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의 저편에있는 중국의 Yutu 2 탐사선. 이 이미지는 1 월 11 일 금요일 중국 우주 공무원에 의해 발표되었습니다. Credit : CNSA / CLEP
중국 당국자들은 1 월 3 일 착륙 성공 후 달의 먼 저쪽을 탐사하는 로버 (Robotic lander)이자 로버 인 Chang'e 4 임무에서 더 많은 이미지를 공개했다.
금요일 공개 된이 영상에는 Chang'e 4 착륙선에 탑승 한 카메라가 촬영 한 중국 Yutu 2 로버의 새로운 전망, 엄한 달빛 풍경의 파노라마 전망, 그리고 우주선이 달의 마지막 강하를 보여주는 빠른 속도의 비디오가 포함되어있다. 프로브의 강하 카메라보기.
Chang'e 4는 일요일에 저력 수면 모드에 들어가기 시작했다. 태양은 Von Kármán 분화구의 착륙 지점에 놓여 졌는데,이 분화구는 남반구에 위치한 직경 110 마일 (180 킬로미터)의 그릇 모양의 우울증이다. 달의 먼 쪽.
달이 28 일에 한 번 지구의 궤도를 도는 것처럼 야간은 달 표면에서 14 일간 지속되며 기온은 폰 카만 분화구에서 태양이 수평선 아래에서 사라지면서 화씨 297도 (섭씨 영하 183도)로 떨어질 것으로 예측됩니다.
Chang'e 4는 태양 에너지가 더 이상 프로브에 전원을 공급할 수 없으므로 밤이되면 "절전 모드"로 전환됩니다. 우주선은 태양이 수평선 아래에있을 때 따뜻하게 유지하고 전기를 생성하기 위해 방사성 동위 원소 열원과 발전기를 운반합니다. 이 장치는 중국 국영 신화 통신사에 따르면 러시아 전문가와 중국 전문가가 공동으로 개발했다고한다.
소형 전기 발전기는 모든 착륙선에 전력을 공급하기에 충분히 크지는 않지만, 밤새 내내 센서가 달 표면의 온도 데이터를 수집 할 수 있다고 신화 통신은 전했다. 중국의 이전 달 착륙선 인 Chang'e 3은 지키지 않았다. 2013 년 달의 가까운 쪽에서 내려.
하강 카메라 비디오는 달의 표면에 접근하는 장 궤 4 호선이 수평 궤도를 따라 비행 한 후 수직 하강 단계로 전환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Chang'e 4의 착륙 절차는 탐사선의 가변 추력 강하 엔진의 점화로 시작하여 선박의 수평 속도를 초당 3,800 mph (1.7 km)에서 거의 제로로 낮추기 시작하여 약 12 분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그 다음 우주선은 달에 약 20,000 피트 (6 킬로미터)의 고도에서 금요일에 중국 국가 우주국 (China National Space Administration)이 발표 한 비디오에서 볼 수있는 기동을했다.
중국 우주 당국이 발표 한 비디오는 정상 속도의 약 2.5 배 속도가 빨라졌으며, 달이없는 달의 풍경을 가로 지르는 데 어려움이 있음을 보여줍니다. 착륙선의 고도를 육안으로 확인하거나 비디오에서 볼 수있는 수많은 크레이터의 상대적인 크기를 측정하는 것은 어렵지만 Chang'e 4는 우주선의 고도와 강하율을 측정하기 위해 레이저 계측 장비를 들고 프로브의 안내 컴퓨터에 데이터를 착륙 순서.
Chang'e 4 우주선은 위험한 회피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분화구와 돌이를 조종 할 수있는 가장 안전한 장소를 찾기 위해 표면에서 약 100 미터 (330 피트) 떨어진 곳에서 하강했습니다. 착륙의 마지막 몇 초 동안 Chang'e 4의 엔진은 4 개의 다리에 엎어지기 전에 먼저 발로 차며 달의 먼 쪽에서 처음으로 1 월 3 일 (02 : 00) GMT로 부드러운 착륙을하게됩니다. 1 월 2 일 오후 2시, 동부 표준시).
