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cnogenol은 Gascony Landes 지방 프랑스 남서 해안을 따라 자라나는 해안송의 껍질에서 추출되는 독점적 천연물질입니다. Pycnogenol은 Procyanidins, catechins, taxifolins 및 천연에서 발견되는, 유용한 활성물질인 phenolic acids 특유의 연속체들과 같은 많은 생물학적 이용효능을 가진 식용 물질들을 가지고 있는 수용성 flavonoid 추출물입니다.
▣ 피크노제놀이란? 피크노제놀은 프랑스 남서부 볼드 지방에서 생육하는 프랑스 해안 소나무의 수피에서 추출한 천연의 항산화 영양식품이다. 피크노제놀은 짙은 갈색의 분말로서, 대단히 높은 생리활성을 발휘하는 프로안소시아니딘 을 비롯한 40종류 이상의 유기산을 포함한 특수한 플라보노이드 특성을 가진 활성산소제거제(Free Radical Terminater)로 저분자의 항산화물질인 폴리페놀 그룹에 속한다.
▣ 피크노제놀 발견의 역사 프랑스 남부 대서양 연안일부에서 자라고 있는 프랑스 해송(英語名:Pinas Pinaster Pine)수지로부터 얻어지는 엑기스로서 full name은 프랑스 해송 수지 추출물」(미국 상표명 Pycnogenol)이다. 수지가 생약으로 되는 예는 많이 있지만 이 해송은 16세기 프랑스의 탐험가 J.칼처가 인솔한 탐험대가 캐나다를 탐험중에 괴혈병에 걸렸을 때 현지의 인디언으로부터 소나무 수지 액을 마시는 법을 배워서 살아났다는 기록이 발견의 계기가 되었다. 1950년대에 퀘벡대학(캐나다)의 객원교수를 담당하고 있던 볼드대학의 J.마스켈교수가 이 기록을 알게되어 프랑스로 돌아간 후 수지성분(후라보노이드)의 연구를 계속하던 중 생리활성(生理活性)이 높은 이 프랑스 해안송수지 엑기스를 발견하게 되었다. 이후 서양 일부에서는 그 탁월한 효과가 인정되어 졌지만 90년대 들어서부터 미국에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어 Supplement 시장에 등장하는 등 폭발적인 평판을 얻었다. 미국에서는 대단한 연구 성과가 공표에 의하면 주요 성분인 플라보노이드류와 비교할 수 없는 항산화 작용이 발견되었다. 요즘 들어서는 체내에 발생하는 활성산소가 암, 순환기 장애, 염증, 노화 등의 병의 근원이 된다고 밝혀졌고, 따라서 항산화 물질의 발견은 지상의 운명적인 과제이지만 그런 의미에서 새로운 국면을 맞이한 기대는 너무나도 큰 것이라 할 수 있겠으며, 과거 30년간에 걸쳐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핀란드, 독일, 루마니아, 일본 그리고 미국의 과학자들의 동물이나 인체에 대한 부단한 연구 결과, 피크노제놀의 화학구조식, 효과, 무독성에 대해 검증되었다.
▣ 피크노제놀의 특성 비타민C와 E의 생리활성효과를 상승적으로 높이고, 항산화 물질로서 체내의 혈관을 보호하여 피부손상이나 각종 염증등 활성산소에 의한 위험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한다. 강한 항산화 기능을 가진 특이한 후라보노이드류에 속해 있다는 것은 비타민C와 E의 효과를 강화하고, 세포를 산화시키는 활성산소를 소거함으로써 여러 증상 즉, 암, 심장병, 뇌질환등 성인병의 위험률을 끌어내린다. 피부를 형성하고 있는 주요 단백질인 콜라겐 특성을 개선해주고, 자외선 B파에 의한 피부의 기미, 주근깨, 주름을 예방하고 치료를 돕는다.
1. 피크노제놀이란?
피크노제놀이란 중합체이거나 단일체인 proanthocyanidins과 물을 혼합한 것을 말한다. 여기서 proanthocyanidins이란 소나무껍질에서 추출한 Bio Flavonoid의 중합체를 말한다. 소나무껍질도 보통 소나무가 아닌 유럽의 프랑스 바닷가에서 발견되는 marinetime 소나무(海松)의 껍질을 말한다. 소나무 껍질에서 추출한 Bio Flavonoid를 proanthocyanidins라 명명하고, 후에 재쿠스 마스키에 박사가 '하나로 통합되다.'라는 의미의 pycnogenol이라고 이름을 붙였다.
