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설연차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와인방 스크랩 바리스타 방종구
설옥 추천 0 조회 77 11.04.23 15:07 댓글 0
게시글 본문내용

바리스타 방종구

 

For my sweetie
 

밸런타인데이 하면 떠오르는 것은 단연 초콜릿. 그러나 단 한 사람을 위한 사랑의 매개체를 초콜릿에만 한정짓기에는 조금 아쉽다. 올해는 눈과 입이 즐거운 ‘For my sweetie’의 색다른 매력에 빠져 보자.
 

재료:딸기 5개, 사과 주스 얼린 얼음 7개(100㎖), 스파클링와인 200㎖

만드는 법:
1. 사과 주스 100㎖ 정도를 미리 얼려 준비해 둔다.
2. ①을 블랜더에 넣고 중간정도 입자로 분쇄하고 딸기는 1/2크기로 자른다.
3. 준비된 잔에 ②를 넣고 스파클링 와인을 붓는다.
 

Point
딸기와 사과 주스 얼음 그리고 시원한 스파클링 와인은 산뜻한 설렘을 주는 음료. 밸런타인데이, 사랑 고백과 함께 마시기 좋은 음료로 누구나 간단히 만들 수 있다. 딸기의 풍부한 구연산이 우유, 크림의 칼슘과 흡수를 돕기 때문에 영국에서는 결혼의 상징으로 여겨질 정도로 훌륭한 궁합을 이룬다.
 

Tip
딸기는 귤의 1.5배, 사과의 10배, 레몬의 2배로 과일 중 비타민 C의 함량(100g당 80㎎)이 가장 높다. 이는 여러 가지 호르몬을 조정하고 부신피질의 기능을 활발하게 하여 체력 증진, 피부에 좋고 혈액을 맑게 해준다. 때문에 회복 단계 환자의 영양공급 등 원기 회복에 좋다. 이밖에도 피부미용, 감기, 동맥경화, 변비, 스트레스에도 좋으며 항바이러스, 항암 효과가 있다.

Reddish February
 

사랑의 달 2월, 연인들을 위한 건강음료 ‘Reddish February’를 제안한다. 매혹적인 붉은 빛깔도 그러하지만 남·여 모두에게 좋다니 손을 맞잡고 함께 즐기면 그 맛과 향이 더할 것이다.   
 

재료:석류과즙 20㎖, 머루포도과즙 20㎖, 꿀 30㎖, 물 180㎖, 라임 3g, 레몬 3g, 드라이진 3㎖

만드는 법:
1. 석류과즙, 머루포도과즙, 꿀을 살짝 끓인다.
2. 준비된 잔에 ①을 담고 레몬, 라임, 석류과립을 띄워 준다.
 

Point
석류와 머루포도의 새콤달콤함은 맛이나 영양이나 활력을 주기에 충분하다. 특히 머루포도는 포도 중에 가장 늦게 수확하는 품종으로 냉장보관하면 겨우내 맛 볼 수 있다. 마시기전 재료들의 향과 주홍빛의 빛깔은 먼저 감상하면 그 맛을 더 풍부하게 느낄 수 있을 것이다.
 

Tip
석류에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다. 에스트로겐은 자궁의 발육, 내막의 증식, 유선의 발육 등 여성을 보다 여성스럽게 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살균작용이 뛰어나 설사와 장염 치료에 효과가 있으며, 소화를 도와 식욕을 증진시킨다. 임신 중 입덧과 치매를 예방하고, 봄철 기생충을 퇴치해주는 기능도 있다. 석류는 여자뿐 아니라 남성에게도 좋은 과일이다. 정자의 감소를 억제하고, 심장과 간장 기능을 회복시켜 피로를 풀어준다.

Yellow Pigling
 

음식에서 캐릭터에 이르기까지 대개 돼지에 대한 점수는 덮어놓고 후한 것이 일반적이다. 더욱이 올해는 600년 만에 찾아온 황금돼지해라 하여 돼지가 그 사랑을 독차지 하고 있다. 음료라고 예외일 수는 없다. 이름에서부터 귀여운 아기돼지를 연상케 하는 ‘Yellow Pigling’, 그 달콤상큼한 매력에 빠져보자.
 

재료:망고 과육 100g, 복숭아 과육 70g, 카사바 시럽 30㎖, 레몬껍질 5g, 럼 5㎖, 얼음 10개, 우유 50㎖, 딸기 2~3개

만드는 법:
1. 블랜더에 망고 과육, 복숭아 과육, 카사바 시럽, 럼, 얼음, 우유를 넣고 곱게 간다.
2. 준비된 잔에 ①을 담고 딸기와 레몬 껍질로 데코레이션한다. 
 

Point
망고, 황도의 과육과 레몬 껍질이 잘 어우러져 환상적인 향을 자아낸다. 아울러 음료 본연의 맛은 지켜주면서 장점은 부각시켜 주는 카사바시럽과 전체적인 밸런스를 잡아주는 럼의 첨가가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단, 레몬껍질은 충분히 블랜딩해야 한다.
 

