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복소스를 곁들인 마늘과 청경채 볶음]
준비물
청경채 8개, 통마늘 5쪽, 올리브유 3큰술(식용유)
종합소스 : 전복소스 1큰술, 술 1큰술, 물 6큰술, 물녹말 1큰술, 참기름 1/2큰술
[만드는 법]
1. 청경채는 이등분하고, 통마늘은 다지지 말고 칼(넓은 면)로 때려서 준비.
2. 청경채는 끓는 물에 식용유, 소금을 조금 넣고 데친다.(이렇게 해야 야채의 색깔이 아주 좋아 집니다.)
3. 전복소스만들기(전복소스6큰술, 물6큰술, 참기름 1/2작은술을 넣고 물녹말 1/2작은술을 넣고 섞어준다) 전복소스 대신에 굴소스도 가능합니다. 단, 굴소스는 4큰술 정도
전복소스가 여러 종류라서 맛을 보고서 짜지 않을 정도로 소스를 만들면 됩니다.
그런 다음 고추기름를 넣은 간장에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그리고 곁들여서 한잔의 술과 같이 먹으면 환상이죠.
만들기 어려운 분은 저를 초빙해 주시면 간단히 만들어 드리죠. 호호...
Ps: 고량주(천진 etc.) 한잔하면서 함께 드시면 아주 좋답니다.
첫댓글 저...그런데여...전복소스를 만들어 봅시다 하셔놓곤....전복소스6큰술이라신건 뭐지염...전복소스를 따로 팔고 있는가요?????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
중식재료상이나 대형 할인점에 가면 병에 들어 있는 전복소스라는 제품이 있습니다. 그걸 사용하는 것 입니다. 중식에서 굴소스가 들어간 요리를 보면 이금기 굴소스 제품을 가지고 음식을 만드는 것과 같다고 생각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아~~네...감사합니당^^
크~ 이금기굴소스, 저는 볶음밥 만들때 한번씩 사용하는데 꼬맹이가 제가 해주는 볶음밥이 젤 맛있다고 합니다..^^
중식 재료상에 가면 "샤미"라고 하는 껍질을 까서 말린 새우가 있습니다. 이것을 뜨거운 물에 10분 정도 불려서 볶음밥에 넣어서 볶으면 정말 맛있는 샤미볶음밥이 됩니다. 물론 여기에 굴소스 한스푼 넣으면 주주님 처럼 애들이 좋아하는 볶음밥이 될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