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단 13주년기념 제6회 정기연주회
PaxUs Ensemble
헨델 오라토리오
Messiah
< 메시아 >
지휘 | 여미나
연주 | 팍수스앙상블
협연 | 알테무지크서울
2023. 12. 26. (화) 7:30 pm
광림아트센터 장천홀
· 주최 팍수스앙상블
· 주관 천주교 수원교구, 현대문화기획
· 후원 수원교구 성음악위원회 / L’s Chamber Choir / Cor Unum Ensemble / 칸디도 보칼레
· 예매처 인터파크티켓 1544-1555 / 예스24공연 1544-6399
· 입장권 전석 2만원
· 공연문의 02) 2266-1307
PaxUs Ensemble
팍수스 앙상블은 가톨릭 성음악을 비롯하여 다양한 장르의 합창음악을 연주하는 단체로서 수원교구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혼성 합창단입니다. 2010년에 결성되어 2012년 창단연주회를 시작으로 다섯 번의 정기연주회와 성지 초청 음악회, 사순음악회, 수원교구 성음악 축제 및 위로와 봉사를 위한 다수의 병원 위문공연 등 다양한 연주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미력하나마 가톨릭 성음악 발전에 힘을 보태고 대중들에게 사랑과 희망을 전하고자 단원 모두 한마음으로 연습에 정진하고 있으며 선하고 모범적인 단체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합창단입니다
[PROGRAM]
헨델, 메시아
Georg Friedrich Händel, Messiah HWV. 56
지휘 여미나
협연 | 알테무지크서울
“옛 음악”이라는 뜻의 독일어인 “알테 무지크”는 르네상스부터 바로크 시대의 음악을 뜻하며 “알테 무지크 서울”은 옛 음악을 사랑하는 연주자들의 모임이다. 그 시대의 음악을 당시의 음악 언어로 되살림과 동시에 현대적 의미로 재해석하여, 현재에 어우러질 수 있는 연주법과 작품을 연구하고 발굴하기 위해 2009년 창단되었다. 창단 이후 서울문화재단, 강원문화재단의 후원 연주회, 예술의전당 여름음악축제, 춘천 국제 고음악 축제, 세종문화회관 천원의 행복 시리즈, 대구 수성아트피아 초청연주 등에서 뛰어난 연주력, 생동감 있고 유익한 해설이 함께 하는 다양한 음악회로 바로크 음악의 진수를 선보이고 있다.
2015~2019년 춘천 국제古음악제에서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등의 저명한 연주자들과 바로크 음악의 향연을 펼치며 한국 바로크 음악의 위상을 높였다. 또한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신나는 예술여행, 지역문화진흥원의 직장배달콘서트, 한국문예회관연합회의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을 통해 전국의 문화사각지대에 행복한 에너지를 전하고 있다.
2019년 창단 10주년을 맞으며 국내 최초로 바흐의 브란덴부르크 협주곡 전곡을 시대악기로 전하며 바로크 음악의 새로운 정의를 세웠으며, 옛 음악의 언어와 연주 관습을 철저히 연구하는 동시에 현대적 해석을 잃지 않는 균형 잡힌 시각을 통해 새로운 진화를 꾀하였다.
다양한 매체가 등장하는 현 시대에 옛 것과 새 것의 조화와 균형 안에서 청중과 함께 옛 음악의 아름다움과 순수함을 나누고자 한다.
2022년 (재)은평문화재단의 상주단체로 새롭게 출발하여 음악의 아름다움과 순수함을 나누며, 은은하고 평화로운 음악이 흐르는, 문화로 충만한 도시를 만드는데 동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