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지수(IQ), 감성지수(EQ)가 있는 것처럼 감사지수(TQ)가 있습니다. 감사지수가 높은 사람이 건강한 사람이고 행복한 사람입니다. 감사지수는 높을수록 좋습니다. 감사지수가 낮은 사람일수록 건강하지 못한 사람이고 불행한 사람이라고 말할 수가 있습니다.
‘감사’의 사전적 의미는‘고맙게 생각하는 태도’입니다. 이 뜻을 보면, 감사는 마음과 태도에 달려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중요한 것은 지금 우리의 손에 쥐어진 감사할 일이 있어서 감사하는 것이 아니라, 감사함으로 바라볼 수 있는 우리의 시선입니다. 우리가 감사의 시선과 태도로 감사로 해석하고 감사를 선택할 때, 우리의 감사 지수를 높일 수 있습니다.
여러분 감사의 분량이 믿음의 분량입니다. 감사하는 만큼 믿는 것입니다. 감사하는 만큼 변화되고 달라집니다. 감사하십시오. 어떤 시련과 환란에 빠져도 감사하는 만큼 우리는 강해집니다. 감사는 영적 전쟁터 가운데 하나님께서 우리 손에 쥐어주신 무기입니다. 감사하는 만큼 이깁니다. 그러므로 오늘부터 다시 작심하고, 의도적으로 감사로 삶을 주목합시다. 감사하면 반드시 하나님께서 도우십니다. 하나님의 크신 은혜로 감사지수를 높여가며 기쁨과 행복의 지수도 따라서 올라가는 인생의 선물이 우리 청지기 성도들의 삶 속에 가득하고 충만하길 소원합니다.
올해가 마무리 되는 12월 24일 성탄을 감사하는 발표회와 31일 송구영신예배 때, 여기까지 인도하여 주시고, 우리에게 허락해 주셨던 것들을 기억하며 함께 감사의 내용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지고자 합니다. 우리가 평소에 얼마나 감사하며 사는 사람인가를 한번 점검해 보면서 감사의 지수를 높이는 은혜의 시간 되기를 간절히 소원합니다. |
첫댓글 (관찰) 다윗은 어떻게 항상 감사를 택할 수 있었을까요? 3절에서 그 답을 찾아봅시다.
3 여호와가 우리 하나님이신 줄 너희는 알지어다 그는 우리를 지으신 이요 우리는 그의 것이니 그의 백성이요 그의 기르시는 양이로다
(해석) 한 사람 한 사람이 담고 있는 감사의 분량은 얼마나 되나요?
지금 여러분의 삶의 자리가 감사할 수 없는 상황이라 할지라도 우리가 의도적으로 감사의 시선을 가지고 우리의 삶을 바라본다면, 우리는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내년에 소원하는 것, 기도하는 것, 계획하는 것이 있다면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고, 돌보시며, 은혜 내려 주셔야 한다는 사실을 기억하고 어떤 순간에도 감사를 잃어버리지 맙시다.
(적용) 2023년 어떤 감사가 있었는지 생각해보고 감사가 떠오르게 하는 물건[찬양, 사건]들이 있으면 이야기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