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시간 열려있는 온라인 민원 창구,「민원24」이용하세요!
▶「민원24」(www.minwon.go.kr)
- 인터넷 ․ 모바일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365일 24시간 필요한 민원을 신청, 열람, 발급할 수 있는 온라인 민원서비스
▶ 제공 민원
- 민원 안내 : 5,079종
- 민원 신청 : 2,903종의 민원을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
- 민원 발급 : 1,142종
․ 수수료면제(62종) : 주민등록 등․초본, 건축물대장 등
․ 수수료감액(64종) : 토지(임야)대장 열람 및 발급 등
- 민원 열람 : 개별주택가격확인원 등 22종
- 생활정보통합서비스 : 36종
: 건강검진 및 예방접종, 납부할 세금/미환급금, 연금, 병역, 범칙금, 자동차검사, 운전면허갱신, 생활금융, 주택/복지 등 나와 관련된 유용한 생활정보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
- 민원패키지 서비스 : 5종
: 일살생활 중에 발생하는 다양한 생활 이벤트(이사,사망,자동차,부동산,창업․취업)에 대해 온라인에서 처리 할 수 있도록 관련 민원들을 제공하는 서비스
- 모바일서비스 : 34종
: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민원서비스 신고(전입,주민등록증분실신고 등)및 열람(건축물대장, 토지대장 등)가능, 취약계층서비스안내,주민센터 찾기 등 민원안내서비스 제공
▶ 사전준비사항
- 본인확인이 필요한 민원서류 신청 시 공인인증서 필요
(※ 은행, 증권사 등에서 발급가능)
☎ 달서구청 종합민원과 민원행정팀(667-2315)