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활은 몇 번인가.
1. 성경이 말하는 부활
성경은 부활을 3회로 정의합니다.
㈀. 첫 열매 예수그리스도
㉠. 예수그리스도
고전15:12~22
12.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셨다 전파되었거늘 너희 중에서 어떤이들은 어찌하여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이 없다 하느냐
13. 만일 죽은 자의 부활이 없으면 그리스도도 다시 살지 못하셨으리라
14. 그리스도께서 만일 다시 살지 못하셨으면 우리의 전파하는 것도 헛것이요 또 너희 믿음도 헛것이며
15. 또 우리가 하나님의 거짓 증인으로 발견되리니 우리가 하나님이 그리스도를 다시 살리셨다고 증거하였음이라 만일 죽은 자가 다시 사는 것이 없으면 하나님이 그리스도를 다시 살리시지 아니하셨으리라
16. 만일 죽은 자가 다시 사는 것이 없으면 그리스도도 다시 사신 것이 없었을 터이요
17. 그리스도께서 다시 사신 것이 없으면 너희의 믿음도 헛되고 너희가 여전히 죄 가운데 있을 것이요
18. 또한 그리스도 안에서 잠자는 자도 망하였으리니
19. 만일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의 바라는 것이 다만 이생 뿐이면 모든 사람 가운데 우리가 더욱 불쌍한 자리라
20. 그러나 이제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가 되셨도다
21. 사망이 사람으로 말미암았으니 죽은 자의 부활도 사람으로 말미암는도다
22. 아담 안에서 모든 사람이 죽은것 같이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사람이 삶을 얻으리라
㉡. 예수그리스도의 부활 이전의 구약성도들
마27:50~53
50. 예수께서 다시 크게 소리지르시고 영혼이 떠나시다
51. 이에 성소 휘장이 위로부터 아래까지 찢어져 둘이 되고 땅이 진동하며 바위가 터지고
52. 무덤들이 열리며 자던 성도의 몸이 많이 일어나되
53. 예수의 부활 후에 저희가 무덤에서 나와서 거룩한 성에 들어가 많은 사람에게 보이니라
㈁. 다시 오실 때 성도들
㉠. 예수그리스도께서 다시 오실 때
고전15:23
53. 그러나 각각 자기 차례대로 되리니 먼저는 첫 열매인 그리스도요 다음에는 그리스도 강림하실 때에 그에게 붙은 자요
㉡. 마지막 나팔에 부활이 일어난다.
고전15:50~58
50. 형제들아 내가 이것을 말하노니 혈과 육은 하나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수 없고 또한 썩은 것은 썩지 아니한 것을 유업으로 받지 못하느니라
51. 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리니
52.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우리도 변화하리라
53. 이 썩을 것이 불가불 썩지 아니할 것을 입겠고 이 죽을 것이 죽지 아니함을 입으리로다
54. 이 썩을 것이 썩지 아니함을 입고 이 죽을 것이 죽지 아니함을 입을 때에는 사망이 이김의 삼킨바 되리라고 기록된 말씀이 응하리라
55. 사망아 너의 이기는 것이 어디 있느냐 사망아 너의 쏘는 것이 어디 있느냐
56. 사망의 쏘는 것은 죄요 죄의 권능은 율법이라
57.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에게 이김을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노니
58. 그러므로 내 사랑하는 형제들아 견고하며 흔들리지 말며 항상 주의 일에 더욱 힘쓰는 자들이 되라 이는 너희 수고가 주 안에서 헛되지 않은 줄을 앎이니라.
