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성장과 지역발전을 지향하는 평생학습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
진주시는 교육인적자원부로부터 2007년 신규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되어 10일 오전 10시 시청 1층 현관입구에서 정영석시장을 비롯한 시의회 의장, 진주교육장,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평생학습도시 동판 제막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2007년 신규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고 평생학습에 대한 기관장의 강력한 의지와 체계적인 관리를 나타내기 위하여 제막식을 갖게 된 것이다.
시에 따르면 민선4기 정영석 진주시장의 공약사업으로 시작한 평생학습도시 조성은 교육도시에 걸맞는 학습인프라 구축은 물론 관내 대학교 평생교육원, 각급학교, 노인대학, 주민자치센터, 기관․사회단체에서 평생학습 프로그램이 활발히 운영되고 있는데다 앞으로 학습도시 조성을 위한 추진전략의 구체성, 기관장의 추진의지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아 지난 7월9일 신규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되는 결실을 얻었다.
시는 평생학습도시 동판 제막으로 평생학습 홈페이지 및 사이버 학습원 구축, 평생교육원 학습자 지원, 그리고 『참진주 아카데미』강좌 운영 등을 시행 또는 추진 중에 있어 앞으로 평생학습을 통하여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또한 평생학습 공동체 조성을 통해서『시민성장과 지역발전을 지향하는 평생학습도시 진주』로 발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평생학습도시 선정 동판과 증서는 지난 5일 창원에서 개최된 제6회 전국평생학습축제 개회식에서 수령하였으며 이날 제막식때 사용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