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최고 '여행전문가'가 뽑았다"...
일찍 떠나는 여름휴가 피서지 BEST 4
6월이면 여름이 한창일 때죠. 무더위에 몸과 마음이 지치기 쉬운데요.고단한 일상으로부터 한숨 돌리고 싶다면? 피서 여행을 떠날 때입니다!
그런데 어디로 가야 할까요? 해운대는 뻔하고, 워터파크는 사람이 몰리고, 아무래도 여행할 장소가 마땅치 않습니다. 그래서 피서지로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올 여름 최고의 피서지 BEST 4를 찾아 왔습니다!
BTS 화보 촬영지
삼척 덕봉산
'피서'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해변가죠. 한눈에 두 해변을 담을 수 있는 삼척 덕봉산은 어떠신가요?
삼척 덕봉산은 맹방해변과 덕산해변을 양쪽에 끼고 있어, 에메랄드빛 바다와 기암괴석이 널린 해안을 가까이서 감상하기에 제격입니다. 이곳은 울진, 삼척 무장 공비 침투 사건 이후로 53년간 민간인 출입을 막아오다가, 재작년 철책을 제거하고 해안탐방로를 조성했습니다.
탐방로는 대나무 숲이 우거진 산책로를 따라 전망대로 올라가는 내륙 코스와, 해상 기암괴석을 감상할 수 있는 해안코스로 구성돼 있습니다. 길이가 1km가 채 안 될 만큼 코스가 짧아, 10분이면 덕봉산 정상에 오를 수 있습니다.
정상에 당도하면, 방탄소년단(BTS)의 히트곡, 버터(Butter)의 앨범 재킷 촬영지로 이름난 맹방해변이 코 앞에 있습니다. 당시 방탄소년단이 사용했던 파라솔과 선베드, 비치발리볼 네트 등이 자리를 지키고 있는데요. 영화 <봄날은 간다>에서 유지태와 이영애가 바닷소리를 녹음했던 곳도 이곳입니다.
독특한 지형과 역사 덕에 기념사진을 담아갈 만한 명당도 많이 있습니다. 맹방해변 쪽 탐방로는, 파도와 어우러진 해상 기암괴석을 배경으로 사진 찍기에 좋고, 덕산해변 쪽은 대나무 숲 중심에 있는 구불구불한 외나무다리에서 사진 찍기에 좋습니다. 또한 철책은 모두 거뒀으나 군 감시초소와 벙커는 그대로 남아있어, 해안 절경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건질 수 있습니다.
멀지 않은 곳에 투명 카누, 스노쿨링, 해상 케이블카, 해양 레일바이크 등 다양한 해상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장호해변도 있는데요. 올 여름 바다의 매력에 풍덩 빠지고 싶다면, 삼척 덕봉산에 방문하기를 추천합니다.
✅위치: 삼척시 근덕면 덕산리
✅문의전화: 033-570-3089
아시아 최초 인공 서핑 파크
시흥 웨이브파크
보다 본격적으로 해상 액티비티를 즐기고 싶으시다면, 아시아 최초의 인공 서핑 파크인 '웨이브파크'를 추천합니다.
이곳은 경기도 시흥 오이도 인근 거북섬에 위치했으며, TV 프로그램 <온앤오프>에서 엄정화가 서핑을 타던 곳도 이곳인데요. 곳곳에 야자수를 심어두어 해외 휴양지에 온 듯한 느낌을 줄 뿐 아니라, 서해 대부도에서 차로 10분만 이동하면 될 정도로 접근성이 좋습니다.
이곳은 많은 서퍼들이 즐겨찾는 곳으로, 서핑존 '코브코브'는 길이 220m, 폭 240m에 이르는 거대한 규모를 자랑합니다. 8초마다 좌우 2개씩 최대 2.5m 높이의 파도를 내보내는데, 시간당 대략 1000개의 파도를 만드는 셈이죠. 캐리비안베이의 파도보다 2.2배 큰 규모의 파도입니다. 서핑 초보를 위한 강습 프로그램도 운영 중입니다.
서퍼들 뿐 아니라 가족 단위로도 많이들 방문하시는데요.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키즈풀과 레크레이션풀, 다이빙과 스킨스쿠버를 배울 수 있는 다이빙풀, 국내 최대 크기의 파도풀 그리고 야외스파도 있습니다. 파도풀 옆 카라반 존에서는 캠핑 체험도 가능합니다.
