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다시피 꿈에는 크게 길몽과 흉몽이 있다.
그 가운데 예로부터 길몽 중 가장 좋은 것으로 꼽히는 것이 바로 용꿈과 돼지꿈인데,
춘향전의 월매가 용꿈을 꾸어 양반인 이몽룡을 사위로 맞이했다는 것처럼
용꿈은 권력이나 지위에 관계된 반면 돼지꿈은 보다 일상적인 생활과 관계가
깊다고 할 수 있다. 특히 예로부터 돼지꿈은 부와 관련된 꿈으로 알려져
대부분의 사람들이 선호하는 꿈이다. 꿈속에 돼지를 본 날은 하루종일 기분이
좋고 뭔가 좋은 일이 일어날 것이라는 기대를 누구나 하게된다.
속담에조차 돼지꿈과 관련된 것들이 있으니 더 이상 말할 필요조차 없는 것이다.
그 예로 ‘돼지를 몰고 들어오는 꿈을 꾸면 뜻하지 않은 재물이나 축의금, 사례금이
생겨 주머니가 풍성해진다’와 같이 문헌에 나온 속담 역시 돼지와 재물의 관계를
나타내고 있다. 그렇다면 정말 좋은 돼지꿈은 무엇인지 알아보기로 하자.
오늘 당장은 아니더라도 무엇이 좋은 꿈인지 알고 있어야 해몽도 하고,
돼지꿈을 꾼 후 찾아 온 기회를 놓치지도 않을 것이 아닌가.
우선 가장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는 내용은 " 돼지꿈 가운데 가장 대표적인 것은
돼지가 집으로 들어오거나, 돼지를 본인이 집으로 데려오는 꿈일 것이다.
이 때 중요한 것은 돼지가 들어오다 말고 집 앞에서 망설이면 별 소용이
없으므로 꿈에 돼지를 보게 될 경우에는 반드시 집안으로 데려와야 한다" 는 것이다.
기본적으로 집으로 데려온 돼지는 뜻하지 않은 재물이나 횡재수를 의미하는
것으로 돼지의 크기에 다라 재물과 돈의 액수가 비례한다고 보면 될 것이다.
이를 염두에 두고 좀 더 구체적인 돼지꿈의 해몽 사례를 알아보면 다음과 같다.
- 돼지가 새끼를 출산하는 꿈은 재물이 불고 자손도 볼 꿈이다. 즉 집안이 번창함을 의미한다.
- 낯선 곳을 가는데 돼지우리 안에 있던 돼지들이 밖으로 나와 갈 길을 막은 꿈은 횡재할 꿈이다.
- 돼지가 교미하는 것을 본 꿈은 성공을 예시한다.
- 돼지가 자기 치마를 물고 흔들며 놓아주지 않는 꿈은 부유한 사람과의 결혼을 의미한다.
- 자기가 돼지가 되어 네 발로 걷는 꿈은 많은 재물을 얻을 수 있음을 예시한다.
- 검은 돼지는 아들을 낳는 꿈이다.
- 꿈에서 돼지우리를 치우다가 큰 돼지와 싸워서 이기게 되는 꿈은 갑작스러운 횡재를 상징한다.
갑작스런 횡재는 복권에 당첨되어 거액의 돈을 소유하게 되거나 뜻하지 못했던 재물이 생기는 것을 의미한다.
- 꿈에 산돼지를 잡으면 그 동안 원하던 일이 이루어짐을 예견한다.
예를 들어 고시 합격이나 대학 입학, 권리 확보 등의 소원이 이루어지게 된다.
이 밖에도, 돼지를 업고 언덕을 오르는 꿈이나 돼지가 자신의 품으로 들어오는 꿈,
커다란 돼지가 자신의 뒤를 따라 오는 꿈 모두 길몽이다.
출처:(주)인포아트코리아 "재미있는 돼지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