이 바뀜에 따라 일어나는 문제들로서 주변에 숲이 있어 나무가 많거나 새로 높은 건물이 태양광 발전소 부지 주변에 있어서 발생하게 됩니다. 그러나 산림법에 따르면 음영을 제거하려 나무 가지치기 혹은 벌목들의 행위는 관련 규제가 강력하기에 부지 선정 관련 부지 선정과 관련해서 해당 사항 관련 충분히 고려를 해야 합니다.

(2) 기기 관리가 중요한 이유
태양광 발전 사업은 사업 시 태양광 주변에 상주 인원을 배치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전력 생산과 관련해 인건비가 추가적으로는 들어가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자주는 아니더라도 간혹 발생하게 되는 태양광 모듈 출력 관련 문제에 제대로 해결하지 못하면 결국 시스템 자체에도 영향을 미치고, 수익성에도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사업의 수명이 일단 시작하면 대략 25년 정도이기에 장기적인 안목으로 접근이 필요하며, 시스템도 조금더 안정적이고 전문적인 시스템을 갖추어야만 합니다. 특히 사업주의 경우 충분한 시장 조사를 거쳐 전문적인 시공 업체를 선정해야 건설 시 날림 공사 및 인버터, 태양광 모듈 등 주요 제품에서의 시스템 오류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기에 매우 중요한 작업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3) 청소를 통한 이물질 제거
태양광 발전소 전력 생산량은 만약 패널 표면에 흙먼지, 황사, 송화가루, 조류, 낙엽 등의 배설물 등 이물질이 있는 경우 떨어지고 이는 결국 수익의 감소로 이어지게 됩니다. 이런 문제를 위해 사업주는 물을 이용하여 고압분사기를 통해 모듈 표면 이물질을 주기적으로 제거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파손에 따른 신속한 대처
태양광 모듈의 경우 상주 인력이 없어 관리하는 측면에서 예측치 못한 위험에는 빨리 대처하기가 힘이 듭니다. 특히 기기적인 요인 상 주변 사람들이 장난 삼아 던지 돌 혹은 현장 주변 공사에 따른 낙하물로 인한 파손행위에 대해서 대처하기가 힘들기에 사업주는 일상적으로 자주 점검을 해 파손 부위에 바르게 대처하고 교체 및 수리를 해야 합니다.

태양광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는 신뢰와 믿음으로
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태양광 모듈 관리 방법에 설명드리겠습니다.
댓글 공감 버튼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태양광모듈 #태양광에너지 #태양광발전사업 #태양광모듈관리
첫댓글
항상 좋은 정보 감솨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