웨이브파크 이용 방법은 워터 파크 이용 방법과 비슷합니다. 약 40,000원의 입장권을 매표소에서 구매한 후, 락커키를 발급받아 선불로 코인을 충전하고, 소지품을 보관하고 수트와 장비 등을 대여하면 됩니다. 서핑레슨이나 스쿠버다이빙을 원하실 경우 추가 비용이 발생한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여유로운 휴가를 즐기며 특별한 데일리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곳, 시흥 웨이브파크에서 피서 여행을 만끽하세요.
✅위치: 경기 시흥시 거북섬둘레길 42
✅영업시간: 월~목 서프존 10:00~17:00,
금~일 10:00~18:00
✅예약: https://wavepark.co.kr/
자산어보 그곳
신안 도초도
세번째로 소개해드릴 곳은 바로 영화 <자산어보>의 주 무대였던 도초도입니다. 이곳은 전남 신안 비금도와 해상 교량(서남문대교)으로 연결된 작은 섬인데요.
도초도 발매리 서쪽 끄트머리의 언덕에 <자산어보>의 촬영 세트가 그대로 있습니다. 너른 대청마루를 둔 안채와 부엌, 돌담과 우물, 평상, 아궁이 등 영화 속 소품이 보존되어 있죠. 특히 안방과 건넌방 통마루는 양쪽으로 트여 있어, 광활한 바다를 배경으로 사진 찍기에 좋은 명소입니다.
또한 신안 도초도는 <자산어보> 촬영지뿐 아니라, 여름의 대표 꽃, 수국이 200만 송이 모여 있는 수국 공원으로도 유명합니다. 도초 화도 선착장에서 수국공원까지의 농수로변 10리 길은 이른바 '환상의 정원'으로 불리는데요. 70~100년생의 명품 팽나무 716주를 비롯해 수국을 심어 산책로로 단장했습니다.
도초도 남쪽 끝에는 백두산 천지를 닮은 시목해변이 있습니다. 항아리처럼 둥근 해안이 넓고도 아늑한 느낌을 줍니다. 항아리 목에 해당하는 바깥 바다에 제방을 쌓고 연결 도로를 내고, 모래바람을 막기 위해 숲을 조성하면서 모래사장의 폭이 줄어들었는데요. 그 결과, 숲과 해변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어촌마을이 조성됐습니다.
도초도로 가는 법은 두 가지입니다. 목포항에서 쾌속선을 타고 들어가거나, 암태도 남강선착장에서 비금도 가산선착장까지 40분 동안 배를 타고 가는 방법이죠. 편도 승선료 약 6,000원입니다. 자가용을 갖고 갈 경우, 비금도와 도초도가 다리로 연결돼 있어 한꺼번에 돌아볼 수 있습니다. 고요한 바다가 잠든 곳, 도초도로 떠나보세요.
✅위치: 전남 신안군 도초면 수항리
✅문의전화: 061-275-6696
초여름의 무더위를 피하러
서산 용현계곡
앞서 산과 바다 위주로 피서지 소개를 해드렸는데요. 산은 휴가 느낌이 나지 않고, 바다는 너무 깊은 것 같아 끌리지 않으신가요? 그렇다면, 가야산 계곡 중 하나인 서산 용현계곡을 추천드립니다!
서산 용현계곡은 장장 5km의 길이의 계곡 위로 나무들이 울창하게 뻗어 있어, 더위도 인파도 걱정 없이 숨어들기 좋습니다. 특히 충남 서산 용현리마애여래삼존상 (국보 84호)에서 용현자연휴양림까지 이어지는 약 2.5km 길이의 계곡이 하이라이트입니다.
이곳은 가야산 줄기인 석문봉 아래 옥양봉과 수정봉으로 이어지는 북동쪽 능선과, 일락산에서 상왕산으로 연결되는 북서쪽 능선에 길게 자리잡았는데요. 천연기념물로 보호하는 붉은박쥐(황금박쥐)와 수리부엉이, 가재와 반딧불이 등이 서식할 만큼 깨끗합니다. 계곡 끝에는 용현자연휴양림이 자리잡아 산림욕도 즐길 수 있습니다.
용현계곡 근처에는 펜션과 음식점이 있어 휴식하기에 좋고, 용현자연휴양림 안에는 넓은 통나무집과 야영장이 마련되어 있어 단체로 놀러오기 좋습니다. 오토바이를 타고 올 경우 갓길 주차가 가능하지만, 자가용을 이용할 경우 용현 7교까지 올라와서 공영 주차장에 주차를 해야 합니다.
물놀이와 산림욕을 모두 즐기고 싶다면? 지금 당장 서산 용현계곡으로 떠나세요!
✅위치: 충남 서산시 운산면 용현리
✅문의전화: 041-662-2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