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꼭 지켜 주세요. 질문양식 ※
>> 다른 회사나 다른 강사분의 교재나 모고 질문은 받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제 콘텐츠 외의 내용 중, 출처(출제 기관과 연도)를 밝히지 않으신 질문은 답변을 거부하는 경우도 있다는 점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 게시글에 제 콘텐츠를 사진으로 찍어 올리지 마시고 질문이 발생한 교재와 페이지를 밝혀 주시면 됩니다. 자신의 필기를 바탕으로 질문하고 싶으셔서 사진을 첨부하시는 경우 사진은 비댓으로 넣어 주세요!
1.인강 내용 질문일 때
⊙ 수강 중인 강좌 이름 - 몇 강 관련 질문인지 예시) 독해알고리즘 - 6강 전개방식 질문입니다.
2. 교재 내용 질문일 때
⊙ 교재 이름 - 몇 페이지인지 예시) 문학알고리즘 - 24쪽 ○○ 질문입니다.
3. 인강이나 교재 내용 밖의 질문일 때
⊙ 제목에 질문의 출처와 키워드를 넣어주세요. 예시) 2017년 법원직 기출 품사 통용 질문입니다.
4. 모고 질문일 때
⊙ 모고명 - 시즌 - 회차 - 번호 예시) 백일기도 시즌 1 20회 18번 질문입니다.
기출코드 p209 3번선지 질문입니다.
텔레비전을 끄기 전 상황이 제시된 부분이 ”브라운관이 뿜러낸 현란한 빛 ~” 인가요?
p210 373번 문제에서
“우리는 분이 얼룩진 얼굴로 ~~ 답답하고 고달프게 사는 것이 원통하다. 꽹과리를 앞장세워 장거리로 나서면 따라붙어 악을 쓰는 건 쪼무래기들뿐” 이라는 부분을 읽고
우리를 따라 붙어 악을 쓰니 시적 화자와 같은 입장으로, 같은 정서겠구나 라고 생각하고 풀었는데요 ㅠㅠ
쪼무래기들이 왜 처녀애들과 같은 정서인 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p213 381번 1번선지에서 말하는 “시어”는 시에서 쓰는 말로 어떤 문장성분으로든 반복이 되면 충족되는 선지인가요?
p214 382번 4번선지에서 말하는 “시간적 순서에 따라”가 역순행은 없으니 참선지라고 생각하고 풀었는데요..
시간이 흘렀음은 서술어를 보고 판단해야 하나요?
질문이 좀 많죠 🥲 미리 감사합니다 🫡☺️
첫댓글 네. 끄기 전에는 켜져 있었을 것이고 그로 인해 '풀벌레 소리'를 들을 수 없는 상태였겠죠?^^
'악을 쓰는 건 쪼무래기들뿐'에서 뒤에 '뿐'이 붙은 것을 보세요. 농촌에 아이들밖에 남지 않았다는 의미입니다.
분노한 어른들과는 달리 철없이 따라붙어 꽹과리 소리 맞춰 소리 지르는 애들이죠.
'시어의 반복'은 단어 기준, '시구의 반복'은 단어 2개 이상의 구가 반복되는 것입니다.
사건이 발생한 적이 없어서 4선지 오답입니다. 묘사만 했어요.
넵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