2. 피크노제놀의 역할
피크노제놀은 항산화제로서의 역할을 한다. 항산화제란 쉽게 말해서 노화를 방지한다는 말이다. "노화=산화"인 것이다. 산화란, 우리가 주변에서 볼 수 있듯이, 껍질을 벗긴 사과가 공기에 닿으면 벌겋게 변한다든지, 고무가 산화하여 쩍쩍 갈라지는 현상, 못이 녹스는 현상과 같다. 피크노제놀이 몸속에 들어가면, 활성산소를 중화하여 산소분자를 안정된 분자로 만들어 항산화 작용을 하며, 세포를 활성화 시킨다. 피크노제놀은 비타민 E의 50배, 비타민 C의 20배에 해당하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것이다.
3. 피크노제놀의 효능
1) 떨어진 기억력을 개선시키고 뇌졸중에 대한 저항력을 증대시킨다. 스트레스의 영향을 감소시킨다. 2) 당뇨성 시력 저하를 개선시킨다. 3) 항히스타민 성분을 갖고 있다. 이들은 주세포의 파괴를 억제시킨다. 이들 주세포에는 히스타민과 각종 알레르기 중화 요소가 들어있다. 천식, 열병 및 각종 알레르기를 감소시킨다. 4) 저명한 영국의 화이트 박사는 피크노제놀을 동맥경화증 해독제라고 부른다. 혈관벽을 활성산소의 공격으로부터 보호하며 혈관의 투과성을 감소시킨다. 이 두 가지는 동맥경화의 주원인이다. 5) 먹는 화장품으로 알려져 있다. 피부의 부드러움과 탄력성을 증가시킨다. 기미, 주근깨를 없앨 수 있다. 6) 염증 치유 성분을 지니고 있다. 급만성 부종과 고통을 감소시킬 수 있다. 스포츠 상처, 관절염 등의 증세를 감소시키는데 유익하다. 7) 동맥, 정맥 모세혈관의 탄력성을 보호, 강화 및 증대 시킨다. 이들은 순환을 개선시키고 부종, 노장 정맥과 정맥염을 개선시킨다.
4. 피크노제놀의 작용
1) 피크노제놀은 20분 내에 온몸에 흡수된다. 2) 피크노제놀은 1시간 후에 침에 나타난다. 3) 피크노제놀은 72시간 동안 몸에 머문다.
5. 피크노제놀의 역사
과학자이며 대학교수인 Dr. Jacques Masquelier는 선조 탐험가 Jacques Cartier의 오래된 기록을 보게 되었다. 그 선조 탐험가의 책을 읽는 것이 그의 인생을 변화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선조 Cartier는 겨울철 항해도중에 1534년 11월부터 1535년 4월까지 St. Lowrence 강물이 얼어서 갇히게 되었다. 25명의 선원들이 과일, 채소 등의 부족으로 인한 괴혈병으로 사망하였으나 그는 현지 인디언의 사철나무잎차로 살아왔던 일을 (캐나다 항해기)에 다음과 같이 기록했던 것이다. 11월 중순부터 4월 15일까지 우리는 St. Lowrence 강의 결빙으로 갇혀 있어야만 했습니다. 110명의 선원 중 25명은 무서운 질병으로 죽었고, 급기야 나머지 선원도 이름모를 질병에 시달리기 시작했습니다. 이 무렵 선장이 지혜를 구하여 오게 했으며, 그것을 깨끗이 씻은 후 물에 끓였습니다. 그리고 Agaya에게 먼저 먹였고, 그 결과를 관찰하였습니다. 그의 질병은 이런 것이었습니다. 그의 무릎 부분에서의 감각이 상실되었고, 그 아래 부분은 두 살짜리 어린 아이와 같아 줄어들었고, 치아들이 치주들과 함께 상했으며, 몇 개의 치아만이 남아 있었습니다. 선장은 먼저 나뭇잎을 끓인 물을 Agaya에게 매일 먹였습니다. 그리고 그 끓이고 남은 것들을 다리부위에 올려놓았습니다. 그랬더니 놀랍게도 그 질병은 치유되었습니다. 모든 선원들의 무서운 질병은 그렇게 해서 치유되었습니다. 그 중 5-6년 매독에 감염된 선원도 치유되었다는 기록도 있다. 그 나무는 Anndeed라고 불리는 것이었다. 그로부터 45년이 지난 지금 Jacques Masquelier 박사는 퇴행성 상태와 질병을 일으키는 Free-Radical(활성산소)의 공격을 받고 있는 수많은 사람들에게 건강과 활력을 주는 물질개발에 착수하였다. 그것은 세기의 대발견이 되는 여행의 시작이었다. 박사는 "그 선원들의 현저한 회복은 무엇 때문인가? 소나무 껍질 속에 무엇이 그렇게 큰 영향을 미쳤는가?"를 생각을 하며 연구에 연구를 거듭하던 도중에 Flavanes라 불리는 분자를 발견하였다. 이것을 OPCs라고 한다. (Oligomeric Proanthocyanidins). 이 플라빈의 분자들은 전에 발견되었던 그 어떤 것들보다 더 모세 혈관을 훨씬 강하게 하며, Free-Radical의 중화제로서 훨씬 효과적이라는 것을 발견하게 되었다. Masquelier박사는 그의 새로운 대발견을 PYCNOGENOL로 명명하기로 결정했는데, 그 뜻은 [하나로 단축하다.]라는 의미이다. 이 성분은 Vitamin E의 50배 이상이며, Vitamin C의 20배 이상의 효능을 지니고 있다.(다른 보고서에는 1,000배로 기재되어 있음) Masquelier박사는 이 플라빈들을 식물물질로부터 효과적으로 뽑아낼 수 있는 과정을 발명하고 특허를 받았다. 이 기술은 더 크게 단축된 FLAVAN-3-OLS의 중합체, 탄닌을 버리는 반면 FLAVAL-3- OLS(Catechin & Eptcatechin)으로 구성된 더 작게 단축된 분자체들로 분리되었다. Masquelier 박사는 발명특허(Oct.6.1987. #4,698,380)를 오랜 임상실험을 거쳐 따냈다.