Tip
카사바는 동남아 등 열대지역에서 널리 식용되는 구근작물로 남아메리카가 원산지이다. 덩이뿌리는 사방으로 퍼진 모양으로 고구마처럼 굵은 형태를 가진다. 길이는 30∼50cm, 지름은 20cm이고 갈색인 바깥 껍질과는 다르게 내부는 노란빛이 도는 흰색이다. 이 덩이뿌리에는 20∼25%의 녹말이 들어 있고 칼슘과 비타민C가 풍부하다. 특히, 당 성분이 들어있지 않아 당뇨병 환자에게 애용되며 모든 음료에 설탕(시럽)대용으로 첨가하면 음료본연의 맛을 살려주는 최적의 재료가 된다.

Star in Spring
 

겨울의 끝자락, 봄의 설렘을 미리 만나보자. ‘Star in Spring’을 마주한 순간, 구수하고 은은한 향과 깔끔한 맛이 봄으로의 시간여행을 시켜줄 것이다.
 

재료:마른뽕잎 2g, 팔각 1개, 물 200㎖

만드는 법:
1. 준비된 잔에 마른뽕잎과 팔각을 넣는다.
2. 뜨겁게 끓인 물에 ①을 우려낸다.
 

Point
봄철, 산에서 채취한 뽕잎을 덖지 않고 자연건조 시켜 우리면 보다 달고 깨끗한 뽕잎차를 만들 수 있다. 자연건조 된 뽕잎은 장시간 우려도 차의 빛깔이 탁해지거나 맛이 떫어지지 않는 특징이 있다. 또한 팔각의 달콤, 스파이시한 향이 뽕잎의 풀냄새를 제거해 개성 있는 맛을 연출한다.
 

Tip
뽕잎은 혈압을 낮춰 주고 고지혈증과 혈관 벽의 동맥경화를 치료한다. 무엇보다 뽕잎을 삶아낸 물을 자주 마시면 갈증이 멎고 풍습, 사지 냉통, 마비에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 이밖에 에이즈, 암의 예방이나 치료에도 좋다.

Dear my father

한 해를 시작하는 기점에서 누구나에게 제일이 되어야 할 것은 ‘가족’. 년 초에만 반짝하는 일회성 챙겨주기에 조금이라도 반성하는 기미가 있다면 특별한 자리, 건강한 가족음료 Dear my father로 자연스레 스며드는 정을 나눠보자.


*재료:배 100g, 파인애플 30g, 꿀45g, 계피 5g, 물 150ml


*만드는 법:
1. 배와 파인애플을 알맞은 크기로 썰어 놓는다.
2. 위의 재료들을 낮은 불에서 은근히 우려낸다.
3. 준비된 잔에 담는다.


Point

한 해의 시작 1월. 따뜻한 건강음료로 가족의 사랑을 느껴보자. 배와 파인애플의 달콤, 개운한 맛이 스파이시한 계피향과 조화를 이뤄 따뜻한 시간을 더 풍요롭게 해 줄 것이다.


Tip

배는 기침, 해열, 변비예방에 큰 효과가 있다. ‘본초강목’에 따르면 배가 간장활동을 촉진시켜 체내 주독이 풀어지고 갈증도 없어져 숙취해소에 효과적이라고 한다.

Violet 2007

웰빙이다 뭐다 한바탕 시끄러운 이후로 건강에 대한 중요성과 당위성은 이미 우리 생활에 뿌리 내린지 오래다. 2007년, 1년이 편하고 싶다면 Violet 2007를 마셔라. 예부터 백가지 병을 고친다는 신비한 이 열매로 일년은 물론, 그 이상도 보장받을 수 있다.


*재료:백년초 50g, 바나나 200g, 플레인요구르트 50ml, 우유50ml, 얼음 5~8개


*만드는 법:
1. 백년초를 잘 손질하여 2등분 한다.
2. ①을 절구로 눌러 껍질과 씨앗을 발라낸 후 20ml 정도의 과즙을 낸다.
3. 위의 재료들을 블랜더에 넣고 블랜딩 한다.
4. 준비된 잔에 ③을 담는다.


Point

백년초의 새콤달콤한 맛과 독특한 색상은 그 특유의 산뜻함뿐만 아니라 2007년을 가뿐하게 시작시켜줄 음료. 씨앗이 상당히 단단하기 때문에 반드시 과즙으로 음료를 만들 필요가 있다.


Tip

백년초는 예부터 해열, 천식, 소화불량, 위경련증상, 가슴통증, 혈액순환, 위장병, 비염 등 약용으로 다양하게 사용됐다. 특히나 공복에 갈아 마시면 변비, 이뇨 등 장운동을 활성화시키고  페놀성분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여타의 식품보다 월등히 많아 노화억제, 항암 효과가 있다. 비타민C도 알로에의 5배 이상으로 풍부하고, 비료와 농약을 싫어하는 무독 식물로 자연 그대로 먹을 수 있다.

 

Pilatus Snow

맛으로만 음료를 즐기는 시대는 갔다. 여기, 스위스의 정취를 그대로 옮겨놓은 음료가 있다. ‘Pilatus Snow’. 명칭한 그대로 필라투스 산의 백설을 한껏 느끼기에 충분하다. 더불어 주재료인 사과는 만병의 의사로 불려질 만큼 손색이 없으니 이국적인 외향에 넋을 잃고, 꽉 찬 내향에는 건강을 얻을 것이다.


*재료:사과 150g, 민트시럽 3ml, 드라이 진 5ml, 우유 100ml, 블루큐라소 5ml, 화이트 초코 약간, 식물성 크림, 동물성 크림


*만드는 법:
1. 블랜더에 사과, 민트시럽, 드라이 진, 우유를 넣고 블랜딩한다.
2. 준비한 글라스에 블루큐라소를 천천히 돌려가며 발라준 후 ①을 신속히 담는다.
3. ②에 휘핑크림(식물성:동물성:블루큐라소=5:5:1)을 올린 후 화이트 초코 조각으로 장식한다.


