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경포럼이 뉴스미디어 온투데이와 제휴해 온/오프라인 종합 언론사로 발전 닻을 올립니다.
그 동안, 많은 언론사 경험을 통하여 기존 언론의 파워를 잘 알고 있던터라,
여러 매체중, 긴밀한 관리, 운영, 기사전송에 대한 3가지 팩트를 놓고 타진해 왔습니다.
기존 조,중,동을 두루 거치며, 언론 플랫폼을 경험한 그간의 노하우로, 하나하나 초석을 다져갈 예정입니다.
금번, 온투데이와의 론칭은,
+김대혁 대기자(동양뉴스통신 부사장, 온투데이 경영)와의 결연으로 이어진 것입니다.
일전에 언급한 내용이 있었지만, 김대혁 대기자님과의 수년전(병의원 전문가 인증의 마지막 즈음부터, SK브로드밴드 홈쇼핑 사업부문에 런칭할 제품의 ESM인증 및 언론기사송부에 관한 건을 추진하였고, 제품으로는 하기스, 오쿠 등 총7개 제품 및 서비스였고, 이를 언론 노출 완벽 수행했었습니다. 하지만, 복격적인 진행을 앞두고, 불미의 내부사건들이 발생하면서, 모든 과정이 중단에 이르렀습니다. )부터의 인연으로 인하여, 비교적 타 언론 전문가 보다는
탄력적으로 의견을 상충하고 합의에 이를 수 있었다고 여겨집니다.
동양뉴스통신과 온투데이는, 국내 범용성의 핵심인, 포털사이트 '기사'섹션으로의 기사 직접 전송권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런칭하는 전문가의 퀄리티 이상의 가치라 확신됩니다.
이 부분을 놓고, 13년가 운영되어왔던 시사ㅇㅇㅇ를 비롯한 몇몇의 언론사와 긴밀한 접촉을 시도하였지만, 기존 포털사이트 '기사섹션' 전송이 힘들고, 기존 언론사이기에 경영 지배구조도 복잡하였기 때문에, 용이하게 결정을 내리기가 힘들었던것이 사실이었습니다.
하지만, 금번의 론칭을 통하여, 온투데이가 전 세계적으로 알려지는, 소셜기반의 종합 언론사로 발돋움하는것을 확신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저희는, 조중동 및 문화일보, 전국 1위 언론사를 아울렀지만, 현재는 조중동의 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온라인상의 노출이고 키워드에 최적화된 전산적 개념이기에, '포털 기사섹션' 전송권이라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를 잘 알고 있습니다.
그동안, 김대혁 부사장님이 호남지역 위주로 론칭해 온 언론 개념을, 저희 포럼이 가지고 있는 언론적 요소를 모두 담아, 부지부동의 자리매김할 수 있는 글로벌 언론으로 성장시키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는, 저희 포럼의 성장과 그래프를 동일하게 그릴 수 밖에 없는 필연적 합의가 아닐까 합니다.
- 목표 : 소셜기반 글로벌 '인물' DB 전문 기반의 글로벌 통신사
- 대표 모델링 언론사 : 포브스
- 1차 수행 단계 : 현재 창경포럼의 인증 전문가, 전문기업, 전문아이템, 전문제품 별로, 작성된 칼럼을 선별하여 매일 매일 포털 전송하는 노출 진행. (검색엔진최적화를 통한 기사 생성 및 노출효과와 '기사'탭에 노출됨으로 인한 신뢰성 확보)
- 2차 수행단계 : 각종 인물DB (중앙일보 조인스닷컴에서 법조 등 인물섹션 론칭경험)를 구현하여 인증서와 매칭시키는 단계 (즉, 네티즌 및 전세계인들이 클릭 한번으로 언론(통신)사에 수록된 One-page 인증서로 타켓팅 될 수 있도록 런칭 함. (이는 각 전문가별 개인 홈페이지에 iframe 방식으로 온투데이에 수록된 정보를 가져오는 방식으로 설정하면, 퍼팩트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일반인들은, 언론사에 수록된 인증서를 더욱 신뢰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3차 수행단계 : 저희가 2005년부터 계획하여, 전국 1위 언론사 사주들을 대상으로 '인사', '인물', '동정', '부고' 코너를 1개의 데이터베이스로 공유하고 이를 플랫폼화 시켜 각종 수익사업을 전개하는 프로젝트 실시 (이는, 첨부파일 참조)
[ 인증위원 대상 공지사항.]
