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미라지나이트 입니다.
올 10월 출시를 앞두고 있는 하비보스사의 M1070 HETS (Heavy Equipment Transporter System) 의 런너샷이 공개되었습니다.
[올10월 출시를 앞두고 있는 하비보스사의 야심작인 M1070 HETS (Heavy Equipment Transporter System) 가 서서히 모습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M1070 HETS (Heavy Equipment Transporter System)
[Heavy Equipment Transporter System의 약자 HETS로 불리는 미육군의 M1070 중량물 수송용 트랙터는 전장을 오가며 전차및 다른 무거운 장갑차량들을 운송한다. 1993년부터 미육군에 도입된 이 차량은을 현재 미육군은 이차량을 M1070 트랙터를 무려 1667대나 보유하며 M1000 트레일러EH 1,503대나 보유하여 군단의 중트럭대당 96대, 사단의 중트럭대별로 24대, 대대당 6대를 보유하고 있다.]
Heavy Equipment Transporter System의 약자 HETS로 불리는 미육군의 M1070 중량물 수송용 트랙터는 전장을 오가며 전차및 다른 무거운 장갑차량들을 운송합니다.
[ M1070 중량물 수송용 트랙터는 무려 70여톤의 화물을 운송할수 있어 M1 전차 같은 중량의 전차도 거뜬하게 운송할수 있는 유일한 장비중 하나 이다]
[ M1070 중량물 수송용 트랙터와 짝을 이루는 M1000 트레일러EH 이육군은 이 트레일러는 1,503대나 보유하여 군단의 중트럭대당 96대, 사단의 중트럭대별로 24대, 대대당 6대를 보유하고 있다.]
M1070 트랙터와 M1000 세미트레일러는 기존의 M911/M747 HET를 대체하는 미육군의 최후모델로 기존의 형과 다르게 탑재전차나 장갑차량의 승무원들도 함께 이동할 수 있도록 개발되어 전세계 어느지역의 온/오프 도로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1970~80년대 사용된 M911/M747 HET 는 최대 60여톤밖에 운송할수 없어 무게가 70여톤이나 나가는 M1전차의 도입에 따른 새로운 운송장비를 필요로 했다]
[그것이 바로 1993년부터 도입이 시작된 M1070 트랙터와 M1000 세미트레일러 조합이다]
70톤의 적재량을 가지며 고속도로나 비포장도로, 야지등에서 운용이 가능하도록 자동화된 steerable차축과 적재물의 수평을 유지토록 하는 유압식현가장, 중앙공급식 공기압조절장비와 전, 후 차축은 조향이 가능하며 캐빈에는 5명의 승무원석이 있습니다.
[M1070 트랙터 & M1000 트레일러 는 70톤의 적재량을 가지며 고속도로나 비포장도로, 야지등에서 운용이 가능하도록 자동화된 steerable차축과 적재물의 수평을 유지토록 하는 유압식현가장, 중앙공급식 공기압조절장비와 전, 후 차축은 조향이 가능하며 캐빈에는 5명의 승무원석이 있다.]
현재 미육군은 이차량을 M1070 트랙터를 무려 1667대나 보유하며 M1000 트레일러EH 1,503대나 보유하여 군단의 중트럭대당 96대, 사단의 중트럭대별로 24대, 대대당 6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트랙터들은 이라크전에서 맹활약을 보여주었다. M1전차나 M2 브래들리 장갑차를 장거리 운송할때는 반드시 이런 트랙터가 필요하다 그렇치 많으면 엄청난 기름을 소비하며 전투를 치루기 전에 대부분의 전차나 장갑차는 퍼지고 만다]
M1070 Tractor 제원
부품수가 무려 1400여개가 넘을거라 하더군요... 완성후 길이는 70센티~~ 아직 국내 소비자가는 정해진것이 없으나 분명한건 15만원은 넘는다는겁니다.
중국 업체덕에 예전에는 정말 이런게 나올까 하던 괴물 아이템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진짜 멋지지 않나요..? 여기위에다 뭘 얹을지 벌써 고민되네요... 부지런히 총알 준비해두셔야겠습니다. 출시되면 바로 공구때립니다.!!!
자세한 내용 더 들어오는대로 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