Point

‘Pilatus Snow’는 스위스 루체른 지역의 유명산 필라투스를 보고 만든 음료이다. 11월 말의 필라투스는 여전히 푸르지만 중턱에서 꼭대기까지 하얀 눈으로 덮인 모습은 너무 아름답고 청정해 보였다. 이 음료의 특징은 차갑게, 뜨겁게 모두 음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블랜더에 갈아낸 후 살짝 데워도 근사한 겨울철 음료가 된다.

*Pilatus Mt. 필라투스산: 스위스의 중부, Lucerne에 가까운 Alps 산맥내의 산괴(山塊)


Tip

유럽에서 ‘사과 1개면 의사가 필요 없다’고 할 만큼 건강에 좋은 과일이 사과다. 소화, 흡수를 도와 장 기능을 활발하게 해줌은 물론 콜레스테롤을 흡수, 배출하는 작용이 있어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그밖에 비타민C도 풍부해 피로회복, 혈액순환, 감기예방, 피부미용에 좋고 껍질째 먹어도 다각의 효능을 발휘한다.

Citron Con Panna

맛, 향, 효능 3박자를 고루 갖춘 팔방미인 유자. 달콤한 맛과 상큼한 향에 효능까지 일일이 따지는 까다로운 그대, 비타민의 보고 Citron Con Panna를 제안한다.


*재료:생유자 1개, 아마레또 크림 5ml, 식물성 크림 100ml, 꿀 30ml, 물 240ml


*만드는 법:
1. 블랜더에 유자 15g, 아마레또 크림, 식물성 크림을 넣고 너무 곱지 않을 정도로 블랜딩 한다.
2. ①을 채에 걸러 다시 한번 거품기로 천천히 저어가며 점도를 조절한다.
3. 잘게 썬 생유자(과육+껍질) 30g, 꿀, 물을 함께 끓인다.
4. 준비된 잔에 ③을 붓고 ②의 유자크림을 올린다.
5. 유자 조각으로 데코레이션 한다.


Point

유자는 보통 설탕에 절여 사철 음용하지만 사실 절인 유자청보다 제철유자가 훨씬 향기롭고 신선하다. 더욱이 유자향기 가득한 이국적 크림과 함께라면 누구라도 만족할 음료이다. 제조 과정도 간단해 가정과 업장에서 쉽게 만들 수 있다. 특히, 매장에서 음료를 만들 경우 에스프레소 머신의 스팀노즐을 이용해 재료를 끓이는 것만으로도 짧은 시간에 충분히 맛난 유자차를 완성할 수 있다.


Tip

유자는 한국, 중국, 일본 3국에서 생산되지만 그 중 한국산 향이 가장 진하고 껍질이 두껍다. 국내 주요 산지로는 전라남도 고흥, 완도, 장흥, 진도와 경상남도 거제, 남해, 통영 등이다. 레몬보다 3배나 많은 비타민C가 들어 있어 비타민의 보고라 할만 하며 감기와 피부미용에 좋고 노화, 피로 예방에 효과가 있다. 특히 비타민B와 당질, 단백질 등이 다른 감귤류보다 풍부하고 모세혈관을 보호하는 헤스페리딘이 들어 있어 뇌혈관 장애와 풍을 막아 준다.

 

Merry Cappuccino

평이했던 지금까지의 크리스마스 아이템은 잊어라! 이제는 눈과 입으로 설레임을 마실 때. 소중한 이를 위한 Merry Cappuccino로 당신의 호감도는 급상승하고 그, 또는 그녀는 특별한 크리스마스 한 잔을 선물 받으니 두루두루 진정한 Merry Christmas가 될 것임에 틀림없다.

재료: 초코민트 시럽 15ml, 에스프레소 리스트레또 2샷(40ml), 건조민트 0.5g, 스팀밀크 250ml, 민트시럽 약간

만드는 법:
1. 준비된 잔에 초코민트 시럽을 넣는다.
2. ①에 곱게 분쇄한 민트와 원두를 섞어 리스트레또로 추출한다.
3. ②에 스팀밀크를 붓고 민트시럽으로 데코레이션 한다.

Point
커피를 리스트레또로 뽑으면 쓴맛은 적고, 신맛과 단맛이 어우러져 특별한 맛을 낸다. 이에 계절감을 살린 데코레이션은 12월의 크리스마스를 만끽하기에 더 없는 아이템. 더불어 민트의 상큼함이 마음의 여유를 안겨 줄 것이다.

Tip
페퍼민트는 피로와 우울증, 신경성 발작 등에 효과가 있고 더울 때에는 차갑게, 추울 때에는 따뜻하게 해주는 성분이 점액의 유출을 막아 해열과 발한을 돕는다. 이 밖에도 감기, 천식, 기관지염에 좋고 항균과 통증 완화에 효과적이어서 고대부터 식용과 약용 및 방향제로 널리 사용되었다.

Vin Chaud con Panna(뱅 쇼 콘 빠나)

*Vin Chaud(뜨거운 와인), Con(=with), Panna(=cream)

와인이 고파지는 계절, 겨울엔 와인을 마셔라. 들뜨거나 센치하거나... 극과 극의 복잡한 당신의 머릿속을 말끔히 정리해 줄 기적의 음료, Vin Chaud con Panna.

