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주니어 마케팅부 정민영입니다. ^^
적성과 진로를 짚어주는 <직업교과서 21.시각디자이너/도시계획가, 22.애니메이터/영양사, 23.치과의사/조향사, 24.비서/관세사, 25.외교관/국회의원>신간안내입니다.

도서명 : (직업교과서) 21.시각디자이너/도시계획가, 22.애니메이터/영양사, 23.치과의사/조향사, 24.비서/관세사, 25.외교관/국회의원
글 / 그림 : 와이즈멘토 / 강근영 외
정가 : 각 권 8,000원
출간일 : 2013년 7월 26일
ISBN : 978-89-349-5992-2 74080/ 978-89-349-5993-9 74080 / 978-89-349-5994-6 74080 / 978-89-349-5995-3 74080 / 978-89-349-5996-0 74080
쪽수 : 72쪽
판형 : 174x230mm / 무선
분류 : 아동 > 학습 > 자기계발
독자대상 : 초등 4학년~중학생
책소개
21.시각디자이너/도시계획가
<적성과 진로를 짚어 주는 직업 교과서> 시리즈의 21권인 《시각 디자이너 & 도시 계획가》는 예체능 계열에 속하는 시각 디자이너와 공학 계열에 속하는 도시 계획가 이야기를 다룬 책이다.
시각 디자이너 편에서는 각종 광고, 제품의 포장, 책 편집, 캐릭터 상품 제작 등 다양한 일을 하는 시각 디자이너에 대해서 알아본다. 시각 디자이너는 사람들에게 전달할 내용을 컴퓨터 그래픽을 통해 시각적인 형태인 문자, 도형 등으로 도안해 표현하는 전문가로서 시각적 이미지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메신저 역할을 한다. 이 책에서는 시각 디자이너가 디자인의 기본 방향과 콘셉트를 정하고, 컴퓨터로 디자인의 세부 작업을 하고, 인쇄 후에는 의도한 부분이 잘 표현되었는지도 검토하는 일을 구체적으로 살펴본다. 그리고 스스로 직업 적합도를 평가해 보고 시각 디자이너가 되기 위해 필요한 능력 및 되는 과정을 알아볼 수도 있다.
도시 계획가 편에서는 도시에 필요한 주택, 교통, 사회 시설 등을 관리하고 살기 좋은 환경으로 꾸며 주는 전문가인 도시 계획가에 대해서 알아본다. 도시 계획가는 도시를 새롭게 만들어 내는 일을 할 뿐 아니라 기존에 있던 도시를 사람들이 더 편안하게 살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 이 책에서는 새롭게 만들어질 도시에 대해 계획하고 설계하고, 도시 계획 과정에 대한 현장 점검 및 안전 진단 업무를 실시하는 도시 계획가의 업무를 구체적으로 살펴본다. 또한 도시 계획가의 좋은 점과 힘든 점, 도시 계획가가 되기 위해 필요한 능력과 과정 등을 자세히 알려주고 있다.
22.애니메이터/영양사
<적성과 진로를 짚어 주는 직업 교과서> 시리즈의 22권인 《애니메이터 & 영양사》는 예체능 계열에 속하는 애니메이터와 생활과학 계열에 속하는 영양사의 직업 이야기를 다룬 책이다.
애니메이터 편에서는 애니메이션 작품을 기획하고 연출하며, 디자인, 촬영 등 제작 전 분야에서 일하는 애니메이터에 대해서 알아본다. 애니메이터의 활동 영역은 점차 넓어져서 텔레비전이나 극장에서 볼 수 있는 애니메이션뿐만 아니라 광고, 게임, 인터넷 등에 활용하는 애니메이션까지 모두 아우른다. 이 책에서는 어떤 작품을 만들지 기획하고, 좋은 기획을 바탕으로 실제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며, 그림 조각을 이어 붙이는 등 각 단계별로 애니메이터가 하는 일을 구체적으로 살펴본다. 또한 애니메이터의 좋은 점과 힘든 점, 애니메이터가 되기 위해 필요한 능력 등도 알아볼 수 있다.
영양사 편에서는 사람들이 건강해지도록 음식의 영양소에 관해 연구하고 전문적인 영양 서비스를 제공하는 영양사에 대해서 살펴본다. 오늘날에는 영양 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영양사의 활동 영역 또한 넓어지고 있다. 이 책에서는 고객의 특성을 고려해서 식단을 짜고, 식자재와 기기 상태를 확인하며, 조리 과정을 감독하고 위생 교육을 실시하는 영양사의 업무를 구체적으로 살펴본다. 스스로 직업에 적합한지 평가해 보고 영양사가 되기 위한 과정도 알아볼 수 있다.
23.치과의사/조향사
<적성과 진로를 짚어 주는 직업 교과서> 시리즈의 23권인 《치과 의사 & 조향사》는 의학 계열에 속하는 치과 의사와 자연과학 계열에 속하는 조향사의 직업 이야기를 다룬 책이다.
