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랙과 루트의 차이점
- 트랙 : 여행한 경로를 기록합니다. 실제로 GPS로 기록된 실제 경로.
- 루트 : 여행할 경로를 작성합니다. 최소한 출발지와 도착지가 있어야 합니다.
"웨이 포인트는"말 그대로 길 (Way:경로) 위에 있는 지점(point)입니다. 일부 앱은 "viapoint"라 부릅니다.
"관심지점"은 길 (Way:경로) 이 아닌 임의의 지점(point)에 관심지점을 표시해 놓은 곳입니다.
* 포인트(WPTs) 일종인 POIs
이 장에서는 GPS 의 개요를 설명합니다.
https://code.google.com/p/osmand/wiki/TermsAndConcepts
이는 휴대 전화에 대한 일반적인 설명입니다.
용어에 유의하세요! GPS는 일반적으로 사용되지만, 일부 단말기는 GPS 와 GLONASS, 베이두 모두 사용할 수있습니다. 이는 정확도와 더 빠른 결과를 제공해 주는 시스템입니다.
OruxMaps 계기판에는 GPS 수신기의 상태를 보여줍니다(계기판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자의 GPS 수신기는 항상 켜진 상태를 유지합니다, 그래서 장치의 최신 위치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래의 조건을 충족하기위해 장치는 수신을 중지 할수 있습니다.
같은 시간에, 안드로이드는 '' '마지막으로 알려진 GPS 위치를' ''기억합니다. 이 위치는 (더 정확한 위치를 획득할 때까지) 사용자의 대략적인 위치로 사용됩니다.
GPS는 보통 20~30미터의 오차가 있습니다.
요즘은 미국의 GPS뿐만 아니라 러시아의 글로나스 중국의 베이두까지 수신하는 기종은 2~5미터의 정확도를 보이기도 합니다.
GPS는 최소시간과 최소거리에 따라 GPS는 위치를 찍게 되는데...
예를 들어 1초에 2미터를 설정하였다면 , 1초마다 체크하여 2미터를 가면 위치가 확정됩니다.
1초동안 1미터를 갔다고 한다면 1초에 트랙이 기록되지 못하고 2초에 체크하여 2미터를 가면 트랙이 기록되죠
이때 GPS의 위치확정에 대한 정확도가 그 범위안에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현재의 GPS의 정확도가 50미터인데 위치확정에 대한 정확도를 20미터로 설정하였다면
1초마다 2미터를 가더라고 트랙은 기록되지 않습니다.
GPS의 위치확정에 대한 정확도를 크게 설정한다면 트랙 기록이 잘 되어 트랙이 이리저리 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GPS의 위치확정에 대한 정확도를 작게 설정한다면 트랙 기록이 잘 안도어 트랙이 직선으로 그려집니다.
간략히 정리하자면 GPS는 최소시간과 최소거리로 위치를 확정하여 찍게 되는데,
최소시간을 1초로, 최소 거리를 2미터로 정했다면 GPS는 1초마다 깨어나 2미터를 갔는지 체크합니다.
2미터를 갔으면 위치를 찍고, 만일 2미터를 못갔다면, 다음1초후에 깨어나 2미터를 갔는지 체크합니다.
"시각마다" "거리마다" 찍히는 게 아니고 정해진 "시각마다" GPS가 깨어나 간 거리를 측정하여 찍히게 됩니다.
이게 매번 정확하게 "정해진 시각"에 찍히지는 않습니다. 여러가지 변수가 있어 찍히는 시각은 들쑥날쑥하게 되는 것이죠.
또한 GPS의 최소시간을 길게 할 수록 배터리의 소모량은 줄게됩니다.
예를 들어 60초로 정해주면 다른 시간에는 꺼져 있다가 60초가 되면 깨어나 "지정한 거리"를 체크하기 때문에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이 장에서는 TTS의 개요를 설명합니다.
https://code.google.com/p/osmand/wiki/TermsAndConcepts
오럭스는 음성 명령을 실행할때 TTS (텍스트 음성 변환) 을 사용합니다.
* TTS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한글로 글자를 음성으로 변환해 주는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 보통 "구글 TTS" 나 "SVOX" 앱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폰의 설정을 클릭하고 시스템을 클릭합니다
시스템에서 "언어 및 키보드"를 선택하고, 이중 TTS 출력을 선택합니다.
여기서 원하는 TTS 엔진을 선택하고 "말하는 속도" 와 "예제 듣기"로 TTS를 원하는 속도로 설정합니다.
이 장에서는지도의 개요를 설명합니다.
https://code.google.com/p/osmand/wiki/TermsAndConcepts
이 섹션에서 우리는 지도의 유형을 이해하고, 이를 사용하는 방법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
지도는 다양한 방식으로 분류 될 수있습니다 (온라인 vs 오프라인; 타일 vs 벡터; 투영법 등).
지도의 각 유형는 강점과 단점이 상호 존재합니다. 사용자로서, 몇 가지 기본 사항을 알 필요가 있습니다.