재료:뱅쇼 : 포도주 100ml, 계피 5g, 레몬 10g, 설탕 20g
와인크림 : 식물성 크림 50ml, 연유5ml, 레드와인 5ml

만드는 법:
1. 뱅 쇼의 재료들을 은근한 불에 끓인다(각자의 기호에 맞게 시간을 조절한다).
2. 와인크림 재료들을 믹싱볼에 넣고 거품기로 점도를 조절하여 완성한다.
3. 준비된 잔에 뜨겁게 끓인 뱅 쇼를 적당히 붓고 ②를 얹는다.

Point
1. 겨울철 프랑스와 독일 등지에서 즐겨 마시는 뱅 쇼와 촉촉한 레드와인 크림의 조화가 돋보이는 퓨전음료.
2. 뱅 쇼를 만들 때 와인의 알코올 성분은 대부분 사라지며 불조절과 끓이는 시간으로 음용 대상에 따라 가감 할 수 있다. 와인크림은 거품기의 믹싱 횟수에 따라 점도를 조절하여 만들고 식물성크림이 빨리 상하기 때문에 반드시 냉장 보관하여야 한다.

Tip
뱅쇼는 와인으로 만든 술로 프랑스 사람들이 겨울 야외활동 후 온기를 회복하기 위해 마시는 음료이다. 겨울철 추위로 피로를 느낄 때 건강음료로도 좋으며 계피향과 레몬맛이 어우러져 후식으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Beet Mellow

연말 연시 계속되는 각종 모임. 왠지 오늘만큼은 분위기의 주도권을 잡고 싶을 때 Beet Mellow 한 잔이면 당신도 파티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화사한 붉은 빛깔에 건강음료로서의 역할까지 충실한, 단연 최고의 분위기 메이커가 되어 줄것.

재료: 비트 20g, 플레인요거트 100ml, 꿀 10ml, 럼3ml, 레몬즙 3ml, 각얼음 5개(약 50g), 휘핑크림

만드는 법:
1. 블랜더에 비트, 플레인요거트, 꿀, 럼, 레몬즙, 각얼음을 넣고 곱게 간다.
2. 준비된 잔에 ①을 붓고 휘핑크림으로 데코레이션한다.

Point
비트를 80cc이상 마시면 약간 어지럽고 메스꺼움을 느끼는 경우가 있으므로(간의 정화작용으로 인한 긍정적인 반응) 단용보다는 이번 메뉴처럼 요거트 등과 혼용하여 섭취하는 것이 좋다. 업장에서 Beet Mellow를 판매할 경우 ‘레몬즙’을 넣으면 비트의 무 향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고 ‘럼’은 재료들을 맛의 조화롭게 하기 때문에 첨가를 권한다.

Tip
비트의 실제 철분함량은 그리 많지 않지만 체내 흡수율이 높아서 적혈구 생성 및 혈액조절에 가장 좋으며, 혈액정화 작용이 있다. 특히, 간염, 빈혈, 고혈압, 암 등에 효과적이다.

Fiesta with you(샴페인)

축제의 달 12월, ‘축배의 술’ 샴페인이 절대 빠질 수 없다.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올 한 해, 마지막 ‘건배’는 Fiesta with you로 해 봄이 어떨까? 묵었던 스트레스를 한 방에 뚫어줄 고급 청량제이다.

재료: 스파클링 와인 80ml, 귤 2개(과즙용/데코레이션용), 얼음 약간

만드는 법:
1. 귤 1개를 반으로 잘라 어느 정도 과립이 살아 있도록 즙을 낸다.
2. 준비된 잔에 ①을 깔고 스파링클 와인을 채운다.
3. ② 위에 분쇄한 얼음을 얹고 귤조각으로 데코레이션한다.

Point
‘축제의 술’ 샴페인과 귤이 조화를 이루는 음료. 파티가 많은 12월 간단한 방법으로 색다른 음료를 만들 수 있다. 귤은 오렌지처럼 자극적이고 진하지 않아 화이트 와인과 잘 어울린다.

Tip
겨울철 제철과일인 귤은 비타민C의 저장고이며 스트레스와 피로회복에 효과적이다. 또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고 동맥경화를 예방, 혈압안정의 효능이 있다.

Ginseng latte(인삼 라떼)


예부터 불로, 장생의 명약으로 일컬어진 인삼은 그 이름에 걸맞게 (人蔘:사람의 형상) 실로 널리 인간을 이롭게 하고 있다. 유난하다는 올 겨울 한파를 준비하며, Ginseng latte 한 잔으로 스스로에게 멋진 선물을 해보자.


재료:인삼분말 3g, 꿀 20ml, 스팀밀크 180ml


만드는 법:
1.말린 인삼을 최대한 곱게 갈아 꿀과 섞어 베이스를 만든다.
2.①에 스팀밀크 30ml을 먼저 넣고 베이스를 녹여 준다.
3.스팀밀크 150ml을 추가로 붓는다.


Point

수삼과 우유를 갈아서 마시는 것과는 또 다른 겨울철 웰빙 음료.

인삼의 쌉싸름한 맛과 따뜻한 우유가 달콤한 꿀과 어우러져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취향에 따라 계피나 생강즙을 첨가해도 좋은 맛을 낸다.