6. 피크노제놀은 고도의 방어영양소(1)
1) 피크노제놀은 최고의 항산화제로서 Free-Radical(활성산소)을 없애주며, 심장질환과 암을 포함한 많은 심각한 질병의 위험을 감소시켜 준다. 피크노제놀은 혈액 콜레스테롤 이 산화되어진 후에 형성되는 아테로성 동맥경화성 딱지를 줄여준다. 2) 많은 다른 영양적 항산화제와는 달리 피크노제놀은 직접적으로 중추신경계를 보호할 수 있도록 혈액-뇌장벽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정신질환 즉 치매를 포함한 질병과 장애의 치료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3) 콜라켄(교원질) 신축성 상실에 대한 피크노제놀의 활동은 대단하므로 노화방지 요법이 될 수 있다. 이것은 피부를 통과하여 흡수될 수 있으며, 진피 내에 정착된다. 그러므로 피크노제놀은 먹는 화장품의 일종으로서 여성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실제로 바르는 화장품은 얼굴에만 영양을 주지만, 피크노제놀은 몸 전체에 영향을 미치고, 근원을 치유하는데 강한 성분이므로 주름살 방지하고 젊어지기를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희소식이다. 4) 피크노제놀은 부종현상(몸이 붓는 증세)을 현저하게 막아주고 있음을 보여준다. 피크노제놀은 콜라겐에 대해 강하게 작용하므로, 그것은 정맥류를 방지하고, 치유를 도와주고, 섬유에서 [짜기]처럼 콜라겐 섬유를 짜 맞추고 그들 사이에 가로지르는 연결을 생성하는데 도움을 준다. 5) 피크노제놀은 포함 다발성 경화증처럼 꽤 심각한 질병들에 대해서도 놀랍게도 완화시켜주는 것이 보고 되었다. 끊어진 조직에 신축성을 회복시켜 주고, 그것의 재생에 큰 역할을 하는 것이다. 6) 피크노제놀은 관절염, 증, 염증 등의 완화에 도움을 준다. 이것은 혈관, 모세혈관, 정맥 그리고 동맥을 강하게 만들어주고, 적혈구 막의 유연성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7) 피크노제놀은 모세혈관의 투막성을 유지시킨다. 이 투막성을 멍드는 것, 심한 운동 부상, 정맥염의 위험을 억제하는 작용을 한다. 8) 피크노제놀은 Free-Radical(활성산소)의 살균제의 잠재력 때문에 최고의 항염증 효과를 갖고 있다. 피크노제놀은 천식, 알레르기, 건초열 그리고 다른 호흡기 문제들을 제거하도록 싸웁니다. 피크노제놀은 간의 황폐에 대한 항산화제로 크게 효과적이다. 간은 신체의 중요기관으로 해독기능, 대사기능, 배설기능을 담당하기에 피크노제놀을 섭취하는 사람은 덜 피곤하며 에너지 증가율이 보고 되고 있다. 9) 피크노제놀은 당뇨, 당뇨성 망막질환을 초래하는 당뇨현상들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 회복되는 것을 보고하고 있으며, 그래서 환자들을 장기간의 레이저 치료를 할 필요가 없으며, 아무런 손상이나 부작용도 발생하지 않는다. 같은 효과가 백내장 수술 후에 오는 합병증을 겪는 사람들에게도 보고 되고 있다. 10) 피크노제놀은 히스타민 생성에 필요한 효소를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것은 다른 효소들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더욱 더 효과를 내는 유일하게 알려진 히스타민 억제제이다. 피크노제놀은 동물실험을 통해 궤양현상을 82%까지 줄였다. 11) 가장 놀라운 특성 중의 하나는 신체내의 철분 활동을 격리시키고 줄이는 능력이다. 인간은 무방비한 상태로 철에 노출되어 있다. 철분은 가장 위험한 Free-Radical(활성산소)의 원인 중 하나이다.