Chang'e 4 임무의 초기 결과는 Von Kármán 분화구에있는 착륙 지점이 달의 가까운쪽에있는 Chang'e 3의 착륙 지점보다 표면에 흩어져있는 암석이 적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Von Kármán 분화구의 표면 또한 미세한 먼지가 더 두꺼운 층으로 덮여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중국의 Yutu 2 달 탐사선에있는 카메라가 이번 달 초 달에 도착한 후 중국 국기가 장식 된 Chang'e 4 착륙선 사진을 찍었습니다. 착륙선의 저주파 라디오 분광기 측정기를위한 5 미터 길이의 안테나의 그림자도이 이미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 중국 우주 관계자들이 1 월 11 일에이 그림을 공개했다. 신용 : CNSA / CLEP
달의 먼 쪽은 더 가까운 쪽보다 더 울퉁불퉁하다. 그래서 중국 당국자들은 Chang'e 3 임무에 대한 하강 궤적을 중국의 이전 달 착륙선 인 Chang'e 3에 사용 된 곡선 프로파일에서보다 수직적 인 프로파일로 조정했다. 2013 년 가까운쪽에 있습니다.
중국 과학 기술 연구원 장인 (Chang'e) 4 탐사 프로젝트 책임자는 "우리는 비행선에서 산의 영향을 피하기 위해 수직 하강 전략을 선택했다" 통신사.
지구에서 착륙 기술은 추진체가없는 약 2,600 파운드 (1,200 킬로그램)이며, 자동차 크기 정도입니다. 착륙한지 몇 시간 후, 중국의 유 틀 2 로버 297 파운드 (135 킬로그램)가 장의 4 고정 착륙 플랫폼에서 굴러 탐험을 시작했다.
Yutu 2 로버는 2013 년 달에 Chang'e 3 임무를 수행 한 Yutu라는 모바일 로봇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Yutu는 중국어로 "jade rabbit"을 의미하며 달의 여신 인 Chang ' e를 중국 민속학에서, 중국의 달 탐사선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Chang'e 4의 착륙선과 로버는 원래 Chang'e 3의 예비 부품으로 제작 된 후 Chang'e 3의 성공적 착륙 후 달의 뒷면에 새로운 임무를 위해 개조되었습니다.
행성 협회 (The Planetary Society)가 중국 우주 관계자가 발표 한 비디오를 유튜브 (YouTube)에 올리면 유튜 2 로버가 달을 타고 달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휠을 사용하여 돌아 간다.
Chang'e 4는 천체 물리학 연구를 위해 중국 과학자들이 개발 한 저주파 라디오 분광계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독일에서 개발 한 고정식 착륙선의 중성자 및 선량 계측기는 Chang'e 4 착륙장의 방사능 레벨을 측정하여 달의 먼 탐사를 계획하고 태양 활동을 연구하고 지하수를 측정하는 데 유용한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Von Kármán 분화구의 내용.
Yutu 2는 착륙 지점 아래에 묻혀있는 지층을 연구하기 위해 땅을 관통하는 레이더와 토양 구성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기위한 가시 광선 및 근적외선 분광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중국 관료들은 태양풍과 태양 표면 사이의 상호 작용을 연구하기 위해 탐사선에 스웨덴 계기판을 추가하는 것을 승인했다. 태양풍과 태양계에서 발생하는 하전 된 입자들의 폭격으로 인한 대기에 의해 보호되지 않는 달 표면이 연구되었다.
Chang'e 4는 또한 달걀에 감자 씨앗과 누에 계란이 들어있는 학생용 캐리어를 배달했습니다. 대학생들과 과학자들은 체내에 수용되어 있으며 달 표면에 한 번 자연 채광과 영양분을 공급하는 유기체의 성장을 모니터합니다.
중국 당국자들은 창 4 호의 상륙 지점은 남극 - 아이 튼 분지로 알려진 지역에서 달에 남위 45.5도, 동경 177.6도에 위치하고 있다고 말했다. 분지는 달의 먼 쪽의 남반구를 덮고 있으며 과학자들은 태양계에서 가장 큰 충돌 지점 중 하나라고 믿고 있습니다. 큰 소행성이나 혜성이 달을 때렸을 때 만들어졌습니다.
이 파노라마보기는 Chang'e 4 착륙선에 탑재 된 카메라에 의해 촬영되어 Yutu 2 탐사선과 달 표면의 궤도를 보여줍니다.크레디트 : CNSA / CLEP
Chang'e 4의 과학 데이터와 이미지는 작년에 중국이 발사 한 전용 통신 위성을 통해 지구로 다시 전달됩니다.Queqiao 또는 "까치 다리"우주선은 Chang'e 4와 지구를 모두 볼 수있는 안테나로 달을 넘어 위치하여지면 제어기와 착륙선 사이에서 명령과 신호를 중계 할 수 있습니다.
Chang'e 4는 달에 안전하게 착륙하는 역사상 20 번째 우주선이자 중국의 두 번째 달 착륙선이었습니다.중국의 다음 달 탐사선 인 장성 5 호는 2019 년 말까지 달에 착륙하고 표본을 채취하고 지상 실험실에서 분석을 위해 표본을 지구 과학자에게 돌려 보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