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후 2024년 4월 09일 “3분의 기적”
(하루 3분의 말씀 묵상을 통해 당신의 삶에 기적을 체험하세요!)
제목: 예수 그리스도, 이 시대의 도피성 1
[시편 23:4] 내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로 다닐지라도 해를 두려워하지 않을 것은 주께서 나와 함께 하심이라 주의 지팡이와 막대기가 나를 안위하시나이다
🍀어린 시절을 상처와 얼룩으로 보낸 한 남자가 있었습니다.
아버지의 술 주정과 폭언과 가난으로 부모님을 원망하며 가출을 했습니다.
막노동판에서 온갖 굳은 일을 하며 열심히 일했고, 다행히 마음이 착하고 아름다운 아내를 만나 결혼을 했습니다.
가난하여 신혼여행도 제대로 못 갔지만 부부는 성실히 일하며 저축을 했고 벌은 돈을 모아 작은 장사를 했습니다.
그러나 빚은 계속 늘어났고 사기까지 당하여 전세 보증금까지 날리게 되었습니다.
어두운 지하 원룸에 살면서 세상을 원망하던 남편은 우울증까지 심해져 매일 밤 불면증에 시달렸습니다.
그런 남편을 안타깝게 여긴 아내는 매일 밤 시편 23편을 읽어 주기 시작했습니다.
아내의 사랑과 헌신 덕분에 재기에 성공한 그는 훗날 이렇게 고백했습니다.
"불면증에 시달리다가도 아내가 차분한 목소리로 그러나 힘 있게 읽어준 시편 23편 말씀이 정말 큰 힘이 되었습니다.
우리를 지으시고 보살펴주시는 전능하신 하나님이 주무시지도 않고 저를 푸른 풀밭으로 인도해주시고 지켜주시고 상을 베풀어 주신다는데, 나까지 잠 못 자고 걱정할 필요는 없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 후부터는 이상할 정도로 숙면을 취할 수 있었고 잠을 푹 자고 나면 다시 일어날 힘이 생겼습니다.”🌱
[시편 23:1~6]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그가 나를 푸른 풀밭에 누이시며 쉴 만한 물 가로 인도하시는도다 내 영혼을 소생시키시고 자기 이름을 위하여 의의 길로 인도하시는도다 내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로 다닐지라도 해를 두려워하지 않을 것은 주께서 나와 함께 하심이라 주의 지팡이와 막대기가 나를 안위하시나이다 주께서 내 원수의 목전에서 내게 상을 차려 주시고 기름을 내 머리에 부으셨으니 내 잔이 넘치나이다 내 평생에 선하심과 인자하심이 반드시 나를 따르리니 내가 여호와의 집에 영원히 살리로다
그렇습니다. 오직 우리 주님만이 영원한 피난처되시고 안전한 곳으로 인도해 주십니다.
OECD 38개국 중 우리나라의 행복 지수는 최하위…
'2023년 세계 행복 보고서'에서 한국은 전체 조사 대상국 137개국 중 57위로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OECD 국가 중 자살율 1위의 자리를 10년째 지키고 있습니다.
우리는 세상 경쟁에서 이기지 못하면 탈락하고, 남을 짓밟지 않으면 짓밟히는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과다경쟁과 집단이기주의 등 사람들간의 전쟁도 있지만, 내 안에서 일어나는 전쟁이 더 많습니다. 여러 마음의 상처들, 우울증, 중독, 피해의식, 과대망상 등 힘들게 살아갑니다.
그래서 우리 모두는 누구나 안전하고 견고한 안전지대가 필요합니다.
여러분에게 힘들 때 위로가 되고 힘이 되는 성경 구절, 안식이 되는 피난처는 어디인가요?
[사무엘하 22:3] 나의 하나님이시요 나의 피할 바위시요 나의 방패시요 나의 구원의 뿔이시요 나의 높은 망대시요 나의 피난처시요 나의 구원자시라 나를 흉악에서 구원하셨도다
구약의 하나님은 여호수아에게 이스라엘 백성들을 위해 ‘도피성’을 만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여호수아 20:1~2] 여호와께서 여호수아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이스라엘 자손에게 말하여 이르기를 내가 모세를 통하여 너희에게 말한 도피성들을 너희를 위해 정하여
왜 도피성을 만들라고 하셨을까요?
[여호수아 20:3] 부지중에 실수로 사람을 죽인 자를 그리로 도망하게 하라 이는 너희를 위해 피의 보복자를 피할 곳이니라
무자비한 정글 같은 세상에서 살아가는 우리는 누구나 실수를 할 수 있습니다. 부지중에 한 실수에 대하여 도망갈 수 있도록 도피성을 예비하라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도피성에서 지내다가 대제사장이 죽으면 자유롭게 됩니다. 즉, 도피자의 목숨값은 대제사장의 목숨 값과 같았습니다.
도피성은 안식과 쉼과 구원의 상징이었습니다.
구약의 대제사장은 신약의 예수 그리스도를 예표하고, 구약의 도피성도 예수 그리스도를 예표합니다.
도피성이 왜 예수님을 예표할까요?
'예수님은 누구신가?' 여덟번째 시리즈 말씀….내일 계속됩니다. (2024년 4월 7일 주일예배 설교말씀 참조)
🙏영원한 피난처이신 하나님 아버지, 구름기둥과 불기둥으로 인도하시던 주님의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수고하고 무거운 짐을 주님께 다 내려놓고 주님께 나아와 세상이 알 수 없는 평안하고 행복한 안전지대에 머물게 하소서.
우리의 피난처가 되시고 공급자가 되셔서 부족함이 없도록 역사하여 주옵소서.
우리의 반석이요 도피성 되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3분의 기적' 밴드로 초대합니다. (묵상이 아닌 다른 목적으로 가입하시는 분들이 있어 가입 신청시 질문에 답을 하신 분들만 승인을 합니다.)
https://band.us/n/a3ab0443r4f8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