7. 죽음을 부르는 활성산소와 항산화제
1) 질병의 원인이란? 사람들은 몸이 아플 때, 다음과 같은 생각을 하게 된다. "뭘 잘못 먹었나?", 혹은 "잠을 잘못 잤나?", "과로를 했더니....영.." 하고 이런 저런 원인을 나름대로 판단한다. 대체로 질병의 원인은 음식, 공해, 나쁜 습관, 혹은 방사선, 과로, 스트레스 등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최근에 이르러 질병의 근원적인 원인을 찾아내었다. 그것은 바로 활성산소이다. 최근 KBS에서 방영한 생로병사의 비밀 중 1부작에서 보면 이러한 것들, 즉 사람이 늙고 병들고 죽어가는 현상을 과학적으로 증명하였다. 특히, 일본의 나고야 응용 생화학연구소 야기 쿠니오 박사는 쥐 실험에서 활성산소의 독성을 증명하였고, 미국의 달라스 남감리의대(유전학) 라진다 소할 교수는 파리 실험에서 역시 활성산소가 생명연장과 관계가 있다는 것을 증명하였다. 우리 나라의 원광대학교 김종인 교수는 1963년부터 92년까지 30년간 신문에 게재된 부음기사를 중심으로 사회저명 인사 1천 2백 83명을 11개 직업별로 나누어 사망연령을 분석한 '직업별 사망연령의 조사 분석을 통한 장수모형 연구' 논문에서도 체육인과 언론인이 가장 빨리 죽는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그 원인을 분석해 본 결과, 운동선수들은 심한 운동시 많은 산소가 필요하여 활성산소가 더욱 많이 생긴다는 사실이다. 특히 동경대 노화학 교수인 카토 쿠니히로 박사도 동경 올림픽 때 참가했던 선수들의 사망 연령을 비교해본 결과, 선수들은 전부 사망하고 그 당시 같이 살았던 같은 나이의 평범한 사람들은 모두 건강하게 잘 살고 있었다는 것이다. 더욱이 일본의 도자 기요미즈 병원 원장인 니와 유끼에(丹羽靭負) 박사는 그의 저서 '활성산소가 죽음을 부른다.'에서 질병의 90%는 활성산소가 그 원인이라고 증명하였다. 이상과 같이, 활성산소는 노화를 촉진하고 아울러 질병의 원인이라고 말할 수 있겠다.
8. 활성산소란?
1) 활성산소란 무엇인가 ? 활성산소는 어떤 물질과도 반응하기 쉬운 화학물질이며 세균이나 곰팡이 또는 이 물질과 반응하여 결합, 이를 파괴 살균하여주는 역할을 한다. 활성산소에는 초과산화 이온, 과산화수소, 하이드록시 라디칼, 싱글레트 옥시젠 등 네 종류가 있다. 그러나 인체 내에서 일정한 양을 초과할 때는 인체의 세포를 공격하여 질병을 일으키는 양면성을 가지고 있다.
2) 자유 잔기란? 산화질소(NO)의 산소 원자는 여덟 개의 전자와 질소원자의 일곱 개의 전자로 둘러싸여 있어 전체 전자수가 열다섯 개로 홀수가 되어 짝을 이루지 못한 전자가 존재한다. 한 개 이상 짝을 이루지 못한 전자를 가진 분자를 자유 잔기(free radical)라 한다. 따라서, 활성산소도 짝을 이루지 못하는 전자를 가지므로 화학적으로 자유 잔기(free radical)라고 할 수 있으며, 다른 말로 유해 산소라고도 한다.
3) 활성산소의 생성요인 공기 오염, 약의 남용, 마약, 방사선, 전자파, 살충제, 용매, 튀긴 음식, 술, 담배, 스트레스, 환경오염 등이 주 원인이며, 특히 불규칙하고 편중된 식생활이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우리가 숨을 들이 쉴 때, 약 100만개의 유해산소가 인체 내로 유입되고 있는데, 이것이 세포를 파괴하는 직접적인 원인이 되고 있다. 이를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1) 식세포 (2) 자외선 (3) 방사선 (4) 화학물질이나 질소 화합물(농약, 제초제, 파라콰트 및 살충제, 자동차 배기가스 등) (5) 혈관 내 순환장해시
5) 활성산소의 작용 활성산소 + 지질 = 과산화지질 활성산소와 지질이 결합하여 과산화 지질이 되는데, 활성산소는 세포의 표면에만 작용하는데 반해 과산화지질은 세포의 내부까지 침투하고 작용시간이 길어 인체에 치명적이다.