1.인증위원께서는, http://www.ontoday.kr 이곳에 회원등록을 필 해 주시기 바랍니다.
2. 회원등록된 인증위원을 대상으로 온투데이 자체 심의를 거쳐 주시기 바랍니다.
3. 인증위원께서는, 향후 모든 보도자료, 참가후기, 세미나, 인터뷰 후기 등의 글을 본 포럼의 '뉴스/보도자료및알림창'에 글을 게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 http://cafe.daum.net/_c21_/bbs_list?grpid=bi49&fldid=8oJk ) -현재는 행사게시물 하단에 답글 형식으로 적고 있지만, 이를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위 3번에 게재된 내용을 중심으로 온투데이, 동양뉴스통신을 비롯하여 기존 언론, 통신사 플랫폼을 통해 포털사이트 등으로 기사전송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자료입력 : 이승목 인증위원
경조사닷컴.pdf
경조사닷컴)20080306_기술기획.pdf
+김대혁
온투데이 동양뉴스통신 부사장이며 선임기자입니다
고향은 전남 함평입니다.
광주 중앙초등 조대부중
광주동신고 조선대 정치외교학과 졸업,
광주대 언론대학원 수료.
한양대학교 행정대학원 수료.
[경력사항]
동양뉴스통신 부사장 <현>
온투데이 <현>
창경포럼 전문위원 <현> 그외 다수.
서울경제 기자,
뉴시스 호남본부장
아시아경제 중부본부장
월간중앙 호남본부장
이코노미세계일보 중부본부장
위클리피플 사장을 역임했습니다.
첫댓글 세팅하고 커스터마이징 하는데만, 꼬박 3일을 새웠네요... 그만한 가치가 있는 의미로 여겨집니다.
메타플랫폼 실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항이며, 참 기쁜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향후 약 1달 이상은 더 커스터마이징 해야 할 것 같습니다. ^^
그동안 고생 많으셨습니다 .
유관순 누님께서도 기뻐하실겁니다
대한독립 만세.창업경영포럼 만세.메타플렛폼 만세 만만세 ~~^^
^^3.1절 이네요.. 글고보니 ㅎ ㅎ 본부장님 감사합니다..
김대혁 대기자님과 함께하는 몌타플렛폼 우리모두의 핵심가치를 글로벌로 ~~~^^
글로벌 .... 설계도가 글로벌이면 글로벌이 실현될수 있습니다. 올 3월의 에스테틱부문 샘플링에 중요한 한 축을 준비완료 한듯 합니다...~~
선임 기자님 커피한잔 시켜놓고 채 마시지도 못하고 영양가없는 바쁜 일정으로 다음을 기약하고 지리를 비웠다가 ,,,
이번 창경에서 "반가운 소식과 함께" 만나니 참 감회가 새롭습니다,, 반갑습니다,,박상현,,,
박이사님 의료 플랫폼 개설땜에 수고 많으신거 잘 압니다. 비영리 단체 상태라 부족함이 많으시겠지만 역사를 재건합시다. 화이팅!!!~~~
드디어 올 3월의 에스테틱부문 샘플링에 창경포럼의 메타프랫폼이 탄력을 받게 될 기쁜 소식에 "참 좋아요" 도장 꽝꽝 박아두고 갑니다 추카추카 합니다
하이사님 화이팅!!!~
본 언론사론칭 프로젝트에 관한 내용은,
프로젝트진행 게시판의 614번, 616번 및 478, 544번 및 각 본문 및 댓글, 꼬리글 등에
8개월 정도의 과정이 기록되어 있으니 열람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dntckwtkdl/8c9x/616 ,
창업경영 포럼 화이팅! 입니다 대단한 일들을 하시는건 역사가 증명 할것입니다.모든분들의 수고에 감사드립니다
포털사이트 '기사'섹션으로의 기사 직접 전송권을 가지고 있다는 것으로 만도 흥분 되네요.앞에서 끄시면 열심히 밀께요 홧팅!
수업같이 들으셨던 기자분이시네요.좋은 소식에 고무됩니다.회장님 이하 모든분들 수고하셨어요^^
수고많으셨습니다 메타플랫폼 에너지버스 출발시점에 기름이 된것같아 참 기쁨니다.
온투데이 기자회원으로 등록 했습니다.
메타플랫폼을 널리 알리는 온투데이를 협업 기반으로 전문가배출에 더 많은 심혈로 가꾸고 이끌어가야 한다는 사명감에 가슴이 벅찹니다^^ 수고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