온라인 과 오프라인 분류는 간단합니다 :
다음 섹션에서, 우리는 지도와 관련된 용어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 분류는 지도 데이터가 저장되는 방법에 기초합니다.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오럭스는 몇 가지 스타일(테마)의 지도를 렌더링 할 수 있습니다; 각 스타일(테마)은 특정 유형의 용도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주간 모드는 선명한 색상의 지도를 렌더링합니다. 그러나, 야간 모드는 흐리게 표시됩니다. 이러한 조건에서, 디스플레이에서 밝은 빛이 산만하여; 당신이 몇 시간 동안 밝은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경우, 당신의 눈은 변형 될 수있습니다. 따라서 오럭스는 어두운 색상의 지도를 렌더링하여 각 스타일에 대한 야간 모드를 제공합니다.
지도가 큰 종이에 인쇄되어 있는 것을 상상해 보세요, 지도에 뭔가 표시되어 있는 어떤 투명 플라스틱 시트가 있습니다.
지도위에 이러한 투명 시트를 배치하면, 지도 자체에서 표시되는 것처럼 나타납니다.
오버레이 원칙 : 여러 개의 투명한 레이어가 지도 계층에 쌓입니다. 각 계층은 다른 정보 유형 (예를 들어 포인트, 경로, OSM 버그, 날씨 등 )를 포함합니다. 모든 레이어의 정보가 지도에 표시됩니다. 필요에 따라 당신은 선택적으로 각 계층을 [켜기/끄기] 하여 각 계층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실, 당신은 완전히 (또는 부분적으로) 배경을 조정하여, 다른 종류의 지도를 적재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오버레이 지도"라고 합니다. 아래 지도 계층( "언더레이 지도"라고 함) 은 불투명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지도 표시 방법은 다음의 3 가지로 배치할 수 있습니다 :
모드 | 비고 |
나침반 방향 |
Orux는 지리가 일치하도록 지도를 회전시키기 위해 장치에 부착된 나침반을 사용한다. |
이동 방향 (GPS On) |
이것은 모든 카 내비게이션 시스템에서의 표준 모드이다. Orux에서 이동 방향은 GPS 장치의 상단에 정렬되도록 지도를 회전 유지한다. |
도북 방향 | 지도의 북쪽 방향이 항상 디스플레이 상단에 정렬됩니다. 그것은 다른 장소/객체의 위치를 기억하기 쉽다. 그러나 실제 지리와 지도를 관련시키기에 약간 어렵다. (지도가 랜드 마크와 일치하도록 장치를 튜닝하기 쉽습니다 |
OSM지도는 서로 다른 24개의 줌 레벨을 가지고 있습니다 ; 0 번째 레벨은 세계 레벨를 게재하고, 23 번째 레벨은 거리 수준의 세부 사항을 보여 줍니다. 단순히 두 손가락으로 입/출력 터치 스크린를 사용하여 수동으로 줌 레벨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줌 레벨 범위 | 일반적인 사용 |
0-5 | 대륙과 국가를 선택합니다 |
6-10 |
|
14 ~ 15 | 도시 나 마을의 일반 거리 레이아웃(25만 온맵 지도에서 사용하는 줌 레벨) |
16-17 | 특정 지역의 검사 (5만 지도와 2만5천 온맵 지도에서 사용하는 줌 레벨) |
18 ~ 23 | 건물의 자세한 사항은 (지도의 세부 사항을 제공!) |
일반적으로는, 축소한 후 관심 영역을 찾은 후 확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높은 줌 레벨에서 지도를 패닝하려고 하면 곧 길을 잃을 수 있습니다!
온맵 지도를 제외한 많은 지도는 완벽한 구형 지구상의 단순화 된 모델로 만들어집니다.
그러나 실제로 지구는 극에 평평하게됩니다. 따라서 지도는 몇 미터 정도의 장소 오류와 고도를 보여줍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지구에 그 자리에 따라 장소의 고도를 보정해야합니다.
특정 보정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럭스는 이 데이터를 사용하여 수동으로 지구상의 어떤 장소의 고도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지도는 평평한 표면에 렌더링 됩니다. Orux는 고도를 컬러화 하기 위해 DEM, HGT 파일을 이용하여 오프라인 지도목록에 음영기복지도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NASA의 SRTM 과 애스터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합니다.
"일반(등고선 없음)", "등고선(Contour Line)"과 "음영기복(Hillshade, Relif)" 등 동일한 지도에 세 가지 종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도를 클릭하여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행의 도착지점.
Orux는 도착지점까지 다이렉트로 안내를 시작합니다.
특정 포인트를 사용하려는 경우, 저장하는 것이 좋습니다. 필요로 할 때마다 Orux는 즉시 모든 포인트 목록을 제공합니다.
아래와 같은 포인트는, 여러 가지 속성이 있습니다. 마지막 속성 (첨부 파일)은 선택 사항입니다.
속성 | 설명 (예) |
이름 | 고유한 이름 (예를 들어 타지 마할 ), 또는 일반적인 이름 |
유형 (아이콘) | 아이콘은 포인트의 즉시 시각적 인식을 제공한다. (예 : ATM, 연료, 쇼핑) |
좌표 | 지점의 위도와 경도 |
첨부 파일 |
비디오, 오디오, 이미지 또는 텍스트 파일을 임의의 포인트에 부착 될 수있다.
|
* 포인트 아이콘 유형
- http://cafe.daum.net/gpsyn 퍼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