9. 활성산소에 대한 대책
1)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물질(항산화제) ① 고분자 항산화제 SOD 효소 - 주사로 맞아야 효과 피크노제놀 - 정제로 복용 ② 저분자 항산화제 비타민 C, 비타민 E, 베타 카로틴, 후라보노이드 - 1회에 한하여
미국의 텍사스대 생리학 에드워드 박사는 SOD효소를 먹는 것은 아무런 효능이 없다고 하였다. 일본의 니와 유끼에 박사는 저분자 항산화제는 1회에 한하여 항산화 작용을 한다고 한다. 미국의 피크노제놀 권위자 리차드 패스워터 박사는, 피크노제놀은 비타민 E의 50배, 비타민 C의 20배의 강력함을 가지고 있고, 체내에 20분 내에 완전 흡수되며, 체내에 72시간 잔류하여 지속적인 항산화작용을 한다고 하였다.
2) 피크노제놀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원리 우리의 인체는 Free-Radical(활성산소)에 대한 방어체제를 갖고 있다. 그러나 이것은 항산화제라고 불리는 특별한 물질을 섭취했을 때 효과적이다. 항산화제란 뜻은 [소비한다.]는 뜻이다. 즉, 활성산소를 제거시키는 것이다. 위의 그림에서와 같이 항산화제는 우리 몸속에 들어가서 Free-Radical(활성산소)에 하나의 전자를 줌으로써, 그 전자궤도의 안정을 찾아주는 것이다. 이렇게 하여, 인체의 세포분자에 달라붙어서 세포 자체를 파괴하는 Free-Radical(활성산소)을 제거함으로써 결과적으로 Free-Radical(활성산소)에 의한 각종 질병이 치유된다. 이러한 항산화 방어물로 셀룰로, 플라즈민, 알부민, 합토글로빈, 헤모플렉신, 요산염등이 있는데, 이들은 각종 영양소와 미네랄을 이용하여야만 하는 것들이다. 일반적으로 가장 좋은 항산화제는 Vitamin E, C 그리고 베타 카로틴(Vitamin A의 전구체) 그리고 미네랄, 셀레늄, 아연과 같은 것이다. 그러나 지금까지의 어떤 물질보다도 가장 강하고 효과가 높으며, 미래의 항산화제의 주역이 될 수 있는 것은 Pycnogenol(OPC)라는 것을 주목해야 할 것이다.
피크노제놀성분이함유된 "카디오"
리처드 패스워터 박사(Richard A. Passwater Ph.D.)가 쓴 "PYCNOGENOL"의 요약 - 새로운 강력한 항산화제 -
"PYCNOGENOL"의 요약
피크노제놀의 힘과 능력은 인상적이다. 나는 내 새로운 책 "The New Supernutrition"에서 서서히 진행되는 노화에 대해 저술한 장에서는 피크노제놀의 잇점, 암의 예방, 심장병의 예방, 피부의 개선, 노화의 예방, 백내장의 예방, 관절염 통증의 예방에 대해 논의했다. 이 훌륭한 능력은 효능 있는 노화방지제인 피크노제놀에 기인한다. 또한 피크노제놀의 이점은 유일한 bioflavanoid와 비타민 C라는 "협력자" 때문이다. 생체조건 밖에서의 연구는 피크노제놀이 비타민 E보다 50배, 비타민 C보다 20배가 강함을 보여준다. 또한 생체조건 안에서의 연구는 피크노제놀이 노화방지제로서 매우 효과적임을 입증한다. 효과적인 노화방지제로서 피크노제놀은 우리의 몸이 혈관, 피부 손상, 염증 그리고 프리래디칼에 의한 다른 상처에 대해 저항할 수 있도록 돕는다.
그러나 피크노제놀은 보다 더 보호를 한다. 그것은 회복을 돕는다. 피크노제놀의 논증된 효능은 다음과 같다. 1. 모세관, 동맥, 정맥을 강하게 한다. 2. 순환이 나아지게하고, 세포활력을 높인다. 3. 모세관파열, 당뇨성 시력저하, 정맥이상과 다리의 부종현상을 줄인다. 4. 관절의 유연성을 개선한다. 5. 염증과 싸운다.
