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일본 자유여행의 모든 것!
두 시간이면 도착하는 가까운 거리에 맛있는 음식들로 가득한 일본 에 대해 소해 드릴 텐데요,
그중에서도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와 같은 주요 도시가 아닌 '소도시'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북적이는 대도시보다는 여유롭고 소박한 여행을 하며 일본의 특색을 더욱 잘 느낄 수 있는 소도시 여행,
지금부터 함께 하실까요? :)
소도시의 위치
|
우선, 위치부터 알아놓아야겠죠? 각 소도시의 위치는 위 지도와 같습니다 :)
시라카와고
|
마을 전체가 세계 문화유산에 등록되었는데요, '갓쇼즈쿠리 마을'은 요정들이 사는 마을이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아름다운 곳이랍니다
매년 1~2월 중 약 10일 정도 눈에 덮인 마을의 풍경을 조명으로 비추는 '야간 라이트업 이벤트'는 꿀잼 포인트!
갓쇼즈쿠리 민가 중 일부는 숙박도 가능하니, 미리미리 예약하시기 바라요!
여행 전, 상세 시기를 확인해보고 라이트업 이벤트도 놓치지 마시고, 꼭꼭 관람하세요!
시로야마 천수각 전망대에 오르면, 시라카와고 마을 전체를 한눈에 담을 수 있답니다 :)
도야마
|
'일본의 알프스'라고 불리는 도야마.
일본열도 중앙에 자리 잡은 도야마는 웅장하고 험한 산세와 깊고 푸른 바다로 유명하답니다 :)
구로베 알펜루트는 도야마시와 오마치시를 잇는 일본이 자랑하는 최고의 산악관광루트로, 20m에 이르는 설벽 '유키노오타니'를 볼 수 있어요.
'죽기 전에 가봐야 할 명소 5곳' 중 하나인 '구로베 알펜루트'는 꼭꼭 가셔야 된답니다!
또한 간장 베이스의 진한 맛의 라면인 '도야마 블랙 라멘'은 꼭 먹어보세요 :)
가나자와
|
전통과 예술의 도시 가나자와.
에도시대의 향기를 찐~하게 느낄 수 있는 곳이에요 :) 약 400년간 전쟁과 자연재해가 없었기에 옛 모습을 더욱 잘 간직하고 있답니다!
갓 잡은 신선한 바다의 진미를 맛볼 수 있는 '오미초 시장'에서 카이센동을 먹고,
일본 3대 정원 중 하나인 겐로쿠엔을 가고, (입장료 무료)
자연과 공간을 활용한 현대아트를 모아놓은 '21세기 미술관'도 함께 가보세요 :)
마지막으로 나무로 된 격자문이 늘어선 거리인 '히가시차야가이'에서 사뿐사뿐 산책하며 가나자와를 느껴보세요
가마쿠라
|
슬램덩크를 아시나요...? 그렇다면 가마쿠라로..!
도쿄에 가까이 위치하고 있는 가마쿠라는 해변 관광지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답니다 :)
여름이 되면 해수욕을 즐기려는 사람들로 인산인해!
또한 수많은 신사와 사찰이 있어 오랜 역사와 문화를 느낄 수 있어요.
인생 만화 '슬램덩크'의 배경이 된 것도 가마쿠라인데요, 만화를 생각하며 거리를 거닐다 보면 저 멀리 강백호가 있을 것만 같고.. (별)
오카야마
|
여행을 다니며 중요한 '날씨!' 여행만 가면 비가 오는 사람도 있죠 :-(
오카야마라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일본에서 가장 강우량이 적은 지역이기 때문이죠 :)
풍요로운 자연으로 유명하며 특히, 검게 칠해진 외관으로 인해 '까마귀 성'이라고 불리는 '오카야마 성'이 명물이랍니다 :)
일본 청바지의 발상지인 '고지마 청바지 스트리트'는 각종 청바지 브랜드 샵과, 카페들이 즐비해있어요.
JR고지마역에서 렌탈 사이클을 이용하면 5분 만에 도착할 수 있으니, 산책하기에 좋답니다 :)
요일 한정으로 운행되는 청바지 랩핑버스와 거리에 걸린 청바지들을 배경으로 기념 촬영도 찰칵-
시즈오카
|
인기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의 이시언이 혼자 떠난 두 번째 여행지인 시즈오카.
일본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후지산' 바로 밑에 위치하여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곳이에요 :)
또한 프라모델 회사의 본사들이 즐비해 있어, 프라모델의 역사를 망라해놓은 전시관을 가볼 것을 추천! (덕후는 지금 당장 달려갑니다..주섬)
마지막으로는, 어묵 거리에서 따끈한 어묵을 즐겨보세요 :)
돗토리
'명탐정 코난' 작가의 고향이자 만화에도 몇 번 배경으로 등장한 돗토리.
이색적인 지역이 많이 있는 돗토리현은 일본 여행에서 뜨고 있는 여행지랍니다 :)
얼핏 보면 후지산인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다이센산을 배경으로 계절마다 다양한 꽃을 감상할 수 있는 일본 최대 플라워 파크 '하나카이로'
길 곳곳에 숨어 있는 요괴들을 만날 수 있는 '미즈키 시게루 로드'
'명탐정 코난'덕후들의 마음을 흔드는 '코난 박물관(아오야마 고쇼 향토관)'
꽃보다 청춘의 샌드 보딩을 위해 저 멀리 갈 필요 없어요~ 사막 체험을 할 수 있는 '돗토리 해안 사구'까지!
볼 거리가 다양한 돗토리현으로 이번 여행 어떠세요? :)
다카마츠
우동 쫌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다카마츠로!
다카마츠(다카마쓰)는 우리가 잘 아는 사누키 우동의 본고장이에요 :)
얼마 전 인기 예능 프로그램 <배틀 트립>에서 양세찬과 이용진이 함께 우동투어를 한 곳이 바로 여기랍니다 :)
많은 사람들이 우동 투어를 위해 이곳에 오기도 하는데요,
JR 다카마츠역 9번 승강장에서 1일 또는 반나절 승차권 요금을 내면 우동 투어가 가능하답니다 :)
추운 겨울에 따땃한 우동 한 그릇, 어떠세요? :)
오늘은 이색적인 매력을 뽐내는 도시부터, 옛 일본의 모습을 가장 잘 간직한 도시까지! 다양한 일본의 소도시를 만나보았는데요,
유익한 시간 되셨나요? :-)
우리나라와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짧게 혹은 길게 여행 가기 좋은 일본!
주요 도시들을 가봤다면, 이제는 매력적인 소도시 여행을 시작해보세요
ⓒ ZUM 허브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