Tip

인삼은 간 기능 회복, 항암 면역 효과, 당뇨병, 항스트레스, 고·저혈압, 피로회복, 신경세포 촉진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Coconut cremoso(에스프레소)


환절기에 거칠어진 당신의 피부를 위해 과일 세계의 피부 관리사, ‘코코넛’을 제안한다. 각종 피부 문제로부터 당신을 보호해 줄, 단연코 피부를 위한 최고의 해결사이다.


재료:코코넛슬라이스 1g, 설탕 7g, 에스프레소 20~25ml


만드는 법:
1.코코넛슬라이스와 설탕을 함께 믹서기에 넣고 밀가루 정도의 가루로 곱게 갈아준다.
2.준비된 데미타세 잔에 ①의 혼합 가루를 깔고 티스푼으로 가볍게 눌러준다.
3.② 위에 에스프레소를 추출한다.


Point

기존, 코코넛의 고소한 향과 에스프레소의 환상적인 조화.

가급적 스푼으로 재료들을 혼합하지 않고, 그대로를 마시면 더욱 더 그 깊이를 느낄 수 있다. 먹을수록 달콤하면서 진지해지는 맛의 변화를 즐기는 것이 Coconut cremoso의 주목할만한 포인트.


Tip

코코넛은 피부를 젊게 해 줄뿐만 아니라 피부암, 검버섯, 여드름 등 각종 피부 문제로부터 보호해 준다. 여기게 더해 코코넛의 오일은 몸에 들어가서 동물성 포화 지방산을 태워 불필요한 지방을 소화시키고, 잔여 포화 지방은 에너지로 쓰이게 만든다. 때문에 지금까지 알려진 포화지방산 중에 챔피언급이라고 말할 수 있겠다.

Nutty hot chocolate


가요계에 효녀가수 ‘현숙’씨가 있다면 우리에겐 효도식품 ‘호박씨’가 있다. 풍부한 칼슘 함유가 세상 풍파로부터 지친 우리 부모님들의 골다공증의 치료해 줄 것이다. 더불어 노화와 치매까지 방지해 준다니 아래의 레시피를 필히 외워둬야 할 것이다.     


재료: 호박씨 분말 5g, 초코 소스 15ml, 스팀밀크 150ml, 호박씨 약간


만드는 법:
1.준비된 잔에 호박씨를 곱게 간 것과 초코 소스를 섞어 베이스를 만든다.  
2.①에 스팀밀크를 넣는다.
3.호박씨로 데코레이션 한다.


Point
고소한 맛의 호박씨는 맛과 영양을 북돋아 준다. 취향에 따라 곱게 갈아서 향을 즐겨도 좋고, 조금 굵게 갈아 씹는 맛을 느껴도 좋다. 평범한 핫초코에 질렸다면 웰빙 핫초코, Nutty hot chocolate로 쌀쌀한 저녁에 온 가족이 함께 깊은 따스함을 느껴보자.


Tip
호박씨의 주성분인 지질의 질이 매우 훌륭한 불포화 지질로 구성되어 있으며, 머리를 좋게 하는 레시틴과 필수 아미노산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 수험생에게 must have 아이템이다. 또한, 모유 수유를 도와 산모에게 좋다니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두루 두루 좋은 음료이다.

Mellowed persimmon with Apple
(홍시 스무디)


‘외유내강’이라는 명언에 딱 맞아 떨어지는 음료를 만들어 냈다. 얇디얇은 껍질 안에 부드러운 속살을 감추고 있는 홍시가 바로 그것. 원인 불명의 숙취를 이기는 해장의 일등공신이라면 이러한 찬사는 백번이라도 해줄 수 있다.


재료:그라나딘 시럽 5ml, 플레인요거트 100ml, 얼린 홍시 1개(100g), 우유 80ml, 사과즙 10ml, 패션플룻 시럽 5ml


만드는 법:
1.준비된 잔에 그라나딘 시럽을 넣고 잔을 돌려가며 전체적인 색감을 만들어 준다.
2.나머지 재료인 플레인요거트, 얼린 홍시, 우유, 사과즙, 패션플롯 시럽을 블랜더에 넣고 곱게 갈아준다.
3.자연스럽게 색감이 묻어난 잔에 ②를 채워 준다.


Point
이맘때면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홍시는 당도가 높고 점성이 있어 냉동시켜 갈아먹기에 좋은 재료이다. 우유의 고소함, 사과즙의 상큼함, 패션플롯 시럽의 향, 그리고 몸에 좋은 요거트는 주재료인 홍시의 맛을 한층 돋보이게 한다.


Tip
홍시에는 카로틴과 비타민C(귤의 2배)가 많아 감기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고 포도당과 당질이 숙취를 풀어준다.

한방에서는 맛은 달지만, 성질은 차가우며 독이 없고 심폐를 부드럽게 하고 갈증을 멎게 하며 폐와 심열(심화로 생기는 열)을 낫게 하고 열독(더위로 일어나는 발진)과 주독(술독)을 풀어주며 토혈을 그치게 한다고 전한다.

Apple Mint Soda

재료:풋사과 과즙 270ml), *소다가스, *민트시럽, 얼음

만드는 법:
1.풋사과를 갈아 천에 걸러 맑은 과즙을 준비한다.
2.과즙에 소다가스를 주입한다.
3.준비된 잔에 민트시럽으로 데코레이션하고 ②를 넣고 곱게 분쇄한 얼음을 얹는다.