치과 의사 편에서는 치아나 턱, 잇몸 등의 질병 및 질환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치과 의사에 대해서 알아본다. 치과 의사는 치아와 구강 내 질환을 치료할 뿐 아니라 치아가 더 이상 상하지 않도록 구강 건강을 예방해 준다. 이 책에서는 치과 의사가 눈과 기구를 이용해 치아를 꼼꼼히 살펴본 후 치료 방법을 결정해서 치료하며,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사람들을 위해 치아를 치료하는 일을 구체적으로 살펴본다. 또한 치과 의사의 좋은 점과 힘든 점, 치과 의사가 되기 위해 필요한 능력과 과정 등을 자세히 알려주고 있다.
조향사 편에서는 각종 향기와 냄새를 혼합하여 새롭고 독특한 향을 만들어 내는 전문가인 조향사에 대해서 알아본다. 조향사는 향수뿐 아니라 샴푸, 목욕 용품, 치약, 음료, 과자 등 다양한 제품의 향을 만들어서 제품 판매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 이 책에서는 시장 조사를 통해 제품의 콘셉트를 정하고, 다양한 원료를 조합해 제품에 맞는 향을 만들어 내는 일을 하는 조향사의 업무를 구체적으로 살펴본다. 스스로 직업 적합도를 평가해 보고 조향사가 되기 위해 필요한 능력 및 되는 과정을 알아볼 수도 있다.
24. 비서/관세사
<적성과 진로를 짚어 주는 직업 교과서> 시리즈의 24권인 《비서 & 관세사》는 상경 계열에 속하는 비서와 관세사의 직업 이야기를 다룬 책이다.
비서 편에서는 항상 상사 옆에서 그들의 일정을 관리하는 것을 기본으로 상사가 지시한 업무를 확인하고 보고하는 비서에 대해서 알아본다. 오늘날 회사 운영이 점점 복잡해짐에 따라 비서의 역할도 점점 전문적이며 다양해지고 있다. 이 책에서는 상사의 일정을 관리하고, 상사의 업무에 필요한 자료를 제공하며, 회사에 찾아온 손님을 접대하는 등 비서가 하는 일을 구체적으로 살펴본다. 비서 직업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여러 활동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관세사 편에서는 공정하고 합리적인 무역이 이루어지도록 기업과 개인을 도와주는 관세사에 대해서 알아본다. 수출입을 하면서 관세를 내기까지는 많은 과정을 거쳐야 한다. 그래서 관세사는 수출입 과정을 진행하며 문제가 생겼을 때 빠르게 해결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식을 갖추어야 한다. 이 책에서는 원활한 무역이 이루어지도록 개인 혹은 기업과 상담하고, 전문적인 지식으로 통관 절차를 수월하게 해 주며, FTA 체결처럼 새로운 정보를 파악해서 알려 주는 관세사의 업무를 구체적으로 살펴본다. 관세사의 좋은 점, 힘든 점과 관세사가 되기 위해 필요한 능력도 자세히 알려주고 있다.
25.외교관/국회의원
<적성과 진로를 짚어 주는 직업 교과서> 시리즈의 25권인 《외교관 & 국회 의원》은 인문 계열에 속하는 외교관과 사회 계열에 속하는 국회 의원의 직업 이야기를 다룬 책이다.
외교관 편에서는 세계 곳곳에서 활약하며 자기 나라의 이익을 보호하는 나라의 대표인 외교관에 대해 알아본다. 나라와 나라 사이가 더욱 긴밀해진 세계화 시대에 이르러 외교관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졌다. 이 책에서는 나라를 대표해 주재국의 행사에 참석하고, 주재국의 정보를 우리나라에 보내 주며, 외국에 나가 있는 우리나라 국민을 보호할 뿐 아니라, 주재국에 우리나라를 알리기 위한 문화 행사를 여는 등 외교관이 하는 일을 구체적으로 살펴본다. 또한 외교관의 좋은 점과 힘든 점, 외교관이 되기 위해 필요한 능력 등도 알아볼 수 있다.
국회 의원 편에서는 선거를 통해 뽑힌 뒤 국민을 대변하는 국민의 대리자 역할을 하는 국회 의원에 대해서 살펴본다. 오늘날에는 국회 의원이 특별한 계층이 아니라 국민을 위한 일꾼이라는 인식이 널리 퍼져 있다. 이 책에서는 필요한 법을 만들거나 이미 있는 법을 수정하고, 나랏돈을 어떻게 쓸지 심사하며, 정부가 제대로 일하고 있는지 감시하는 국회 의원의 업무를 구체적으로 살펴본다. 스스로 작업에 적합한지 평가해 보고 국회 의원이 되기 위한 과정도 알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