피크노제놀은 비교적 미국에서는 새롭지만, 유럽에서는 널리 연구되고 있으며, 건강보조식품으로서 몇 년 동안 유럽 (벨기에, 덴마크, 영국, 프랑스, 핀란드, 네덜란드, 독일, 이태리, 포르투갈, 스페인, 스위스), 아르헨티나, 호주, 뉴질랜드, 그리고 먼 극동(싱가포르와 한국)에 이르기까지 유용하게 쓰이고 있다. 그것의 안전성은 매우 잘 연구되고 있으며, 그것의 이득은 유럽의 많은 과학과 의학 간행물에 기록되고 있다. 1990년 10월 4~6일에 걸쳐 피크노제놀에 관한 국제 심포지엄이 프랑스 보르도(주> 세계에서 가장 좋은 품질의 피크노제놀 원료 생산지)에서 열렸는데, 연합왕국(대브리튼과 북아일랜드를 합친 왕국)그리고 프랑스의 과학자들이 세계의 모든 과학자들에게 그들의 새 연구를 소개하기 위한 것이었다. 영국 노팅엄 대학의 데이비드 화이트 박사는 콜레스테롤과 거품세포(땀낭)가 피크노제놀에 의해 억제된다고 논의했다. 화이트 박사는 "동맥경화증의 해독제"라고 피크노제놀을 언급했다. 또한 노팅엄 대학의 스튜어트 브라운 박사는 어떻게 피크노제놀의 프리래디칼 포착제 효력이 돌연변이 유발 세포를 느리게 하는지 논의했다. 국제 심포지엄에서의 다른 흥미로운 연구 보고는 영국 입스위치 병원의 던컨 벨 박사에 의해서였다. 소화기 전문의인 벨 박사는 피크노제놀이 스트레스를 없애는 작용과 그것이 어떻게 궤양 형성물을 생기게 하는지에 대해 보고했다. 피크노제놀과 "The New Supernutrition"의 배경과 초기의 기사 표지는 더 명확하게 그것의 적용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 피크노제놀의 배경 및 역사
피크노제놀은 과일, 야채와 다른 식물 등에서 추출한 영양의 혼합물로서 특허를 받았다. 피크노제놀은 그것의 활력을 높이는 - 비타민C "협력자"로서 비타민C와 함께 상호 의존적으로 작용한다. 1534년에 퀘벡의 인디언들은 소나무의 나무껍질과 잎으로 만든 차를 먹임으로써 Jacques Catier가 이끄는 프랑스 정복자들을 치료했다. 110명의 선원들은 지금은 세인트 로렌스만에서 결빙에 의해 봉쇄되었다. 그들에게는 과일과 야채가 완전히 결여된, 염분이 있는 고기와 비스킷으로만의 식사로 생존을 이어왔다. 바로 괴혈병은 Cartier의 선원들을 죽음으로 몰고 갔다. 그 소나무 잎은 적은 양의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었고, 나무껍질은 비타민C의 괴혈병 치료의 효과를 더해주는 flavanol을 함유하고 있었다. flavonoid는 flavonol집합의 혼합물로 구성되어 있다. flavanoid는 작은 본질, 2차적으로 중요한 음식의 요소이다. 일반화학에서는 20,000개 이상의 bioflavanoid가 등록되어 있다. (여러 해에 걸친 연구는 flavanoid 집합의 특별한 성분이 가장 영향력 있는 비타민 C 공급자라 믿어지게 과학자들을 이끌었다. 독소 없는 이 집합체 용액, 큰 효용성의 bioflavonoid는 다른 flavonoid와 다르다. 그러므로 그 자신의 이름을 갖고 있다. 피크노제놀은 정제에 의해 섭취한 후 1시간 이내에 타액에서 발견된다. proanthocyanidins는 catechin, epicatechin, flavon-3-ols과 농축된 탄닌산 A와B시리즈의 저중합체를 포함한다. 산화도표-복소환식에서 산소와 수소의 비율은 1대5이다. 피크노제놀은 실제로 중합체, 단일체의 proanthocyanidins와 7% 물의 혼합물이다. 피크노제놀의 안전성과 잇점에 관한 공식적인 연구는 수십번 이루어졌다. 돌연변이 유발과 발암성의 연구를 포함하는 그것의 안전성과 독성에 대한 연구는 파스퇴르연구소와 같은 전문 센터에서 충분히 시험되어 왔다. 피크노제놀은 독성이 없고, 기형발생 유발성이 없고, 발암성이 없으며, 항원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proanthocyanidins는 몸무게의 kg당 3g의 독성 징후도 없이 30년 이상 쓰였다. 영양공급은 주로 날마다 30에서 150mg이다. 피크노제놀의 안전성은 1990년 10월에 보르도에서 열린 국제 피크노제놀 심포지엄에서 먼스터 대학 약학 연구소의 Peter Robdewald 박사에 의해 깊이 있게 조사되었다.
