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연주는
고정도법으로 해야합니다
연주에
어려움이 있다고
key를 변경해서 연주하시면
연주력이 향상되지 않습니다
도움이 되시라고
알기쉽게 정리해서
자료 드립니다
샾이 붙는순서
파도솔레라
B 파도솔레라
E 파도술레
A 파도솔
D 파도
G 파
C
플랫이 붙는순서
시미라레솔
C
F 시
Bb 시미
Eb 시미라
Ab 시미라레
Db 시미라레솔
화성학
5도권 입니다
평소
샾5개
플랫5개로
연습하시면
청음에
많은 도움이 되십니다
그럼
청음은
왜?
필요할까요?
예로
패티킴의
초우
연주할경우
라솔파미레
연주후에
이어서
솔파미레도#
있는데
끝음
레
시작음
솔
레하고
솔
사이를
이어주는 연주기법을
사이음 연주라고 하는데
악보에는
그려있지를 않습니다
귀로
들려질뿐입니다
귀로 듣고
연주를 하는겁니다
하나 더
예를들어 드리면
아리랑
에서
프로님들은
매우 화려하게 연주를 하시지만
실제
초 중급 연주자분들한테는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차라리
내가
도전 가능한 범위에서
연습을해서
만족하시면 되는겁니다
넘어간다
파솔파파
연주후에
123
하나
둘
셋
3박자 쉼표후에
나를 버리고 가시는 님은
십리도 못가서
여기서
3박자 쉼표를
2빅자만 쉬고
남은 1박자를
16분음표로
F 코드 이므로
F 스케일 그대로
파솔라시b ( 16분 음표로 )
이역시
악보에는 잘 안나옵니다
귀로 듣고
연주하는 겁니다
우선
가장 쉬운
고향의봄
부터
도전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C
솔솔미파솔 라라솔
D
라라파#솔라 시시라
E
시시솔#라시 도#도#시
F
도도라시b도
G
레레시도레
A
미미도#레미
B
파#파#레#미파##
우선
흰건반
7 key 로 연습후
나머지
검은건반
5
모두
12key 로
몇달만 연습하시면
연주음이
귀로
들려지기 시작합니다
카페 게시글
♬신정수선생님 강의
샾 # 하고 플랫 b 붙는순서
신정수
추천 0
조회 205
17.10.26 06:19
댓글 3
다음검색
첫댓글 샾과 플렛 붙어있는것이 어려운데 자세한설명 감사합니다.
벚꽃길에 만개된 벚꽃들이
눈이 시리도록 탐스럽게 피어
많은 상춘객들이 모여드네요.
이번 주말에는 비소식이 있는데
꽃잎이 비에 젖어 떨어지기 전에
가족과 함께 멋진 추억 만들어 보세요
http://cafe.daum.net/1664URMSAN
귀한 자료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