요한계시록10:6~7
6. 세세토록 살아계신 자 곧 하늘과 그 가운데 있는 물건이며 땅과 그 가운데 있는 물건이며 바다와 그 가운데 있는 물건을 창조하신 이를 가리켜 맹세하여 가로되 지체하지 아니하리니
7. 일곱째 천사가 소리 내는 날 그 나팔을 불게 될 때에 하나님의 비밀이 그 종 선지자들에게 전하신 복음과 같이 이루리라
요한계시록11:14~17
++++10. 이 두 선지자가 땅에 거하는 자들을 괴롭게 한고로 땅에 거하는 자들이 저희의 죽음을 즐거워하고 기뻐하여 서로 예물을 보내리라 하더라
11. 삼일 반 후에 하나님께로부터 생기가 저희 속에 들어가매 저희가 발로 일어서니 구경하는 자들이 크게 두려워하더라
12. 하늘로부터 큰 음성이 있어 이리로 올라오라 함을 저희가 듣고 구름을 타고 하늘로 올라가니 저희 원수들도 구경하더라
13. 그 시에 큰 지진이 나서 성 십분의 일이 무너지고 지진에 죽은 사람이 칠천이라 그 남은 자들이 두려워하여 영광을 하늘의 하나님께 돌리더라 +++\
(윗 11:10~13 절은 시비하시는 분이 있고 빠진부분이기에 첨부합니다)
14. 둘째 화는 지나갔으나 보라 세째 화가 속히 이르는도다
15. 일곱째 천사가 나팔을 불매 하늘에 큰 음성들이 나서 가로되 세상 나라가 우리 주와 그 그리스도의 나라가 되어 그가 세세토록 왕노릇 하시리로다 하니
16. 하나님 앞에 자기 보좌에 앉은 이십 사 장로들이 엎드려 얼굴을 대고 하나님께 경배하여
17. 가로되 감사하옵나니 옛적에도 계셨고 시방도 계신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이여 친히 큰 권능을 잡으시고 왕노릇 하시도다
㈂. 다음은 마지막 끝
고전15:24~26
24. 그 후에는 나중이니 저가 모든 정사와 모든 권세와 능력을 멸하시고 나라를 아버지 하나님께 바칠 때라
25. 저가 모든 원수를 그 발아래 둘 때까지 불가불 왕 노릇 하시리니
26. 맨 나중에 멸망 받을 원수는 사망이니라.
2. 환란 전 휴거(부활)의 문제
환란 전 휴거의 문제는 부활을 3회가 아닌 4회로 말한다.
아무리 부정해서 환란 전 휴거를 믿는 자들이 부활을 3회로 정의한다고 주장하지만 사실은 4회가 될 수밖에 없다.
㈀. 환란 전 휴거를 따르는 자들의 주장
㉠. 취하는 성경구절
계4:1~5
1. 이 일 후에 내가 보니 하늘에 열린 문이 있는데 내가 들은바 처음에 내게 말하던 나팔소리 같은 그 음성이 가로되 이리로 올라오라 이 후에 마땅히 될 일을 내가 네게 보이리라 하시더라
2. 내가 곧 성령에 감동하였더니 보라 하늘에 보좌를 베풀었고 그 보좌 위에 앉으신 이가 있는데
3. 앉으신 이의 모양이 벽옥과 홍보석 같고 또 무지개가 있어 보좌에 둘렸는데 그 모양이 녹보석 같더라
4. 또 보좌에 둘려 이십 사 보좌들이 있고 그 보좌들 위에 이십 사 장로들이 흰 옷을 입고 머리에 금 면류관을 쓰고 앉았더라
5. 보좌로부터 번개와 음성과 뇌성이 나고 보좌 앞에 일곱 등불 켠것이 있으니 이는 하나님의 일곱 영이라
살후2:1~14
*. 배도자, 불법의 사람 곧 적그리스도가 나타나기 전에 부활 승천한다 주장
