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둑의 높이는 최소한 1.5m정도로하시고 골간격 6m이며 나무식재거리는 6m로 하시면 됩니다. 나무를 심기전에 꼭 두둑을 만드는것이 제일 중요 합니다. 봄에 일찍 땅이 녹으면 묘목을 구입하여 뿌리부분만 약 2시간정도 담궜다가 접목된부위 비닐을 볏겨내고 접목부위 10cm만 남겨두고 접목부위까지 구덩이 넣고 묘목을 밝아 놓으시면 됩니다.
접목된 부위 10cm를 남겨두고 잘라내고 수분이 못날라가게 톱신페스트를 발라주면 좋습니다. 온도가 올라가면 접목된 부위에거 여러개의 새싹이 나오는데 그 중에서 제일 좋은 새싹 하나만 골라서 1년동안 한가지만 키워주면 됩니다. 하나의 가지만 키우기 때문에 1년에 많이 커는것은 4~5m까지 크기때문에 하우스용 파이프 3,5m크기를 밖고 헝겁으로 크는 높이 만큼 묶어 주셔야 됩니다. 묘목을 묶어야 바람이 불고 태풍이 와도 흔들리지 않습니다.
1. 1년차 수형잡기 (1) 1년차는 무조건 지주를 하시고 한가지만 잘 키우면 됩니다.그 리고 잡초가 나오기전까지는 제초메트를 덮어 주시는것이좋 습니다. 1년차에서는 오르지 한가지만 키우시면 됩니다. (2) 제초메트를 덮어주면 잡초도 없애주지만 뿌리의 양을 많게해 주는역활과 장마철에 뿌리를 보호하는 역활도 합니다. 1. 2년차 수형잡기 (1) 2년차 수형잡기는 다음해 싹이 나오기전에 작년에 한가지만 자란 가지를 지상 40cm에서 잘라 주고,동 서남북으로 4가지만 7월초순까지만 키우십니다. (2) 7월초순까지 4가지를 자란것을 다시 40cm에서 잘라서 3가시 씩 12가지를 키우시면 바이오체리 수형은 다 잡았습니다. (3) 그 이후에는 안쪽에서 나오는 가지나 나무끼리 겹쳐지는 부분만 잘라 주시면 됩니다.
* 4가지를 묶어서 밑으로 잡아 매어 중앙에 햍빛이 잘들게한다.
동서남북으로 나온 4가지을 어릴때 미리미리 묶어주어야 쉬우며 아래사진은 성목이되어서 나무수형을 잡아 보았는데 가지가 찟어지고 부러지는 경우가 많아서 꼭 어릴때 해주셔야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