# 산화 방지제
프리래디칼은 노화, 암, 열병, 관절염을 포함하는 거의 50가지 질병의 몸의 손상을 가져오는 화학 물질이다. 피크노제놀은 효용 있는 프리래디칼 제거의 가장 훌륭한 영양제의 하나가 될 것이다. 표준 테스트에 연구에서 피크노제놀은 비타민 E 보다 50배 더 강하며, 비타민 C보다는 20배 더 강하다. 생체 밖의 표준 연구 시험에서(튜브 테스트, 인간의 몸이 아닌) 피크노제놀은 비타민 E보다 50배 더 강함이 증명되었다. 이 시험에서는 DPPH와 같은 프리래디칼을 제거하는 혼합물의 기능을 측정한다. 연구원들은 또한 피크노제놀이 초과산화이온, 하이드로옥시 래디칼기(OH), 과산화물과 같은 활성산소의 유능한 청소부임을 증명했다. 또 다른 생체 밖 표준 연구에서 피크노제놀은 비타민C보다 20배가 강함이 증명되었다. 이 시험은 표백된 염료의 양을 측정하는 것으로 활성산소를 중화시키는 혼합물의 기능을 측정한다. 피크노제놀은 또한 생체 안에서 강력한 산화 방지제임으로 잘 알려졌다.
# 혈관
피크노제놀은 말초 순환을 호전시키고, 잃은 모세관 활동 능력을 되찾아 주고, 약해진 혈관을 강하게 한다. 혈관은 충분한 proanthocyanidins 자양물로 곧 기운을 회복하게 한다. 모세관이 약해지는 것을 줄이는 것으로 피크노제놀은 타박상을 예방하고, 정맥 이상을 호전시킨다. 피크노제놀은 모세혈관막에 비타민C의 활동을 높이고, 모세혈관에서 교원질에 강하게 한다. 또한 모세혈관의 저항력과 투과성은 피크노제놀에 의해 나아진다. 더욱이 피크노제놀은 정맥혈의 부족과 불안정한 다리, 하체 다리의 피의 양을 감소시킨다. 피크노제놀의 100mg 공급은 140%의 모세혈관 저항력을 증가시킨다. 혈관의 민감성은 단 한번의 피크노제놀 공급에 의해 82% 향상되었다. 향상된 순환계는 또한 활기, 원기를 되찾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세포의 활기를 높인다.
# 동맥경화증 "해독제"
동맥벽에 교원질이 많이 결합된 조직은 피크노제놀에 의한 수리로 보호되고, 활기 있게 된다. 연구는 피크노제놀이 초기 동맥경화증에 대항하여 보호되는 것을 보여준다. 피크노제놀은 히스타민 생산을 줄이고, 그것으로 보호된 안쪽 동맥은 돌연변이 유발, 산화된 콜레스테롤과 활성산소의 공격에 저항한다. 처음 부분에 논의한 대로 노팅엄의 데이비드 화이트 박사의 최근 연구는 피크노제놀이 콜레스테롤, 땀낭 형성을 줄이는 것을 보여주는데 그러므로 이것이 "동맥경화증 해독제"이다. 동맥경화증의 처음은 오늘날 화이트 박사와 나를 포함한 많은 연구원들에 의해 고려된 것이다. 혈관벽 표면에는 정상적으로 빛을 형성하는 내피 세포층에 상처가 생긴다. 그러한 상처는 혈소판 파괴와 집합체로부터 혈관의 항상성을 저해하고, 부드러운 근육확산과 최후의 섬유형성을 촉진시키는 요소를 없앤다. 그 손상된 내피세포는 또한 특히 낮은 농도의 저단백질에 삼투할 수 있고, 상처 한 부분에 침략하는 거대한 괴멸세포는 콜레스테롤을 축적하고, 땀낭을 만든다. 더 복잡한 구조, 동맥경화의 판은 지질, 복잡한 탄수화물, 피, 피의 생성물, 섬유조직과 칼슘 침전물을 발달시킨다. 높아진 혈액의 콜레스테롤은 열병이 날 때 가장 위험한 요소로 알려져 있다. 왜냐하면 동맥경화 판에서 침전된 콜레스테롤의 제공자가 되기 때문이다. 대형의 괴멸세포에 의한 뼈에 축적된 콜레스테롤은 모순이 되는 것이다. 그러나 세포는 작은 감각기관을 가지고 있고, 콜레스테롤 농도가 증가하면 감각기관의 수가 규제될 수 있다. 이 역설은 LDL의 조절은 LDL 감각기관에 의해 더 이상 알려지지 않은 분자를 생산하는 것으로 해결된다. 그러나 큰 괴멸세포는 이 변경된 LDL로부터 콜레스테롤을 더 축적할 수 있다. 산화방지제는 LDL의 변경과 산화를 가져오는 콜레스테롤의 축적을 막거나 느리게 할 수 있다. 나는 카로틴 연구를 보고한 이전의 기사에서 이를 논의했다. 화이트 박사는 피크노제놀이 생체 밖에서 인간 LDL의 산화를 억제하는 것을 알아냈다.