Point
상큼한 풋사과를 소다수로 만들면 훨씬 싱그러운 맛이 살아난다.
민트시럽으로 이국적인 음료 탄생!  

Cappuccino from Gangwon
(칡 카푸치노)

재료:칡즙 70ml, 리스트레또 20ml, 스팀밀크 210ml, 초코파우더

만드는 법:
1.칡즙 30ml를 낮은 불에서 10ml로 졸여 베이스를 만든다.
2.준비된 잔에 리스트레또와 함께 담고 초코파우더로 토핑한다.
3.②에 고운 스팀밀크 210ml를 붓는다.

Point
쌉싸름한 맛(에스프레소와 닮은)의 칡즙으로 만든 색다른 카푸치노.
칡은 우유와 잘 어울리는 것은 물론 몸에도 좋다. 가을, 겨울철 건강음료로 칡 카푸치노를 즐겨보길….

Tip.
칡(갈근)은 근육을 풀어주고 두통을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한방 감기약에 많이 사용된다. 또 주독을 풀고 위열을 해소시키며, 갈증을 멈추는 효과가 있어 숙취해소음료에도 이용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Espresso volcano
(chestnut affogatto)  

재료:에스프레소 25ml, 삶은 밤 4개(60g), 꿀 5ml, 슈가파우더

만드는 법:
1.삶은 밤을 으깨 꿀을 반죽하고 둥근 홈을 만들어준다.
2.①을 ‘살짝’ 얼린 후 슈가파우더를 뿌리고 에스프레소를 붓는다.
3.잣과 대추로 데코레이션한다.

Polint
에스프레소와 밤의 고소한 맛이 조화를 이루는 메뉴. 기존의 바닐라 아이스크림 아포가또 보다 고급스러우며 건강에도 좋다. 식후 디저트로 안성맞춤.

Tip.
밤은 탄수화물과 단백질, 비타민이 풍부하고 칼슘, 철, 칼륨 등의 영양소가 들어 있어 몸이 약한 사람들에게 좋은 영양원이 된다. 원기를 북돋우고, 소화기 계통을 튼튼하게 해 이유식과 환자 회복식 재료로 많이 사용. 또한 비타민 C가 풍부해 성장기 청소년에게 좋고 성인병 예방, 피부 미용, 피로 회복, 감기 예방, 숙취 해소 등에 효과가 있다. 밤의 단백질은 체내에 빨리 흡수되기 때문에 근육을 많이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도 좋다.

Mango Milky way

재료:망고과육 150g, 플레인 요거트 150g, 꿀 10ml, 레몬즙 약간

만드는 법:
모든 재료를 블랜더에 넣고 갈아준다.
*입맛에 맞게 꿀의 양을 조절한다.

Point
망고는 우유와 어울릴 수 있는 몇 안 되는 과일 중 하나. 우유로 만든 플레인 요거트와 망고를 섞어주면 든든하고 맛있는 건강음료로 변신한다. 레몬의 상큼한 향이 음료의 식감을 더욱 북돋아준다.

Tip.
망고는 어떤 과일이나 야채에보다도 항산화제(antioxidants)를 많이 함유하고 있는 과일. 또한 비타민 C,E가 풍부해 햇빛에 그을린 피부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

킬리만자로의 장미(송화커피)


재료:
탄자니아 킬리만자로AA 20g, 송화가루 0.3g, 물 180ml


만드는 방법:
1. 강배전한 탄자니아 킬리만자로AA 20g을 핸드드립으로 추출한다.

2. 분비된 잔에 송화가루를 넣고 추출한 커피를 잔을 기울여 흐름이 생기도록 붓는다.


Point
: 깔끔하며 부드러운 향의 탄자니아커피와 솔향 머금은 송화가루의 특별한 어울림. 송화커피를 위한 탄자니아는 풀시티(fullcity) 이상으로 강하게 배전하여 단맛과 깨끗한 쓴맛이 조화를 이루게 한다.

Evening Glow


재료:
홍자몽, 그라나딘시럽 1/2oz, 얼음 8개


만드는 방법:
1.스퀴저로 홍자몽 과즙(과립포함) 100ml를 짜낸다.

2.그라나딘시럽 1/2oz와 얼음 8개를 쉐이커에 넣고 강하게 쉐이킹한 후 준비된 잔에 부어낸다.


Point
: 자몽과 그라나딘(석류시럽) 모두 엷은 쓴맛을 낸다.

여름의 끝자락, 저녁노을 같은 아쉬움을 달래며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음료.

Pink Spot Refresher


재료:
복숭아 150g, 롱간 30g, 바나나 30g, 우유 80ml, 얼음 4개


만드는 방법:
1. 차갑게 냉장시킨 복숭아, 롱간, 바나나, 우유를 얼음과 함께 블랜딩한다.

2. 블랜딩할 때 롱간과 복숭아 껍질은 마지막에 넣어 살짝 갈아준다.


Point
: 향긋한 복숭아와 롱간의 씹히는 맛을 함께 느낄 수 있다. 복숭아 껍질은 과육에 비해 영양가도 우수할 뿐 아니라 음료의 상큼한 맛과 향기를 내는 중요한 포인트!

