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잘 보내셨지요?
꽃이 지고 나서 막 피어난 여린 잎들이 반짝반짝하는, 그런 한주였어요.
비록 짧은 한 때이지만 제가 4계절 중에 가장 좋아하는 장면이랍니다. :)
(사진: 페이스북 친구가 찍은 사진ㅋㅋㅋ)
지난 월요일, 모임에서 나눴던 이야기 간략하게나마 공유합니다.
이번 모임에서는 화천에 계신 당원님도 합류해주셔서
첫 번째 회의 때 들어본 적 있는 '강원영서북부' 모임이라고 써보았어요.
❚ 일시: 4월 25일 월요일 저녁 7시 30분
❚ 장소: 도시농업센터
❚ 참석자: 정명섭(사회), 백승우, 여린두발, 한재천, 홍성원, 함엄석, 양창모, 김현(전국당), 노건우, 박설희(기록) (존칭 생략, 앉은 순서대로) 총 10명
1. 자기소개
김현, 노건우, 백승우 당원과 함께
2. 선거결과 이야기 좀더
3. 전국운영위원회 회의결과 공유(김현)
- 10만표 지지자 확인하는 시간이었음.
- 회계감사, 수임, 창준위 신고 마침.
- (임시)당명 ‘녹색당+(녹색당더하기)’ 창준위 (약칭: 녹색당)로 결정.
- 당헌, 당규, 강령 만드는 일 시작해야 함.
- 창당과정을 압축적으로 밟을 수 있을 듯.
- 총선 평가 모임 충분히 갖자. 가능한 많은 당원들의 의견을 듣도록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자.
- 녹색당을 지지하는 조직된 세력에 대한 질문과 답변이 오고 감.
- 전국당 차원에서 네트워크 만드는 사안, 지역당원 많이 만나보자, 교육과 소통 프로그램 굴리자, 정택팀과 교육팀 꾸려보자 등
4. 1차 모임(4/13모임 기록 참고) 내용 공유 및 논의
- 활동계획과 역할분담 내용 공유
- 정기모임, 월 2회: 월 1회는 내부모임으로 월 1회는 외부모임(골프장농성과 농활계획 등)
- 골프장 농성과 농활계획, 일정 공유: 골프장 릴레이농성 참여는 오는 5월 4일, 농활계획은 추후공지
- 녹색지역강좌 기획과 관련하여 논의, 기획단 꾸리기(한재천, 노건우, 박설희)
- 재창당과 관련하여 당원모집에 힘쓰기. 강원 창준위 준비도 시작하자는 의견.
5. 다음 모임
5월 4일 저녁 7시30분 강원도청, 강원골프장반대 릴레이 노숙농성
* 이날, 다음모임 시간 정하기: 모임 시간 정할 때 일일 사회자도 미리 정해두기,
일일 지정 사회자를 중심으로 온라인이나 전화 상에서 안건을 미리 취합해보기 등의 의견도 있었습니다^^
** 모임 시간을 정할 때 참고하고자 하오니
가능한 요일 혹은 시간을 내기 어려운 요일 등을 적어서 문자나 이메일로 답장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첫댓글 빠뜨린 부분이 있다면 이야기해주세요. :)
5번 다음 모임에 쓰인 내용은요. 회의때 얘기된 것이 아니라, 뒷풀이 술자리에서 얘기된 내용이었고요.
여러가지 문제의식과 대안과 생각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답니다~
회의때는 다음 모임에 대해, 정명섭 선배님이 이렇게 얘기했어요.
"다음 모임날짜는 굳이 정하지 않아도, 자연스레(골프장 농성하기 모임이나 강좌모임 등을 통해) 얘기되겠죠?~"
사진 속의 저 신록빛, 낮에 인근에 계시는 당원님들하고 약수 뜨러 다녀왔는데 그때 보았던 바로 그 빛깔이에요. 요며칠의 한낮은 마치 사금파리 공중에 흩뿌려 놓은 것처럼 아름답죠!
기록이야 매번 꼼꼼하셨으니 따로 보탤 말은 없고요, 모임 시간 정할 때 참고하신다니 제 경우 당분간 '화, 목' 해당일엔 참석이 어려울 것 같다는 말씀을 드릴게요. 늘 고마워요!
오후님이 매번 회의록 작성하시느라 고생이 많으세요. 예쁜 사진을 올려주신 센스에도 감사*^^*.
모임 일정에 관해서는...저와, 그리고 '거의 당원'^^;인 사람도 요일 무관합니다.
이날 얘기한 *뽀인트*는요!!ㅋ 한달에 한번씩 <월례 녹색강좌>를 진행하자고 얘기했구요.
5월 4일 밤~ 강원도청에 있는 골프장범대위 농성장을 춘천+ 녹색당 모임에서 책임지고 맡기로 했슴다!!!
춘천에 계신 당원님들은 꼭!! 오셨음 하구요~ㅋ 강원도에 계신 당원님들
전국에 계신 당원님들 모두~ evertbody Welcome!! 다다익선!! 환영함니당~!^^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