# 피부
콜라겐은 주요한 피부 단백질이며, 피부 감촉과 탄력을 책임진다. 피크노제놀은 손상된 콜라겐을 재 활성화시키고, 더하여 분해가 된 콜라겐효소와 유리기에 의한 공격에 대항하여 보호한다.
피크노제놀은 콜라겐 섬유를 묶어 두고, 더 젊게 손상 없는 형으로 재조정한다. 이 보호활동은 탄력 없는 피부로 인해 발생되는 얼굴의 주름을 예방하는 데 돕는다. 이렇게 피크노제놀은 부드럽고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하기 위한 먹는 화장품이다. 실제로 그것은 피부병과 정맥학의 장애였는데 보르도 대학의 Jacques Masquelier박사는 피크노제놀에 관한 연구를 시작했다. 그는 습진이 있고, 정맥이상으로 궤양이 있고 이와 관련된 장애가 있는 45명의 환자들을 치료했다.
# 뇌 기능
피크노제놀은 혈관을 보호할 뿐 아니라 산화방지제의 하나이기 때문에 뇌 기능에 아주 중요하다. 그것은 뇌세포를 직접적으로 보호하는 뇌의 벽을 쉽게 가로지른다. 모세혈관과 다른 혈관의 강화는 타격에 대한 보호를 돕는다. 피크노제놀은 유전적으로 고혈압이 있고, 타격에 일찍 죽기 쉬운 쥐의 수명을 상당히 증가시켰다. 뇌세포의 보호는 기억력과 노화를 줄이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피의 순환과 세포 육성이 좋아지면 아마도 느린 기억력이 향상된다는 징표이다.
# 당뇨병
당뇨병은 혈관이 부서지기 쉽다. 피크노제놀은 혈관이 부서지는 것을 줄인다. 피크노제놀은 당뇨병을 치료하기 위해 몇 년에 걸쳐 프랑스에서 허가되었다. 독일 의학 연구원 H.C.W Leydecker박사는 피크노제놀을 통용되는 다른 당뇨 치료법과 호의적으로 비교한다.
# 시력 더욱이 당뇨병의 개선과 더불어, Aquila대학의 Emilio Balestrazzi박사에 의해 수행된 작은 규모의 임상실험은 "피크노제놀에 관한 모든 임상의 판단은 플라시보와 같은 통제 그룹치료와 비교되며, 모든 임상과 기계적 시험과 부작용을 없애는데 효능을 보였고, 치료로 변화되는 환자들이 있는 만큼 유익성이 증명되었다. 사실 저항에 대한 효과와 혈관의 모세혈관 투과성은 망막 기능을 향상시키는데 확실함을 보여주었다.
# 염증과 운동으로 인한 상처 피크노제놀의 힘은 관절 유연성을 향상시키고, 운동선수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연결 조직에서 콜라겐을 치료하는 것이다. 더불어 피크노제놀은 상처로 인한 염증을 줄인다. 많은 bioflavonoid는 염증을 이끄는 효소와 프로스타글란딘을 억제한다. 피크노제놀은 히스타민 방출을 억제하고, 염증, 궤양, 스트레스, 동맥손상을 줄인다.
# 다른 유망한 적용 피크노제놀 또한 종양의 촉진을 억제하는 것을 보여주었다. 처음에 언급한 대로 노팅엄 대학의 스튜어트 브라운 박사에 의한 최근의 연구는 피크노제놀의 프리래디칼 제거 효과가 돌연변이성 암 유발을 느리게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왜냐하면 피크노제놀은 과도의 히스타민 방출을 막는데 그것이 82%정도 위와 장의 스트레스성 궤양을 줄이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것은 처음에 언급한 대로 Ipswich병원의 Duncan Bell 박사에 의해 확증되었다. 핀란드에서 피크노제놀은 열병을 더는데 매우 평판이 좋다. 몇 몇 일화의 조사는 관절염 환자들이 피크노제놀 120-150mg을 자기 전에 복용하면 자는 동안 향상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고 주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