1. 형제들아 우리가 너희에게 구하는 것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강림하심과 우리가 그 앞에 모임에 관하여
2. 혹 영으로나 혹 말로나 혹 우리에게서 받았다 하는 편지로나 주의 날이 이르렀다고 쉬 동심하거나 두려워하거나 하지 아니할 그것이라
3. 누가 아무렇게 하여도 너희가 미혹하지 말라 먼저 배도하는 일이 있고 저 불법의 사람 곧 멸망의 아들이 나타나기 전에는 이르지 아니하리니
4. 저는 대적하는 자라 범사에 일컫는 하나님이나 숭배함을 받는 자 위에 뛰어나 자존하여 하나님 성전에 앉아 자기를 보여 하나님이라 하느니라
5. 내가 너희와 함께 있을 때에 이 일을 너희에게 말한 것을 기억하지 못하느냐
6. 저로 하여금 저의 때에 나타나게 하려 하여 막는 것을 지금도 너희가 아나니
7. 불법의 비밀이 이미 활동하였으나 지금 막는 자가 있어 그 중에서 옮길 때까지 하리라
8.그 때에 불법한 자가 나타나리니 주 예수께서 그 입의 기운으로 저를 죽이시고 강림하여 나타나심으로 폐하시리라
9. 악한 자의 임함은 사단의 역사를 따라 모든 능력과 표적과 거짓 기적과
10. 불의의 모든 속임으로 멸망하는 자들에게 임하리니 이는 저희가 진리의 사랑을 받지 아니하여 구원함을 얻지 못함이니라
11. 이러므로 하나님이 유혹을 저의 가운데 역사하게 하사 거짓 것을 믿게 하심은
12. 진리를 믿지 않고 불의를 좋아하는 모든 자로 심판을 받게 하려 하심이니라
13. 주의 사랑하시는 형제들아 우리가 항상 너희를 위하여 마땅히 하나님께 감사할 것은 하나님이 처음부터 너희를 택하사 성령의 거룩하게 하심과 진리를 믿음으로 구원을 얻게 하심이니
14. 이를 위하여 우리 복음으로 너희를 부르사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살전5:1~6
1. 형제들아 때와 시기에 관하여는 너희에게 쓸 것이 없음은
2. 주의 날이 밤에 도적 같이 이를 줄을 너희 자신이 자세히 앎이라
3. 저희가 평안하다, 안전하다 할 그 때에 잉태된 여자에게 해산 고통이 이름과 같이 멸망이 홀연히 저희에게 이르리니 결단코 피하지 못하리라
4. 형제들아 너희는 어두움에 있지 아니하매 그 날이 도적 같이 너희에게 임하지 못하리니
5. 너희는 다 빛의 아들이요 낮의 아들이라 우리가 밤이나 어두움에 속하지 아니하나니
6. 그러므로 우리는 다른 이들과 같이 자지 말고 오직 깨어 근신할찌라
㈁. 환란 전 휴거의 문제
㉠. 환란 전 휴거의 문제는 부활을 3회가 아닌 4회로 나누는 것이다.
환란 전 부활 휴거론자들은 교회는 환란을 당하지 않고 환란 전에 부활 휴거된다 주장하며 근거로 ㈀. 환란 전 휴거를 따르는 자들의 주장 의 ㉠. 취하는 성경구절 을 제시한다.
㉡. 이 주장의 문제점 1
마지막 나팔을 불어 성도들을 불러 모은 후에(살전15:50~52) 다시 일곱째 나팔을 불게 되는(계10:61~7, 11:14~18) 모순을 만든다.
㉢. 이 주장의 문제점 2
마지막 나팔에 성도들이 부활함으로 천년왕국을 말하는 자들이 주장하는 천년왕국 이전에는 부활(휴거)가 일어나서는 않되는데 환란이 종결된 후 다시 한번 부활 휴거가 발생된다.
