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창읍 청기와숯불촌, 연100만원 상당의 외식상품권 지원
[로컬기자-김승호] 상주시 함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서동주, 장일규)는 3월부터 지역특화사업 ‘저소득가정 외식지원사업’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2022년 첫 기획된 ‘저소득가정 외식지원사업’은 관내 청기와 숯불촌 이춘호 대표의 후원으로 실시되며 저소득층 1가구당 10만원의 외식상품권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저소득가정에 외식 기회를 제공해 가족과의 행복한 시간을 마련하고, 가족애를 나눌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는 취지에서 기획되었으며 2023년 3월부터 재개되어 1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외식지원사업에 도움을 준 이춘호 대표는“바쁜 일상 속에서 온가족이 함께하는 외식으로 행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저소득가정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꾸준히 참여하겠다.”고 전했다.
서동주 함창읍장은 “사랑 가득한 외식지원사업 추진에 도움을 준 이춘호 대표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앞으로도 지역에서 활용 가능한 민간자원을 많이 발굴해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3년 낙동면 게이트볼연합회 친선대회 개최
[로컬기자-김상우] 상주시 낙동면 게이트볼연합회(회장 장국환)는 3월 14일(화)에 낙동면 4개 지구 게이트볼분회의 화합을 위하여 ‘낙동면 게이트볼연합회 친선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대회는 장국환 연합회장의 대회사를 시작으로 낙동중앙․동부․서부․북부분회에서 총 8팀이 참가하여 예선 리그전과 결승 토너먼트를 통해 최종 우승팀을 가리게 된다.
장국환 낙동게이트볼연합회장은 “평소 낙동면 게이트볼연합회 발전에 애써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오늘 자리에 참석하신 여러분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길 바란다.”고 했으며,
이상윤 낙동면장은 “완연한 봄기운이 느껴지는 3월을 맞이하여 뜻깊은 대회를 열어주신 장국환 회장님을 비롯한 대회 관계자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대회를 바탕으로 지역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편안하게 운동할 수 있는 여건 마련에 행정적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신흥동, 직접 담근 고추장과 반찬 나눔 봉사
[로컬기자-김영덕] 상주시 신흥동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회장 전일남)는 3월 14일 협의회장 자택에서 회원 20여 명이 참여해, 관내 취약계층 25가구에 고추장 및 반찬 나눔 봉사 활동을 했다.
신흥동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는 매달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반찬 봉사 활동을 하고 있으며, 이번에는 고추장을 직접 담가서 각종 반찬과 함께 전달했다.
전일남 바르게살기위원회 위원장은“회원들이 정성껏 모여 담근 고추장을 어려운 이웃에 전달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내서면 3월 이장회의 개최
이임 이장 감사패 전달 및 산불 조심 당부
[로컬기자-김상우] 상주시 내서면(면장 손성호)은 3월 14일(화) 내서면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이장 및 기관단체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3월 이장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회의에서는 2022년 연말로 임기를 마친 이임 이장 4명(능암2리 성난숙, 고곡2리 정재홍, 서만2리 신동배, 노류1리 장병윤)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봄철 산불예방 당부, 각종 보조사업 등 주요 시정 사항을 전달하고 16개 마을 이장들과 관내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송재영 이장협의회장은“임기동안 최선을 다해 각 마을을 이끌어주신 네 분의 이장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특히 코로나19라는 어려움 속에서 무척 고생하신 것을 주민 모두가 알고 있다. 정말 고생 많으셨고, 앞으로도 내서면을 위해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손성호 내서면장은 “건조한 날씨가 계속되는 가운데 전국에서 산불 소식이 끊이지 않고 있다. 늘 있는 산불 조심 기간이지만 올해는 더욱더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주십사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