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
브람만은 지식 중의 지식이다. 브람만은 모든 것의 너머에 있다. 브람만은 충만 중의 충만이다. 브람만은 모든 것 너머에 있다, 브람만은 줄어들지 않는 편재이다. 브람만은 품질quality이 없고 속성attribute들이 없다. 브람만은 더럽혀지지 않는 기쁨이다. 브람만은 마음과 언어가 닿지 않는 곳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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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람만은 실재 중의 실재이다. 브람만은 모든 것 중의 에센스인 것이다. 브람만은 의식 중의 의식이다. 브람만은 다른 것과 구별되는 특성characteristic들이 없는 것이다. 브람만은 씨앗 중의 씨앗이다. 브람만은 베단타를 통해 이해되는 것이다. 브람만은 어떤 것과도 다르다. 브람만은 모든 곳에 존재하는 하나이다.
23
브람만은 홀로 존재하는 하나이다. 브람만은 슬픔 없는 하나이다. 브람만은 순수한 하나이다. 브람만은 절대 진리인 하나이다. 브람만은 이동하지 않는unshifting 하나이다. 브람만은 진리이다. 브람만은 집착이 없는 하나이다. 브람만은 어떤 것도 없는 하나이다.
24
브람만은 실재인 하나이다. 브람만은 아무런 연결들이 없는 하나이다. 브람만은 영원한 하나이다. 브람만은 어디에나 있는 하나이다. 브람만은 경이로운 하나이다. 브람만은 품질을 나타내는 아무런 모습feature들이 없는 하나이다. 브람만은 순수한 하나이다. 브람만은 자유로운 하나이다.
25
브람만은 단어 ‘탓(그것)’의 의미이다. 브람만은 단어 ‘트밤(당신)’의 의미이다. 브람만은 단어 ‘아시(이다)’의 의미이다. 브람만은 단어 ‘아칸다이카라사(나뉘지 않은 에센스)’의 의미이다. 브람만은 단어 ‘아함(나)’의 의미이다. 브람만은 단어 ‘브람만’의 의미이다. 브람만은 단어 ‘아스미(이다)’의 의미이다. 브람만은 나뉘지 않는 에센스의 의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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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람만은 단어 ‘존재’의 의미다. 브람만은 단어 ‘의식’의 의미다. 브람만은 단어 ‘희열’의 의미다. 브람만은 단어 ‘하나의 나뉘지 않은 에센스’의 의미다. 브람만은 단어 ‘현상 세계’의 의미다. 브람만은 단어 ‘지바(개체)’의 의미이다. 브람만은 단어 ‘이슈와라(신)’의 의미이다. 브람만은 단어 ‘하나의 나뉘지 않은 에센스’라는 의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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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람만 그 자체는 환영처럼 나타난다. 브람만 그 자체는 무지처럼 나타난다. 브람만 그 자체는 생각처럼 나타난다. 브람만 그 자체는 세상처럼 나타난다. 브람만 그 자체는 개인(지바)처럼 나타난다. 브람만 그 자체는 신(이슈와라)처럼 나타난다. 브람만 그 자체는 구루처럼 나타난다. 브람만 그 자체는 제자처럼 나타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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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람만 그 자체는 브람마(창조자)처럼 나타난다. 브람만 그 자체는 하리(유지자)처럼 나타난다. 브람만 그 자체는 하라(파괴자)처럼 나타난다. 브람만 그 자체는 신들처럼 나타난다. 브람만 그 자체는 창조처럼 나타난다. 브람만 그 자체는 존재처럼 나타난다. 브람만 그 자체는 용해dissolution 처럼 나타난다. 브람만 그 자체는 모든 것으로 나타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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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에서 어떤 식으로든 어떤 다른 것으로 나타나는 모든 것들은 지식인 브람만이고, 브람만은 도처에 있는 모든 것의 근원이며, 브람만과 떨어진 것은 아무것도 없다. 어디서나 파도들이나 그와 같은 것이 보이는 곳이면 이들은 오로지 바다이다. 그것들이 분리되어 있는 어떤 것일 수 있겠는가? 이와 마찬가지로, 어떤 현상들이 보이더라도 그것은 어디에서든 브람만이며, 브람만과 떨어진 어떤 것이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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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닷물에서 일었다가 내려앉는 수많은 파도들은 오직 물이 변화된 것일 뿐이다. 그 사이에서 물이 아닌 다른 어떤 상태를 본 사람이 있는가? 브람만-의식의 바다에서 일었다가 가라앉는 현상계의 파도들과 그 밖의 어떤 것들도 역시 오로지 그 브람만-의식이기 때문에 진실로 그 사이에 다른 어떤 것이 있을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