계11:1~14
1. 또 내게 지팡이 같은 갈대를 주며 말하기를 일어나서 하나님의 성전과 제단과 그 안에서 경배하는 자들을 척량하되
2. 성전 밖 마당은 척량하지 말고 그냥 두라 이것을 이방인에게 주었은즉 저희가 거룩한 성을 마흔 두달 동안 짓밟으리라
3. 내가 나의 두 증인에게 권세를 주리니 저희가 굵은 베옷을 입고 일천 이백 육십 일을 예언하리라
4. 이는 이 땅의 주 앞에 섰는 두 감람나무와 두 촛대니
5. 만일 누구든지 저희를 해하고자 한즉 저희 입에서 불이 나서 그 원수를 소멸할찌니 누구든지 해하려 하면 반드시 이와 같이 죽임을 당하리라
6. 저희가 권세를 가지고 하늘을 닫아 그 예언을 하는 날 동안 비 오지 못하게 하고 또 권세를 가지고 물을 변하여 피 되게 하고 아무 때든지 원하는 대로 여러가지 재앙으로 땅을 치리로다
7. 저희가 그 증거를 마칠 때에 무저갱으로부터 올라오는 짐승이 저희로 더불어 전쟁을 일으켜 저희를 이기고 저희를 죽일터인즉
8. 저희 시체가 큰 성길에 있으리니 그 성은 영적으로 하면 소돔이라고도 하고 애굽이라고도 하니 곧 저희 주께서 십자가에 못 박히신 곳이니라
9. 백성들과 족속과 방언과 나라 중에서 사람들이 그 시체를 사흘 반 동안을 목도하며 무덤에 장사하지 못하게 하리로다
10. 이 두 선지자가 땅에 거하는 자들을 괴롭게 한고로 땅에 거하는 자들이 저희의 죽음을 즐거워하고 기뻐하여 서로 예물을 보내리라 하더라
11. 삼일 반 후에 하나님께로부터 생기가 저희 속에 들어가매 저희가 발로 일어서니 구경하는 자들이 크게 두려워하더라
12. 하늘로부터 큰 음성이 있어 이리로 올라오라 함을 저희가 듣고 구름을 타고 하늘로 올라가니 저희 원수들도 구경하더라
13. 그 시에 큰 지진이 나서 성 십분의 일이 무너지고 지진에 죽은 사람이 칠천이라 그 남은 자들이 두려워하여 영광을 하늘의 하나님께 돌리더라
14. 둘째 화는 지나갔으나 보라 세째 화가 속히 이르는도다
결론 : 환란 전 휴거가 정설임을 말하기 위해서는
첫째 : 환란 전 휴거(고전15:50~52) 이후 일어나는 부활 휴거(계11:14~17)가 성경에서 증거하는 부활과 합치되는지를 살피고 증명해야 한다.
둘째 : 마지막 나팔(고전15:52) 이후에 일곱째 나팔이 울려지는지 아니면 일곱째 나팔이후 마지막 나팔이 불려지는지 아니라면 일곱째 나팔은 마지막 나팔인지 정의해야 한다
아니라면 환란 전 부활 휴거는 오보이다.
@성도의 본분 두 증인이 유대인이라는 것을 증명하려면 한참 걸릴 것인데
님이 왜 그런 질문을 합니까?
님이 질문하면 제가 반드시 응대하고 대답해야할 책임이 있나요?
제가 거짓말을 안 하는 것이니 증명을 해야 되는구나 느껴야 됩니까?
참 희안한 논리로 사람을 찌르는군요.
제가 유대인이다 라고 하면 그리고 시간이 없다 하면
님이 성경연구할 생각은 안 합니까?
참 편안하게 삽니다.
님이 연구를 하지 않는 게으름 때문에
님이 진리를 깨닫는 날까지
시간이 꽤 걸리겠지요.
그건 님의 일이니 알아서 하십시오.
@순수도시 난 두 증인이 유대인이 아니라 봅니다.
때문에 두증인을 연구할 필요성을 느끼지 않습니다.
님이야 말로 자신이 유리한대로 성경을 해석하십니다.
유대인이라는 근거 전혀 없는데 그들을 유대인이라 말하십니다.
아
4장 이하는 교회라는 말이 전혀 없어서 그들을 유대인이라 말하는가 봅니다.
그리고 연구에 게으른지 님이 어찌 아십니까?
님께서는 나처럼 필기해 보셨나요?
난 계시록만 3회정도 필기 했구
pc정리까지 하면 그이상 됩니다.
님이 말하는 연구에 게으른 자가 아닙니다
@성도의 본분 유대인이라 해석하여 제게 유리한 점이 무엇인가요? 그 점을 알고 계신가요? 저에게 유리할 바 없습니다.
