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5하이브리드를 출고한지 10일쯤(7월 28일인도)되었습니다.
케하를 구입한 대부분의 사람들이 연비때문이라고 봅니다. 저같은 경우는 LPG차를 생각하다가 연비운전만 잘하면 lpg와 가격적인 비교가 될수 있겠다고 1,000만원이나 더 비싼 하이브리드를 구입하였습니다.
이제 330km운행 하였는데 어제 여수에서 주유하고 순천까지(20km정도) 오는데 14.7km의 평균연비가 나오는데 시내 주행하면서 2km정도 까먹더군요. 대충 이래저래 시내권주행은 10km정도 탈것 같더군요. 참고로 전 연비운전 잘 안하는 편 급가속 급정지 잘하고 에어컨, usb mp3,네비게이션 풀가동합니다. 하이브리드도 삿고해서 이젠 연비운전과 안전운전에 우선점을 두려합니다. 14일 서울갈건데 고속도로연비는 그때 다시한번.
이제 본론으로 이전 차에서 탈거해논 6800을 어제 케하에 설치 하였습니다. 케하는 트렁크에 배터리가 있어 설치가 쉽지만 acc전원을 따오기가 마땅치 않아(출고 한지 겨우 10일이라서 무리하지 않고싶어서) 트렁크등 상시선에 연결하고 스위치를 하나 달았습니다.그래서 운행하지 않을때는 트렁크를 열고 스위치끄고 켜고 해야하는 불편이 있습니다. 하이브리드동호회나 카센터에서도 하이브리드차에 설치를 말리는데 가감하게 도전한 것입니다 그렇지만 이전차에서 충분히 느씬 탄력주행이 K5하이브리드와 잘맞을것이란 판단때문에 설치를 감행했습니다(케하는 탄력주행이나 내리막길 브레이크시 배터리에 충전을 합니다).일단 임시로 스위치달고 사용중이지만 서울 갔다와서 블랙박스설치시 휴즈박스에서 acc선을 연결할것입니다. 추후에 다시 사용후기한번 쓰는 방향으로 하고 이글을 하이브리드 동호회에도 올려볼까합니다. 아마 제가 첨으로 하이브리드에 까로텍을 설치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네요
6800의 전압은 14v유지(시동시) 12.5v를 유지 움직임도 없이.메타기연결해보면 14.2v유지합니다. 새차라서 그런지
첫댓글 한번 acc만 탈거 하고 테스트해보심이 어더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