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6.20이후 적용 자세한사항은 공지확인하시라예
출처: http://news.naver.com/main/ranking/read.nhn?mid=etc&sid1=111&date=20140103&rankingSectionId=104&rankingType=popular_day&rankingSeq=1&oid=001&aid=0006682754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미국 뉴욕 세관이 병해충을 옮길 수 있다는 이유로 유명 연주자의 대나무 피리를 폐기 처분한 사건이 벌어졌다.
뉴욕 존에프케네디(JFK) 공항 세관은 지난달 22일 캐나다 국적 음악가 부제마 라즈구이의 가방에 들어있던 대나무 피리 13개를 모두 부쉈다고 CNN 등 미국 언론이 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폐기된 악기는 중동 지역에서 쓰는 긴 대나무 피리인 '네이' 11개와 짧은 피리인 '카와라' 2개다. 모로코 마라케시에서 구입한 피리 재료 등도 처분됐다.
라즈구이는 한마디 해명할 기회도 없이 세관이 피리를 부쉈다며 "피리 연주가 내 생계 수단인데 이제 어째야 할지 모르겠다"고 망연자실했다.
이 일로 그는 제야에 미국 보스턴 인근 한 호텔에서 열려던 공연도 취소했다.
이에 대해 뉴욕 세관·국경보호국(CBP)은 외래 병해충 유입을 막기 위해 원칙대로 처리한 것뿐이라고 주장했다.
CBP 대변인은 성명을 통해 "신고되지 않은 가방 안에 3~4피트(약 91~122㎝) 길이의 생(生)대나무가 있는 것을 확인했을 뿐 악기는 없었다"고 해명했다.
또 다른 CBP 관계자는 "생대나무는 미국 반입이 금지되어 있다"며 "세관은 미국 농업에 해가 될 수 있는 식물 병균과 동물 질병이 유입되지 않도록 조사하고 차단할 책임이 있다"고 말했다.
heeva@yna.co.kr
병충해 우려는 알겠는데
연주자 피리를....
아니 그렇다고 그냥 보낼 수도 없고....
눈물....
첫댓글 신고를 안한거야? ㅜㅜ
뉴욕공항 유명하잖아. 피아니스트 중에 짐머만이라고 폴란드 사람있는데 이 사람은 비행기에 자기 피아노 싣고 다니는 사람이야. 스타인웨이 피아니스트라서 스타인웨이에서 피아노도 아마 제공해줬을 거야. 피아노도 피아노마다 소리도 약간약간 다르고 자기 피아노 자기 맘에 드는 거 골랐을 거고 최고의 소리를 내려고 많은 시간 연습했겠지. 근데 이상한 냄새인가 폭발불 냄새난다고 압수 + 해부......ㅋ 한성격하는 이 피아니스트는 한동안 미국에서 연주안했엉 ㅋㅋㅋ
기사의 연주자는 더 안타깝다....ㅠㅠ
뉴욕공항은 걍서비스고뭐고 세계최악인듯
@잠이안오는이유는? 언니 말이 나와섴ㅋㅋjfk가 사고 위험이 제일 많다는 뉴스 본적있어. 관제탑이랑 조종사들이랑 커뮤니케이션이이상하게 되서 아슬아슬하게 다른 비행기랑 아슬아슬하게 부딪힐뻔하고.....
@아침준수의매력 헐... 이래저래 문제가 많네... 난 갠적으로 내 캐리어 부셔놔서ㅠㅠ 거기서 열받앗엇움....ㅠㅠ 결국 가난한 여행자신분인데 거기서 쓸데없이 캐리어 새거 삿어ㅠㅠㅠㅠ
헐..연주자 악기를 부수다니..완전 상식밖이다;;
신고 안 한 사람 잘못 아님? 쟤네는 원칙대로 한것 뿐...
심하다..연주자는 악기가 자기생명과도같다는데
와..미국은 진짜 단호박일때는 엄청난 단호박이야
신고를 안한 사람 잘못이지..
부숴야되는거야 굳이???
헐.... 왜 신고를 안햇대ㅠㅠㅠㅠ 아오 악기 어떡해진짜ㅠㅠ
그래도그렇지 왜 남의 자산을 부숴........반입이안되면입국을안시키던가돌려보내던가
신고를 왜 안해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