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v.daum.net/v/20260308091654297
“여자는 ‘이 음료’ 하루 두 잔 이상 마시지 마라!”…50세 전 대장암 위험 2배 높여
설탕이 첨가된 음료를 많이 마실수록 50세 이전에 발생하는 조기 대장암 위험이 증가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특히 여성에서 하루 두 잔 이상 설탕 음료를 섭취하면 대장암 위험이 두
v.daum.net
설탕이 첨가된 음료를 많이 마실수록 50세 이전에 발생하는
조기 대장암 위험이 증가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특히 여성에서 하루 두 잔 이상 설탕 음료를 섭취하면
대장암 위험이 두 배 가까이 높아질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설탕 음료를 하루 한 잔씩 추가로 섭취할 때마다
대장암 위험은 약 16%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청소년기에 섭취했을 경우에는 위험 증가 폭이 더 커
하루 한 잔당 약 32% 증가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연구진은 이러한 음료를
인공감미료 음료, 커피, 또는 반탈지우유나 전지우유로 대체할 경우
대장암 위험이 약 36% 감소하는 경향을 보였다고 밝혔다.
첫댓글 뭘 먹고 살라는것이냐..!!!
커피는 된다고..?
음료수 먹고 물 많이 마시면 안되나요ㅠ
제로만세
콤부차 되나요
이제 진짜 안마실게요..
제로 만세
낼부터 안마실게요...
첫댓글 뭘 먹고 살라는것이냐..!!!
커피는 된다고..?
음료수 먹고 물 많이 마시면 안되나요ㅠ
제로만세
콤부차 되나요
이제 진짜 안마실게요..
제로 만세
낼부터 안마실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