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 입니다 !!
오늘 저희를 찿아주신 고객님의 차량은 아우디 A7 입니다 ..
차량 출고하신지 2주일 정도로 차량 출고후 이번 차량에는 오디오 시스템의 완성을 결정하셨고..
12년전 카오디오 생활을 하시면서 중복투자까지 7천에 가까운 투자로 이번만큼은 한번에 끝내자..
그리고 정말 기술적으로 서포트가 가능한 업체를 찿자라는 마음으로 걸르고 걸러서 오시게된 카오디오 포차!!
A7 차량은 튜닝하는 저희 입장으로 사실 부담감이 많이 컸습니다..
오래전 내가 느끼고 갈망했던 그 감성을 다시 찿아 달라고 하셨고 메켄토시 5000번 그리고 MDA 컨버터
마지막으로 3WAY 시스템 향수에 잊지 못하고 저희 포차를 찿아 주셨기 때문에 ..
현재 오디오 환경적 변화 그리고 드라이버들이 좀더 기술적으로 보급이 되면서 시장이 완전 바뀌었고..
저는 완벽에 가까운 무대감이 나오지 않으면 소리의 디테일은 절때 만들수 없다라는 이론으로 튜닝을 하기 때문에~
A7 고객님의 취향적인 감성적 부분을 이해하지 못한 상태에서 작업이 진행 되었습니다..
-구성-
큐어S2 무출력 영상데크
PHASS 레퍼런스 트위터
카만 어쿠스틱 5인치 양가죽 미드스피커
PHASS 1035SW 서브우퍼 2GAE
그라운드제로 레퍼런스 퓨어 4CH 앰프
ARC 로버트제프 2CH 앰프
소닉디자인 스피커 케이블 과 RS 인터선 3조
A7 고객님 차량이 입고 되었습니다 !!
최선을 다해 튜닝서포트 시작해 보겠습니다 ^^
도어 방진은 무조건 다이나 익스트림을 사용해라 !!
이건 고객님의 요청 이였습니다..
이 매트에 대해 너무 자세히 알고 있어서 불안하기 시작합니다 ㅋㅋ
일명 오디오 환자분들은 다이나 외에 어떤 매트던 불량품으로 생각하시기 때문에 생각이 많아 집니다 ^^
카만 어쿠스틱 5GOLD 스피커는 실제 양가죽 소재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카오디오 스피커 부분 역대 최고의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
우선 자력은 20000G 넘어갑니다.. FS값은 50hz 입니다..
스피커 제조회사들도 이정도의 스펙은 만들려면 ??
기술적 투자에 정말 많은 돈을 쏟아 부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이녀석은 엄밀히 따지자면 홈오디오 기반으로 제작된 스피커 입니다..
북쉘프 기준 3000만원이 넘어가는 제품으로 사실 국내에서 가장 저렴하게 공급을 받을수 있으며..
오로직 수제작으로 제작을 진행하기 때문에 연간 생산량에 제한이 있는 제품입니다 !!
phass 사의 레퍼런스 트위터..
고객님은 우선 제가 이트위터를 권하였을때 현실적 소리와 광대역 레인지 구현을 설명 드렸고..
기존부터 phass 사의 re 앰프는 꼭 써보고 싶었던 회사이기 때문에 제작자 구로고치 믿고 이녀석을 선택 !!
현재 콘 트위터 제품중 가장 작은 사이즈 25mm
더욱이 내부는 W콘으로 조합을 이루었으며 리얼타임상 16K 피크가 있는 정말 무서운 드라이버 입니다 !!
스피커 케이블은 은선으로 가자면 G1 이고..
가격적인 부담으로 동선에 감심구조 이루어진 3227F 디지코어 전용 케이블을 선택 ~
레퍼런스 트위터.. 양가죽 미드스피커를 운용시키기 위해 ~
그라운드제로 레퍼런스 퓨어 최상급 앰프를 끄집어 내었습니다 ~
저희는 A클래스 출력으로 운용시킬 계획이며 한없이 깊은 질감속에 온도감 까지 느껴볼수 있는..
그라운드제로 레퍼런스중 하이앤드 버전 퓨어는 2015 유럽 최고의 앰프상을 받을만큼 가격이나 성능이나 무시무시 ㅠㅠ
PURE SQ 앰프의 각인이 무섭게 느껴지기 까지 합니다 ~^^
왠지 두바이 사람들이 정말 좋아할만한 외관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
A7 트렁크가 사실 넉넉한 공간이 확보가 되어있진 않아요 ~
우선 고정하기 이전에 자리 배치를 진행해 봅니다..
그다음 마감처리.. 완벽한 배선 와이어링 처리 !!
정말 아름다운 그림이 아닐수 없네요.. ^^
앰프 하나만으로 별도의 디자인 작업이 없이도 고급스러움이 느껴집니다 !!
퓨어 앰프는 스위칭 회로 방식으로 경우에 AB - A 출력으로 기변을 할수 있습니다 !!