복숭아는 식욕과 면역력을 높이고 야맹증, 변비에도 효과적인 여름 과일. 폐기능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어 흡연자 및 고혈압·심장병 환자에게도 좋다. 사과산과 구연산이 1.5%정도 함유되어 있고 알카리 식품이어서 식욕증진과 피로회복에 크게 도움이 된다. 식이섬유 함량이 1.38%(생물중)함유되어 있어서 변비와 이뇨작용에도 효능이 있다. 또한 비타민 A. B1. B2. B6. C. E 나이아신 등이 각각 함유되어 있어 약해진 위 기능을 원활하게 하고 위 운동을 부드럽게 하여 안색을 좋게 하기도 한다. 해독기능이 있어 니코틴 해독제로 권장되기도 한다.

Iced Marmalade Latte


재료:
오렌지마말레이드 20ml, 우유 1oz, 레몬, 밀크포머, 얼음 5개


만드는 방법:
1.건더기를 채에 거른 오렌지마말레이드에 약간의 레몬과육과 과즙 5방울, 우유를 섞어서 잔에 붓는다.

2.얼음을 넣고(밀크포머로 만든) 차가운 밀크폼 5oz를 붓는다.

3.잔 상단에 마말레이드, 표면은 레몬 슬라이스로 장식한다.


Poin
t : 마말레이드의 약한 쓴맛은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오렌지와 우유의 맛을 마술처럼 조화롭게 만들어준다. 오렌지의 산뜻함과 차가운 밀크폼의 고소한

Blue Cube

재료 : *젤라틴 10g, 블루 큐라소 1oz, 드라이진 5ml, 설탕 30g, 물 180ml, 레몬과즙 5ml

만드는 법

1. 뜨거운 물에 젤라틴과 설탕, 블루 큐라소를 넣어 녹인다.

2. 1이 미지근해지면 레몬과즙과 드라이진을 넣고 냉장시켜 응고시킨다.

3. 사각형으로 썰어 잔에 담아낸다.

Point
푸르고 투명한 색깔은 보는 것만으로도 시원함을 느끼게 해주며 블루 큐라소와 레몬의 새콤달콤한 맛의 조화 역시 상쾌하고 깔끔하다.

Queen of Sherbet

재료 : *오미자 15g, 꿀 40ml, 물 180ml

만드는 법:
1. 오미자를 뜨거운 물에서 우린다.
2. 1에 꿀 40ml를 섞은 후 냉동시킨다.
3. 적당히 얼면 포크나 스푼으로 긁어 셔벗으로 만드는 과정을 반복한다.
4. 준비된 잔에 담아낸다.

Point
오미자의 쌉싸름한 맛이 잃어버린 여름 입맛을 되찾아주는 건강음료.

포크나 스푼으로 긁어주는 과정을 여러 번 반복할수록 부드러운 셔벗이 된다.

Cherry Jelly Freezer

재료 : 젤라틴 4g, 체리 3개, 체리시럽 1oz, 꿀 5ml, 럼 5ml, 라임과즙 5ml, 우유 50ml, 설탕시럽 1/2oz, 얼음 4개,

만드는 법

1. 뜨거운 물에 젤라틴, 체리시럽, 꿀, 럼, 라임과즙을 차례로 녹인 후 잔을 기울여 응고시킨다.

2. 얼음과 우유, 체리, 설탕시럽을 믹서기에 넣고 간다.

3. 2를 1의 잔에 붓는다.

Point
말캉말캉 젤리와 사각사각 얼음 속에서 두 가지 느낌의 체리를 맛볼 수 있다.

Wish Your Recover

재료 : 스파클링와인 120ml, 청포도 100g, 얼음 약간

만드는 법:
1. 잔에 청포도를 넣고 스파클링 와인을 붓는다.
2. 중간정도로 분쇄한 얼음을 살짝 얹어준다.

Point
해독효과가 강하고 노화예방에도 좋은 청포도.

제철과일을 이용한 여름철 에피타이저 음료로 간단하지만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Rosehip Italian Soda

One Fine Day….

재료

로즈힙 앤 히비스커스 허브티 3g, 탄산수 100ml, 레몬즙, 얼음 14개

만드는 법

1. 얼음과 레몬즙 1/2oz을 블랜더에서 갈아준다.

2. 준비된 잔에 1을 넣고 스푼으로 눌러 다진다.

3. 탄산수 100ml를 붓는다.

4. 진하게 우린 로즈힙 앤 히비스커스 허브티 2oz를 붓는다.

 

tip

탄산수, 레몬, 로즈힙 앤 히비스커스(Rosehip & Hibiscus)허브티는 모두 달지 않으면서 상큼한 맛으로 봄철 입맛을 살려주는 재료들. 특히 로즈힙은 레몬의 60배가 넘는 풍부한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비타민 A, B, E, P 등이 들어있어 감기예방과 피로회복에 좋다..

Tropical Con Panna

열대의 커피 맛

재료

에스프레소 룽고, 두리안 50g, 식물성 크림 100ml

만드는 법

1. 에스프레소 룽고(약50ml)를 추출한다.  

2. 두리안과 식물성 크림을 섞어 걸쭉하게 만든다.

3. 2를 압축식 휘핑기에 넣고 1위에 데코레이션한다.

 

tip

에스프레소 룽고와 달콤하고 고소한 맛의 두리안이 조화를 이룬다. 두리안 특유의 냄새를 없애려면 시나몬 파우더를 토핑해도 좋다.   