게으른 분은 아니겠죠.
저는 십 년이 넘도록 게시록을 해석하고 있습니다. ..
그런 말은 비교할 필요가 없어요.
----
님의 아.. 이하의 말은 13장에 성도 라는 단어가 나오는데 충돌하는 말이죠.
그렇게 볼 일이 아니고
님이 스스로 연구하시지요.
게으르지 않으시니 잘 연구하시기 바랍니다.
@순수도시 게으르니 타인에게 게으르다 칭얼거리는 것이지요
님이 말하는 성도는 교회를 말함이 아니지요
성도=교회라 하시면 11장의 두 증인은 교회가 아닌가요?
성전은 교회이지요!
때문에 4장이하에 교회가 없다함은 오류중의 오류입니다
@성도의 본분 님이 아직 계시록 해석의 기본 가닥을 못 잡아서
유대인이다 라는 말도 이해가 안되고 두 증인은 교회가 아니냐 질문하고 하니 대답할 말이 없네요... 그 가닥을 잡으시려면 시간 좀 걸리겠습니다.
부지런하시니 열심히 하세요.... 답이 나오겠죠.
누가 4장이하에 교회가 없다고 했어요?
더 이상 님의 댓글에 답 안 하니 그리 아십시오.
하여튼 알아서 하십시오.
@순수도시 기본 가닥을 잡으면 유대인 아니것이 유대인이 되는지요?
예수님께서 님께 뭐라 말씀햇습니까
님이 성전아닌가요?
하나님은 성전인 성도들을 척량하라 하셨는데 님은 저 유대땅에 건축될찌 안될찌 모르는 보이는 성전에 주목하십니까?
그러니 님이 몰라도 정말 모르십니다.
부지런히 허상을 쫒아가십시요
허상의 결론은 참을 만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유대인들에게 노크 부지런히 하시길 축복합니다.
살롬~~~~~~~~~~~
@성도의 본분 기본 가닥을 잡으면 두 증인이 유대인임이 보입니다.
성도를 척량하라는 말은 없습니다. 님의 해석이 그런 것입니다.
님이 모르지 제가 모르는게 아닙니다.
허상이 아니죠..
별 축복의 내용도 아닌 것을 축복이라 하니
님의 단어사용에 부디 신중하시기를 바랍니다.
@순수도시 그럼 님은 11장의 성전은 유대인의 성전을 말합니까?
아니면 예수님께서 말씀하신대로 성전은 믿는자들을 말합니까?
요2:21 그러나 예수는 성전된 자기 육체를 가리켜 말씀하신 것이라
계3:12 이기는 자는 내 하나님 성전에 기둥이 되게 하리니 그가 결코 다시 나가지 아니하리라 내가 하나님의 이름과 하나님의 성 곧 하늘에서 내 하나님께로부터 내려 오는 새 예루살렘의 이름과 나의 새 이름을 그이 위에 기록하리라
@성도의 본분 님은 지금 세 가지 다른 성전을 말하면서 두 개로 축소시켜 버린 오류인데
자세한 것은 부지런 하신 님이 연구하여 보시고 저에게 질문은 하지 마세요
기본 가닥도 안 잡고 질문을 하면 몇 년 걸리지 어찌 압니까?
@순수도시 님께서 기본가닥 기본가닥 노래히시는데
예수닝께서 성전을 지칭하심에 기본적으로 세종류를 논해 설명하셨는지요?
예루살렘에서 예수님 몸으로 변화됨이 히브리서의 논지입니다
님께서야 말로 기본에 충실하지 못하십니다
성전의기본은 예수님이십니다
이것이 부정되니 세상성전을 측량하라는줄 알고 이를 측량하려고 하지요
님께서도 하나님께서,성령이, 예수님께서 좌정하신 하나님의 성전입니다.
날마다 말씀으로 척량해야합니다
아시면 이방인에게 주어 밟힐뿐이 바깥뜰이 될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