후면부에 위치된 내부 소자들중 듀얼트랜스 내부는 G코어가 입력되 있는것으로 알고 있지만..
정확한 스펙은 저희도 잘은 모릅니다 다만 눈에 보여지는 MC단은 보기만해도 ㅎㄷㄷ 수준입니다 ~
본 앰프는 저를 감동 시켰고 운용을 해보고 현재 수입원에서 ~
4채널 - 2채널 구입한 상태입니다.. 이유는??
제차에 조만간 보게 되실거에요 ㅋㅋ
고객님은 2CH 앰프도 동일한 퓨어 제품을 사용하고 싶었지만..
이미 한정된 예산을 훌쩍 뛰어 넘어서 로버트 제프로 만족하기로..^^
그래도 댐핑팩터 1000W 나오기 때문에 가성비 앰프로 강력 추천드린 모델입니다 !!
정갈한 스피커 와이렁 처리 !!
큐어S2 무출력 영상데크..
편하고 고음질을 구현하고 MQS 압축시키지 않고 재생하기 때문에~
저희에게 데논 Z1 사용할까 말씀 하셨다가 제가 그냥 강매시켰습니다 ㅋㅋ
RS 오디오 은선 케이블 3조로 입력이 되었습니다..
이날 자꾸 GR1 인터선 노래를 부르셔서.. ㅠㅠ
우선 임시로 이녀석을 사용했지만 그래도 퓨어 실버로 이루어져 있다구요 ㅋㅋ
PHASS 1035SW 서브우퍼 2GAE 입력시키기 위해..
데이터 인클로우져를 제작하고..
저역의 양과 밀도력을 지나치지 않게 분해하기 위해~
내부는 브래싱 처리와.. 중간 격판을 제작하고 후면음이 원활하게 빠져 나갈수 있도록 제작 되었습니다 !!
흠.. 이건 센스입니다 !!
그라운드제로 레퍼런스 사용하기에 상자에 있는 나무를 컷팅하여 ~
인클로우져 옆면으로 입력시켜 주었는데 고객님은 제작된 박스를 보시면서...
그라운드제로 30주년 우퍼를 달아야 하는거 아니냐고 왜 사람을 힘들게 하시냐고 말씀하시네요 ㅋㅋㅋ
다시한번 의도적인 행동이 아니였음을 알려드립니다 ^^
예쁘게 마감처리를 끝냈습니다 !!
이제 이녀석을 조심히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
A7 트렁크 공간확보가 가능하도록 제작을 하였고...
넉넉한 트렁크 공간을 사용하실수 있도록 제작이 되었습니다 ~
PHASS 1035SW 서브우퍼 2GAE 생각은 제 머릿속에서 나왔는데요..
이런 표현이 적절한지 모르겠지만 쫄깃 쫄깃한 저역에 꽉찬 두깨.. 그리고 개방감이 청취자에게~
뿅갈수 있을정도로 기분좋은 소리를 표현해 줍니다 !!
상단에도 케이스를 제작하여 가이드를 제작할수 있었지만..
A7 고객님은 트렁크에 짐을 싣지않기 때문에 우퍼를 보이게 해달라고 요청 !!
설레이는 마음으로 정밀한 튜닝서포트가 진행 되었습니다..
우선 A7 차량은 환경상 정위감이 보통 2개로 나누어 지는데 이차는 4번채널 구조에 딱 박혀셔 보컬이 진행되고..
데쉬보드 끝으로 연결되는 무대갚의 깊이는 예상보다 상당히 잘 나왔습니다
저역의 느낌도 전면에 배치된 소리들에 상처없이 적절한 공간감을 구현시키며..
나머지는 취향적으로 부드러움이냐.. 아님 자극적이냐??
저의 취향대로 모토를 잡았고 30여분 안에 셋팅 마무리되고 함께 청음을 하면서 A7 고객님...
우선 전체적인 느낌은 다 좋은데 왜 소리의 위치들이 데쉬보드 위에서 펼쳐지냐??
7번 드럼 - 7 트라이앵글 확인시켜 드리며 1-7번 채널분리도의 일정한 간격과 수직수평에 대해 이해를 시켜 드리고
익숙하지 않다라는 평가로 우선 집에가서 내 음원들로 들어보고 이야기를 하겠다고 말씀하셨고..
필요에 따라 소리의 수정은 언제든 가능하다고 말씀드리고 5일간의 시스템 여정이 끝이 났습니다!!
다음날 저녁 카톡 메세지가 하나 날라옵니다 .. VERY GOOD !!
나윤선 - HURT
첫댓글 전원선 업글 추천드려요
저도 눈치봐서 말씀 드릴려구요 ㅋㅋ
@잘생긴포차사장 눈치 보지 말고 그걸 쭉 뽑아 달아드리게ㅋ
밖에서 들어도 소리가 ㅎ ㄷ ㄷ ㅋ
으하하 ~
a7 회원님 들을수록 뭐 이런게 다있냐고 기분좋아 하시네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