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이 점점 다가오고 있는데, 모두들 공부 잘 되시는지요??
몇가지 혼동스러운게 있어서 질문합니다.
1. 작물의 분화단계에서요..
유전적변이-고립(지리적,생리적,인위적)-적응 또는 도태-분화..
이순서 아닌가요???
유전적변이-적응 또는 도태-고립(지리적,생리적,인위적)-분화..
갑자기 이렇게 헷갈려서요..
2. 서준한 선생님 재배학 88쪽 문제 83번에서
가장 짧은 기간에 순계품종을 육성할 수 있는 방법은???
반수체육종, 집단육종, 계통육종, 잡종강세, 여교잡육종...
답은 반수체 육종이라고 나오는데, 왜그런지요..??(너무 허접한 질문인가요??
3. 청경재배란 것이 한마디로 무엇인지...
너무 기본적인 것들만 질문한거 같아 살짝 민망하네요~~
고수님들 부탁할께용
모두모두 열공해서 올해엔 꼭...
첫댓글 1번은 갑자기 물어보니 왔다갔다 하구요 책보심될것 같구....2번은 반수체육종이 맞습니다..왜냐하면 세포의 반수체(n)에서 직접 배가 시켜서 2n상태의 식물을 직접만든다고 하네여 혹은 n상태식물을 그냥 만들수 있구요(확실히 모르나 실험실에서 직접만드니까 빨를거 같구요...다른것은 보통 자연적혹은 인공으로 교잡을 해야해서 1년에 1세대만 가능 할것 같네여 그리고 교잡을 한두번 하는것이 아니니까 더오래 걸리겠죠...3번은 기억이 잘안나지만 포장에서 잡초같은것을 완전이 없게 하고 깨끗한상태로 작물을 재배하는거 같네여
1. 유전변이 다음 적응및 도태 그다음 고립및 격절 그다음은 분화가 아니라 순화아닌가요?? ㅎㅎ.. 향문사 잽학이나 기본서 보면 바로 나오는거네요.. 책보시는게 가장 빠르실듯.. 2번은.. 순계품종 육성은 자가수정을 계속 하다보면 점차 형질이 고정이 된는데요.. 그건 헤테로시스(?) 에서 호모로 되는거에요.. Aa 이런게 aa 또는 AA 이런식으로 되는거죠.. 그런데 자가수분으로 그렇게 할려면 수차례에 거쳐서 계속 수분수정을 해줘야 하는데요.. 반수체 a 또는 A를 이용해서 단번에 AA 또는 aa 식으로 만들 수 있기때문에 빠른거에요.. 3번.. 청경재배는 엘비님 설명대로 토양을 피복(피복작물을 재배하거나 또는 짚등을 깔아주거나 등등..)
을 하지 않고 하는거에요. ㅎㅎ.
2번순계라고 나왔었네요...캬 못봣네요 반수체를 감수분열시긴가 그때 방추사 형성을 막으면 2n 즉 동형접합자가 생기는게 맞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