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은희 의원, 송정33번 ․ 송암68번 시내버스 8일 개통 환영
9일 송정33번 시내버스 탑승해 ‘시내버스 간담회’ 예정
지난 4월 호남고속철 개통에 맞춰 신설키로 했던 송정33번 및 송암68번 시내버스가 8일부터 드디어 운행을 개시합니다.
★송정33번 및 송암68번 상세 노선도 및 운행시간표(임시)는 아래 포스트 확인하시면 됩니다.
광주시내버스 신설노선 6월 8일부터 운행 시작합니다.
[송정33번 및 송암68번 운행 시간표 및 노선도]
오늘 새정치민주연합 권은희 국회의원(광주 광산구을)은 7일 광산구 첨단~수완지구~광주송정역을 운행하는 송정33번 버스와 하남초교~시청~광천동터미널~송암공단을 운행하는 송암68번 버스 개통 상황을 점검했습니다.

<송정33번 시내버스 사진입니다.>

< 송정33번 시내버스 출발지인 북구 월출동 천일버스 차고지와 송암68번 시내버스 운행사인 첨단 대창버스 차고지에서 운행 대기중인 버스들>
권 의원은 “첨단지구와 수완지구에서 광주송정역을 경유하는 직행노선이 없어서 가장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광산구민들이 오히려 불편을 겪어야 했다”면서 “광주시가 광산구민의 의견을 적극 수용해 2개 노선을 신설하고 운행을 개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회를 밝혔습니다.
권 의원은 올 초 새정치민주연합 광산구을 지역위원회 산하에 ‘광산구 버스노선 신․증설 및 교통환경 개선을 위한 특별위원회(위원장 이준형 광산구의회 의원)를 구성하고 광주시의회 김민종 산업건설위원장과 함께 광산구 관내 버스노선 신․증설을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지난 2월에는 수완지구 W병원 앞 수완모아엘가에서 송정역 인근 영광통사거리까지 운행하는 700번 마을버스를 직접 탑승해보고 기사님과 승객들의 의견을 청취해 광주시청 대중교통과에 첨단~수완~송정역 직행버스 노선 신설을 강력하게 건의하면서 송정33번 버스노선 신설 논의가 시작되었습니다.

<수완 모아엘가 버스정류장에서 광주 송정역 가는 버스를 기다리고 있는 권은희 의원과 이준형 구의원 / 수완지구 임방울대로에는 시내버스 2개 노선, 마을버스 1개 노선만 운행하는 안타까운 현실>

<마을버스 700번에 탑승해 승객들과 노선 신설을 논의하는 권은희 국회의원>

<지난 2월에 700번 마을버스 기사님과 대화하는 권은희 국회의원>



이번 송정33번과 송암68번 시내버스 노선 신설에서 권은희 국회의원과 함께 큰 역할을 한 김민종 산업건설위원장은 “차량 확보에 어려움이 많아 개통이 늦어졌지만 첨단지구와 수완지구를 관통하는 직행노선이라는 점에서 광주송정역을 이용하는 주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하게 것”이라며 환영의 뜻을 밝혔습니다.
이번 송정33번 및 송암68번 시내버스 개통에도 불구하고, 아직 광산구의 대중교통 문제는 갈 길이 먼 상황입니다. 광산구에서 전남대학교나 조선대학교, 문화전당, 상무지구 등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직행버스 노선이 절실합니다.
이와 관련해서 새정치민주연합 광산구을 지역위원회 교통특위 이준형 위원장(광산구의회 의원)은 “광산구는 급격한 인구 증가로 전남대와 조선대, 문화전당 등을 오가는 시내버스가 턱없이 부족해 주민불편이 여전하다”면서 “광산구청과 함께 당정협의TF를 구성하고 대중교통 문제 해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권은희 의원은 9일 오전 송정33번 시내버스를 직접 탑승해보고 후속대책을 점검하는 ‘시내버스 현장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권 의원은 광산구에서 가장 소외받고 있는 농촌지역인 임곡동 등의 농촌마을버스 대책에 대해서도 광산구청과 긴밀하게 협력해 가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첨단 차고지에 운행대기 중인 송정33번 신설 시내버스, 8일 05시 40분부터 운행 합니다>




<송암16번 시내버스도 6월 8일(월) 아침부터 운행을 시작합니다>





첫댓글 개인적인 의견입니다만;;;;;;
딱 봐도 전시행정 아닌가요???
수완지구민들이 가장 원하는 노선은 "광산구에서 전남대학교나 조선대학교, 문화전당, 상무지구 등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직행버스 노선"인데 말이에요;;;;
직행노선 먼저 개설하고, 이 두 노선을 만들었다면, 칭찬할만 한 일인데;;
아직 수완지구 현실을 잘 모르시는 국회의원이신듯~
수완지구민 표에는 관심이 별로 없나보네요ㅠ
말씀하신 부분 중에서 전남대, 조선대, 문화전당, 터미널, 상무지고 등을 바로 오갈 수 있는 노선이 필요하다는 것 압니다.
근데, 송정33번과 송암68번이 신설이 전시행정이라는 건 좀 그렇습니다.
이번 노선은 KTX개통에 맞춰 5개 자치구에서 송정역으로 가는 노선을 만드는 과정에서
정작 KTX개통 효과를 가장 많이 느껴야 할 광산구민들이 직행노선이 없어서 택시를 타야하는 상황이 발생할 것 같아서...
시청과 싸워서 단기간에 일궈낸 성과입니다.
첨단이나 수완에서 송정역가는데 마을버스700번 타고 50분 넘게 이동하겠습니까?
첨단에서 수완~송정역까지 이동하는 단기 노선을 만든것입니다.
@제프리 버스 1개 노선 만든는데 보통 20억이 넘게 듭니다.
그보다 더 큰 문제는 서로 자기 집 앞으로 지나가길 바라는 마음이 강해서 버스노선 신설하는 것 자체가 어렵습니다. 마을버스와 일반 시내버스도 서로 노선 만드는것 반대합니다. 자기 노선에 승객 줄어든다고...
그래서 버스노선 만드는데 돈들여 기본적으로 6개월 이상 용역하고, 토론하고, 노선심의위원회 열고 그렇게 1~2년씩 걸립니다.
광주시는 올해 연말에나 용역이 끝날겁니다. 그럼 내년에야 전대,조대,문화전당 등으로 바로가는 노선 만들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엄청나게 시청과 싸워야 하고, 예산도 따야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우선 KTX를 핑게로 2개 노선을 신설한겁니다.
실질적 피부로 다가오는 행정을 펴주신 권은희 의원님!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더욱 더 발전돼는 광산구가 될꺼라 봅니다. 개인적으론 이 정도도
대단한 거라 보고있습니다. 감사할 따름입니다^^ 권은희 의원님! 파이팅!
기존 196번 노선하고 비슷하네요
그래서 국회의원되시고 이지역 예산 가지고 온것있나요
행사장 기웃거리는것보다
이지역에 무엇을할것인가
생각해야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