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9일 마케팅뉴스클리핑
#0.오늘의 짧은 영어명언:
The secret of getting ahead is getting started.앞서 나가는 비결은 시작하는 것이다.Mark Twain(케이모스트컴퍼니제공)
오늘의 유투브
🍀 진액을 보충하는 3가지 방법!"진액고갈이 곧 노화 입니다“위장 튼튼 김상태 원장 진액을 보충하는 3가지 방법. 진액을 채우는 음식, 습관 총정리!/ 위장튼튼 한의사 김상태 • 조회수 12만회 • 3주 전 https://youtu.be/9RYZ-4kIwio?si=QOO-OuelUIiiW4r6
#1. 구글, 검색·쇼핑 대신하는 AI ‘자비스’ 개발 중
구글이 사용자를 대신해 웹 검색과 쇼핑 등 작업을 수행하는 AI 기술, ‘컴퓨터 사용 에이전트(CUA)’를 개발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자비스'로 불리며, 제미나이와 함께 12월 공개될 전망이다. 로이터의 보도에 따르면, 구글은 소프트웨어가 사용자의 PC와 직접 소통하도록 설계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2. 카카오, AI 커머스 MD 출시 예고
카카오는 AI 커머스 MD를 통해 카톡 사용자 간 선물 추천 기능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 서비스는 지인과 주고받았던 선물 데이터와 맥락, 트렌드를 반영해 상품을 추천한다. AI 커머스 MD는 조만간 일반 사용자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3. 아이보스, 광고 제안서 전략 앵콜 세미나 개최
오는 11월 13일, 아이보스는 '클라이언트를 사로잡는 제안서 작성 전략' 앵콜 세미나를 개최한다. 트리플하이엠, 이엠넷, 인크로스 등 마케팅 대행사 25년 업력을 가진 신진우 연사가 진행하는 이번 세미나는, 실제 제안서 사례 분석을 통한 제안서 작성의 실무 전략를 3시간 단기 속성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본 행사는 아이보스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4. 유통업계, 크리에이터 협업 주력
유통업계가 인플루언서와 협업을 통해 '디토소비' 트렌드에 대응하고 있다. 무신사, 지그재그 등 다양한 플랫폼이 크리에이터와 제휴해 팬덤 소비를 겨냥한 콘텐츠를 강화 중이다. 최근 소비 패턴의 변화로 디토소비가 주목받으면서, 유통업계에서도 크리에이터의 존재가 중요해지고 있다.
#5. LGU+,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레뷰' 인수하나
레뷰코퍼레이션의 최대주주 지분 보호예수 해제로 LG유플러스와 다우기술의 인수 가능성이 주목된다. 특히 LG유플러스는 우선매수제안권을 보유해 향후 경영권 인수 제안을 받을 가능성이 있다.
#6. 차이커뮤니케이션, AI 트렌드 분석 플랫폼 AIO 발표
차이커뮤니케이션이 AI 키워드 트렌드 및 영상 분석 플랫폼 AIO를 공개했다. 네이버 하이퍼클로바X와 오픈AI의 GPT-4o를 연계하여 개발된 서비스로, 키워드와 유튜브 영상을 AI가 분석해 광고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7. 메타, 로이터와 AI 콘텐츠 계약
메타는 AI 챗봇이 시사 질문에 답변할 때 로이터의 보도 내용을 활용하는 계약을 로이터와 체결했다. AI 기업이 자사 AI 학습 등에 언론 보도를 무단으로 사용한다는 지적이 많아지면서, 최근에는 AI 기업과 언론사의 콘텐츠 사용 계약이 증가하는 추세다.
출처: Kmost company Lt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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