*두리안(durian)

열량이 바나나(100g 당 90kcal 전후)보다 2배정도 높다. ‘과일의 왕’ 또는 ‘열대우림의 치즈’라고 불리 울 정도로 몸에 좋은 과일이다.

I Love Bali  (Mangosteen smoothie)

새콤, 달콤, 상큼함에 부드러움까지

재료

망고스틴 3개, 딸기 3개, 요거트 원액 2oz, 구슬아이스크림, 휘핑크림, 얼음 10개

만드는 법

1. 망고스틴과 요거트 원액에 얼음을 넣고 블랜더에서 갈아준다.

2. 1에 딸기를 넣고 한번 더 갈아준다.

3. 구슬아이스크림과 휘핑크림으로 데코레이션한다.

 

tip

‘열대과일의 여왕‘이라 불리는 망고스틴과 딸기, 요거트가 어우러져 새콤달콤한 맛을 낸다. 아이들을 위한 건강 스무디 음료.

Golden Affogato

더 달콤하게, 더 고소하게

재료

바닐라 아이스크림 1스쿱, 리스트레토 1shot, 아몬드, 호두, 꿀

만드는 법

1. 바닐라아이스크림 1스쿱에 리스트레토 1샷(약20ml)을 붓는다.

2. 아몬드와 호두를 1:1 비율로 곱게 갈아 토핑 한다.

4. 한국 토종꿀을 토핑 한다.

 

tip

기존의 아포가토 스타일에 아몬드와 호두로 고소함을 더하고 토종꿀을 추가로 첨가한 것이다. ‘한국산 토종꿀’은 차가운 아이스크림과 만나면 수축되어 쫄깃한 식감을 준다.

Greenish June
입속에 퍼지는 초여름 향기

재료 : *민트 리큐르(민트 향시럽)1oz, 토닉워터 3oz, 아이리쉬 위스키 1/2oz, 자스민 향시럽1/2oz, 얼음

만드는 법

1. 중간정도로 분쇄한 얼음을 잔에 채우고 토닉워터, 민트 리큐르(또는 민트 향시럽)

그리고 아이리쉬 위스키, 자스민 향시럽을 가볍게 혼합하여 부어준다.

tip...향기만으로도 상쾌한 활력을 주는 민트는 피로와 집중력 저하, 졸음방지에도 효과가 있다.

감기와 두통예방, 소화 촉진에도 좋다.

투명하게 반짝이는 초록색이 민트 특유의 화한 맛과 함께 청량감을 더해주는 음료.

Ice Bayliss Mocha!
차갑고도 달콤한 맛, 로맨틱 커피

재료 : 에스프레소 리스트레또, 베일리스 1oz, 식물성 크림 2oz, 초코소스 1/2oz, 우유100ml, 초코 파우더, 얼음 8개

만드는 법

1. 에스프레소 리스트레또(20ml)와 베일리스, 식물성 크림, 초코소스를 넣고 혼합한다.

2. 걸죽하게 된 ①을 컵 바닥에 붓는다.

3. 2에 얼음을 넣고 우유와 리스트레또 1샷을 넣어준다.

4. 밀크 포머로 차가운 우유 거품을 만들어 얹어준 후 초코 파우더로 데코레이션한다.

tip...휘핑크림을 위에 올리던 기존의 모카 스타일에서 탈피해 크림과 베일리스, 에스프레소를 함께 믹싱하여 베이스로 담았다. 차가운 밀크포밍을 올려 부드러움이 배가 되었다.

Snow Snow Berry
Summer Snow

재료 : 산딸기 100g, 우유 125ml, 라즈베리시럽 1oz, 꿀 20ml, 얼음(8개)   

만드는 법

산딸기와 우유, 얼음, 라즈베리시럽, 꿀을 블렌더에 넣고 간다.

tip...7월부터 본격적으로 수확되는 산딸기는 자양 강장의 효능을 지니고 있으며, 몸을 따뜻하게 하고 피부를 부드럽게 하는데도 효과가 있다. 특히 산딸기에 많이 들어있는 엘라긴산은 대표적인 항암물질이다.

 

Tropical Fantasy
상큼 쌉싸래한 여름의 기억

재료 : 오렌지, *토닉워터 50ml, 자몽, 얼음 8개

만드는 법

1. 얼음을 채운 글라스에 오렌지즙(150ml)을 넣는다.

2. 토닉워터와 자몽즙(20ml)을 첨가한다.

tip...화려하게 시각을 자극하는 여름음료.   

토닉워터의 알싸한 맛과 오렌지의 상큼한 맛, 자몽의 쌉싸래한 맛이 조화를 이룬다.

특히 자몽은 몸 속 콜레스테롤의 양을 감소시키는데 효과적이며 특유의 쌉싸래한 맛이 입맛을 돋운다.

 


01. A Twist Of Fate
02. And I Love You So
03. Angels, Roses & Rain
04. At Seventeen
05. Babes In The Wood

06. Castles In The Air
07. C'est La Vie
08. Concrete Sea
09. Cry
10. Diamonds And Rust

11. Edge Of Dream
12. Forever
13. Geordei
14. I Swear
15. If You Say My Eyes Are Beautiful

16. Knife
17. Light A Light
18. Like A Hero
19. Longer
20. Love Of My Life

21. Love Story
22. Love's In Disguise
23. Memory
24. Moonlight Flower
25. Only Love



 
다음검색
댓글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