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십니까! 리비젼 아카데미 황 순귀 원장입니다. 2008년 4월 29일에 1차를 시작하여, 이 번 10월에는 43차와 44차가 되겠습니다. 이 번에는 CRM과 가장 관련이 깊은 고객경험관리와 입소문 마케팅을 준비하였습니다.
한 마디로 축약한다면 관계는 경험의 결과물이기에 고객경험관리가 중요한 것이며, 그 경험의 전달이 입소문 마케팅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CRM과는 즉 고객관리와는 뗄레야 뗄 수 없는 사이이기 때문입니다.
42차는 고객경험관리(CEM)로서 CEM이 CRM, CS 등 관련 개념과는 무엇이 다른지, 왜 생겨 났으며, 정확한 의미는 무엇인지 또 어떤 구축절차를 걸쳐야 하는지 국내외 사례를 살펴본 후, 어떻게 고객경험을 측정하고 활용하는지를 알아 봅니다. 43차는 입소문 마케팅(WOM)으로서 최근에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 북등의 소셜 네트웍의 발전과 스마트 폰으로 인해 이제는 입소문의 존재와 흐름을 회사가 파악하고 능동적으로 대처 할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입소문 마케팅은 한 마디로 얘기 한다면 ‘경험의 전달’ 이라고 하겠으며, 잘 만 되면 B2C2C2C2C2C2C~~~~로 무한대로 퍼져 나갈 수 있기에 더 더욱 중요합니다. 이에 CRM 과 가장 관련이 깊은 고객경험관리와 입소문 마케팅의 2과목으로 여러분과 만나고자 합니다.
2010년 10월 강좌 2과목 :
<이하 과목별 소개> 고객경험관리(CEM : 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
일시: 2010년10월 5일(ghk) 오후 2:00~6:00 (4시간)
과목의 개요:
최근 많은 기업들이 고객경험관리(CEM)의 중요성과 도입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일부 선도 기업들이 CEM을 도입하여 이미 가시적인 성과를 보았다는 이야기가 회자되면서 그 관심은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CEM을 도입하기 위해서 어디서부터 무엇을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그 도입 범위와 구체적인 접근 방법을 몰라 고민하는 실무담당자들이 많이 있습니다. 금번 세미나는 CEM 도입 시 고려해야 할 사항과 구체적인 CEM 접근 방법들을 다양한 Global 기업들과 국내기업들의 사례를 함께 살펴봄으로써 실무담당자들의 고민을 해결해 드릴 것입니다.
강의가 다루는 주된 내용:
- CEM의 기본 개념 및 필요성
입소문 마케팅(WOM : Word Of Mouth)
일시: 2010년 10월 7일(목) 오후 2:00~6:00 (4시간)
과목의 개요: 좀 더 수준 높은 고객관리의 목표는 Referral 즉 구전효과, 다시 말하면 입소문으로 고객이 스스로 고객을 불러오게 하는 것이다. 어찌 보면 CRM은 기존고객을 위주로, 또 거래 발생 후를 대상으로 하지만, 입소문 마케팅은 기존 고객을 포함하여 잠재 고객, 신규 고객도 대상으로 하며, 거래 전과 거래 이후를 모두 대상으로 한다.
그렇지만 이제까지는 입소문 마케팅을 회사가 통제 혹은 관리 할 수 없었는데 이제는 인터넷 특히 SNS의 발전 및 스마트폰의 발전으로 통제 및 관리를 어느 정도 할 수 있게 되었고, 부정적인 입소문에 대해서는 관리 및 통제를 하여야만 하는 시기가 된 것이다. 강의가 다루는 주요 내용:
- 입소문 마케팅은 고객이 이야기하게 만드는 것
강의 신청 : 밑의 전화나 이메일 혹은 카페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리비젼아카데미 http://cafe.daum.net/revisioncrm (다음카페) 02.415.7650황순귀 원장 011.9773.7650 hwangsta@paran.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